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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 Story] 혼자서는 못하는 '어른 아이'…의존형 소년기로 U턴 2013-01-18 10:25:26
피터팬들도 마찬가지 성향을 보인다. 부모와 주변 친구들에게 일일이 물어본다. 이런 의존성은 부모들이 자식의 일을 너무 도와준 결과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런 성장과정 때문에 자신의 행동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고 잘못을 인정하고 수정하기를 꺼린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판단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심지어 자신이...
[논술 기출문제 풀이] Smart한 논술의 법칙 <46> "출제 의도 파악이 논술의 시작" 2013-01-18 10:08:02
부적절하다. 그 작업은 인간의 어떤 성향에서 비롯하며 인간으로서 그 성향을 억누르기 어렵다고 보아야 한다. 심미적인 경험을 실현하는 예술가는 신나게 뛰어노는 강아지와 같거나 충분한 물을 발견한 후에도 끈덕지게 우물을 파는 사람과 같다. 예술은 실용적이 아니라 충동적이다. 개는 개이기 때문에 짖으며, 인간은...
"한푼이라도 아껴라" 불황 속 '알뜰족' 비법 공개 2013-01-18 09:58:51
알뜰 소비성향과 한파와 폭설로 인한 안방 쇼핑족의 증가로 호조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2000년 초반 기업을 중심으로 시작된 ‘마일리지 제도’는 최근 경기 불황 속에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해 온라인 쇼핑몰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마일리지 제도는 제품 구매를 통해 가상 포인트를 적립하여 추...
펀드 환매 구간에서 주식 사야 하는 이유는?-우리證 2013-01-18 07:45:23
있는 자산에 대해서는 확실한 결과를 선호하는 손실회피성향으로 인해 매수 시기를 앞당기는 확실성 효과(certainty effect)에 따른 것이라는 것.김 애널리스트는 "결론적으로 펀드 환매라는 것은 지수 상승기의 비합리적 투자자의 행동 패턴이라는 점에서 지수 상승기에 펀드 환매가 시작되면 오히려 이는 주식비중을...
리복, 90년대 레어템 러닝화 DMX RUN 10 출시 2013-01-17 18:24:22
없는 리복 고유의 독특한 디자인과 클래식의 성향을 그대로 담아내고 특히, 리복만의 DMX 10 테크놀로지가 최초로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리복의 DMX RUN 10은 3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전국의 리복 매장,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shop.reebok.co.kr) 그리고 레스모아 매장에서...
서울역 롯데아울렛 '한류패션' 명소 도전장 2013-01-17 17:17:24
찾아올 정도로 합리적 소비 성향이 강해졌다”며 “서울역점의 가격 메리트가 입소문을 타면 중국인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역 롯데아울렛의 또 다른 타깃은 서울역 인근 직장인이다. 오피스 빌딩이 밀집해 있는 서울역 인근에는 15만명의 직장인이 생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서울역...
민주, 22인의 '탈계파 정책모임' 뜬다 2013-01-17 17:07:34
중심으로 탈계파·중도성향의 당내 모임이 속속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중간층과 수도권에서 민심을 잃은 게 대선 패인으로 지적되면서 이념적 진영논리에서 벗어나 합리적 중도를 포괄하는 정책노선을 재정립하자는 당 안팎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가장 눈에 띄는 모임은 탈계파·당혁신·정책연구를...
한국 부자 10명 중 7명 '자수성가형' 2013-01-17 11:50:00
성향이 다르므로 분산투자 차원에서'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68%로 가장 많았다.'자신의 자산 총액을 노출하지 않으려고 복수 회사와 거래한다'고 답한 사람도 14%로 뒤를 이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비싸야 뜬다! 가격으로 승부하는 ‘명품 마케팅’ 2013-01-17 11:30:50
명품 소비에 거리낌 없는 한국인의 소비 성향을 반영한 것이다. 고급화한 가격 그 자체를 구매하는 경향과 영향력 있는 인물의 의견을 반영한 소비, 모두 한국인의 명품 선호 현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독일 브랜드 마와 옷걸이 관계자는 “마와 옷걸이 역시 고급 의류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고급화 마케팅은 상품성에...
‘헉’소리 나는 옷걸이 가격 “한 개에 얼마라고?” 2013-01-17 10:21:01
전략은 명품 소비에 거리낌 없는 한국인의 소비 성향을 반영한 것이다. 고급화한 가격 그 자체를 구매하는 경향과 영향력 있는 인물의 의견을 반영한 소비, 모두 한국인의 명품 선호 현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독일 브랜드 마와 옷걸이 관계자는 “마와 옷걸이 역시 고급 의류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고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