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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존 문제 순조롭게 풀릴까” 2012-02-21 09:31:52
최대 은행 소시에떼 제네럴 측의 의견 그리스 구제자금 지급은 결정이 중요한 게 아니라 향후 긴축이 진도에 맞게 진행돼야 구제자금이 순차적으로 지급된다는 매커니즘을 이해해야 된다. 그런데 그리스는 앞으로 몇 분기동안 이런 진도에서 이탈할 리스크를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고 이럴 경우 여러 번에 나눠 지급되는...
"코스피 2000선 물량소화 불가피..업종별 순환매" 2012-02-13 10:29:51
유로까지도 가능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어 은행들의 유동성부족 현상은 완화될 것이고 그로 인해 유럽의 금융시스템에 대한 정상화도 좀 더 속도를 낼 가능성이 높다. 결국 향후 유럽사태가 추가적으로 악화되기 보다는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 있는 여건이 만들어져 가고 그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겠고 그로 인...
저축은행, 예금보다 대출이 `귀한 몸` 2012-01-30 18:30:38
적정 예대비율 90%에 비해 40%포인트 모자랍니다. 그만큼 대출수익이 줄어든다는 얘깁니다. 새롭게 출범한 저축은행들은 만기고객들의 예금인출이 마무리되는 대로 대출영업에 나설 계획입니다. 금융그룹계열 저축은행의 출범과 부동산 침체, 저금리가 맞물리면서 저축은행들은 예금줄이기와 대출늘리기에 나섰습니다....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미 금리결정 사전예고제 2012-01-05 08:29:29
갔다 하면 금리라는 것은 은행에서 자금을 빌리는 것과 관련된 기본적인 사안인데 이게 흔들리면 은행에서 자금을 빌려야 될지 말아야 될지 불안정하다. 그래서 투자자를 비롯한 경제주체들에게 안정적인 안심하고 경제 활동할 수 있는 이런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보면 되겠다. 결과적으로 보면 미국에서 경기회복에 가장...
내년 BSI전망 최저.. 경기침체 우려 현실화? 2011-12-28 17:15:43
은행이 국내 법인기업 2천508개의 응답을 분석한 결과 중소기업의 2012년 1월 업황 전망지수는 75로 88을 나타낸 대기업보다 더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기업들이 느끼는 경영애로사항으로는 제조업과 비제조업으로 나눴을 때 모두 내수 부진을 가장 큰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이어서 불확실한 경제상황과 경쟁심화,...
내년 취업시장 ‘최악’ 2011-12-25 10:29:47
한국은행이 내다본 내년 경제성장률은 3.7%. 올해보다 0.1%포인트 낮은 수준으로 지난 7월 전망치보다 0.9%포인트나 내려갔습니다. 낮은 경제성장률에 실업률 전망 역시 어둡기만 합니다. 올해보다 더 떨어진 3.4%로 내년 신규 취업자는 28만명 늘어나는데 그칠 것으로 한국은행은 예상했습니다. 민간 연구소들의...
"남아있는 호재와 악재는 무엇무엇이 있나" 2011-12-13 14:54:34
인민은행이 국무부로부터 두 개의 기금 설립에 승인했는데 하나는 미국투자를 위한 화메이라는 기금이고 다른 하나는 유럽투자를 위한 화오우라고 하는 기금이다. 앞서 언론에서 거론됐었던 2천억 달러보다도 훨씬 많은 3천억 달러 규모라는데 지금 기대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큰손인 중국이 유럽에 대한 투자를 시작할 수...
"한국형 헤지펀드, 세계 10위권 경쟁력 가능" 2011-11-17 19:17:34
시중은행과 증권사가 전 세계 top10에 들기는 힘들지만 헤지펀드로는 그 벽을 얼마든지 넘을 수 있다는 겁니다. 헤지펀드 사업을 위해 국내 자산운용사들은 이미 우수한 인력을 충원했고 고수익을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해 둔 상태여서 경쟁력을 가췄다고 평가합니다. 헤지펀드 도입은 출시전 준비가 착실한 만큼 국내...
[투데이초대석] 남희용 주택산업연구원장 2011-10-31 18:19:43
(은행 영상, 유럽위기 영상, 한국은행 금통위 영상) <남희용 원장2> 가계부채 증가로 인한 부담은 사실이나 부분적으로 과도한 해석과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듯 함. 실제로 가계부채 문제는 신용으로 발생하는 부분으로 주택담보대출은 문제가 없음. 오히려 주택담보대출의 연체율은 매우 안정적으로 직접적으로 DTI와...
신분당선 'DX Line' 28일 개통..강남서 정자역까지 16분 2011-10-26 00:00:00
민간이 직접 시설을 운영) 방식의 프로젝트로 전문운영사인 네오트랜스㈜에서 일괄 운영하게 된다. 신분당선 사업전체의 제안, 시공과 운영을 맡은 주간사인 두산건설과 컨소시엄으로 대림, 대우, 동부, 코오롱, 태영, 포스코의 7개사가 참여하고 산업은행, KIFⅡ, 농협중앙회가 재무출자사로 참여했다. 한경닷컴 이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