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과 맛있는 만남] 이장호 BS금융지주 회장 "아깝다 말고 매달 100만원쯤 사람에 투자하세요" 2013-01-04 17:30:53
상을 당한 고객에게 장례용품도 보내 준다.“생색도 잘 안나는 지원들이지만 장기간 지속하니 성과는 만만찮았습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손해도 감수한다는 이미지가 생기자 자발적으로 거래를 요청해오는 지역기업가들이 급증하더군요. 숫자가 말하는 냉정한 금융시장을 움직이는 것도 역시 사람의 온기라는 걸...
드라이버, 로프트 보고 고를 필요없네! 2013-01-04 17:11:18
골프 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가 다음달 출시하는 신제품 드라이버 ‘r1’(사진)은 로프트를 선택할 필요가 없고 자신의 구질에 따른 제품을 택할 필요도 없다. 하나의 헤드로 모든 것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r1은 12개의 로프트와 7개의 페이스 앵글 조절 등으로 총 168개의 다른 드라이버가 된다고 테일러메이드는...
한파 녹인 쪽방촌 노인들의 특별한 '112만원' 2013-01-04 16:56:26
및 파티용품을 만드는 자활사업 등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이 만년필·풍선을 만들고, 폐지를 주워 손에 쥐는 돈은 한 달에 20만원 정도다.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으면서 근근이 생계를 이어가던 쪽방촌 주민들이 기부에 나선 건 2008년. “우리만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생각에 자신들보다 더 어려운 형편에 처한...
<대전 백화점 폭설 특수…아이젠·부츠 '불티'> 2013-01-04 14:04:17
관련용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4일 대전지역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갤러리아타임월드는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 A 레인부츠 브랜드의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00%나 신장했다. 레인부츠는 통상 여름용이지만, 겨울용으로 출시한 부츠가 보온성이 높은데다방수 및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부산·경남]트렉스타,‘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등산화 부문 1위 수상 기념 2013-01-04 08:33:35
용품박람회 중 하나인 ispo china 전 부분 대상 수상, 세계적인 아웃도어 전문 저널인 백페커매거진(backpacker magazine)로부터 최고의 기어로 인정받는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 2011) 수상등 세계에서 혁신적인 기술의 신발로 인정받고 있다.트렉스타 권동칠 회장은 “한국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아웃도어의...
LG생건, 가격 인상·인수 효과에 올해도 성장-신한 2013-01-04 07:30:26
생활용품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라며 "생활용품은 2008년 이후 한번도 가격을 올리지 않았고 주요 원재료 가격이 상승해 가격 인상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g생활건강은 지난달 일본 건강기능식품 통신판매 업체인 '에버라이프'를 인수했는데 지난해 인수한 '긴자 스테파니'와의 고객망...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올해 tv홈쇼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약 10조1000억원)보다 9.9% 증가한 11조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백화점 대형마트에 비하면 안정적인 성장세다. 하지만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침체돼 있는 시기인 만큼 업체들은 긴장하고...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용품 등 비식품 분야를 강화하고, 아동 및 유아용품 품목을 늘려 전체 취급 상품을 100만종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신년사에서 “불확실한 미래 변화를 한발 앞서 예측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반응 속도’가 경쟁력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롯데마트는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에...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전 사업부문에서 큰 폭의 매출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lg생활건강은 그동안 취약했던 색조화장품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색조 전문 브랜드인 ‘vdl’ 매장을 냈다. 연내 국내 매장을 10개까지 늘리고, 내년부터는 해외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15% 수준인 색조화장품 매출...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애견·라이딩·레저 용품 등의 상품군도 강화할 계획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온라인몰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사용자의 연령층과 요구하는 상품군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상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는 ‘전문몰’ 성격을 살린 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