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車보험 전화마케팅 줄어들까'…고객정보 이용 제한 2013-04-14 12:00:32
등 소비자 관련 민원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자동차보험정보 고객센터(www.kidi.or.kr) 인력도 확충했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자동차 보험 만기가 임박하면 여러 보험사에서 자사 보험을 들라는 전화가 폭주한다는 민원이 많았다"면서 "이번 제한 조치로 보험사의 마케팅 전화가 상당 부분 줄어들 수 있을...
신라저축은행 영업정지…15일부터 영업재개(종합) 2013-04-12 17:55:59
본 투자자는 여의도 금감원의 '금융민원센터'에신고하면 된다. 신라저축은행은 지난해 금융감독원 검사에서 9월 말 기준 자본이 708억원 잠식되고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이 -6.06%로 급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신라저축은행은 이에 따라 금융위로부터 경영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증자를...
경고등 켜진 '준비안된 복지' 복지대상자 1천만명 시대…행정 현장은 '신음중' 2013-04-07 17:20:04
센터 공무원의 70% 이상을 복지업무에 투입했다. 대신 주민등록, 인감, 제증명 발급 등의 행정업무는 무인민원발급기 20대를 도입해 대체했다. 최근 복지 공무원들이 업무 과다에 따른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는 것도 늘어나는 복지행정 수요에 미리 대비하지 못한 ‘인재(人災)’였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008년...
['준비안된 복지' 경고등] 막무가내 폭언 일쑤 '우울증' 속출 2013-04-07 16:56:00
센터 배치…"복지팀 달라졌죠"▶ ['준비안된 복지' 경고등] 폭증하는 복지 업무 '행정직'으로 돌려막기…민원 현장 '비명'▶ 경고등 켜진 '준비안된 복지' 복지대상자 1천만명 시대…행정 현장은 '신음중'[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준비안된 복지' 경고등] 승진 대상자 주민센터 배치…"복지팀 달라졌죠" 2013-04-07 16:55:04
인원을 52명에서 88명으로 늘렸다. 대신 민원 처리 창구를 하나로 만들고 동소식지 발간 등 필요 없는 업무를 없앴다.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은 지난달 28일 서울 도선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사회복지 공무원 처우에 앞장서고 있는 성동구 사례를 전국에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인구 1만명 이상 전국 1614개...
SNS악용 주가조작 활개…당국 "사이버감시 대폭강화" 2013-03-31 05:57:06
금융감독원 관계자도 "여러 가지 제보, 민원접수, 풍문 등을 파악하기 위해 거래소와 함께 각종 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거래소는 지난달 사이버감시팀을 발족한 데 이어 아예 사이버감시센터를 새로만들 계획이다. 또 사이버상의 풍문에 대해 경찰·검찰과 협력해 신속하게...
[뉴스초대석] 김도형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 2013-03-29 17:16:58
한국거래소 분쟁조정센터 연락처 - 인터넷 : http://drc.krx.co.kr(모바일: http://m.krx.co.kr/drc) - 전 화 : (02)1577-2172 - 주 소 : (150-97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6 (여의도동, 한국거래소) 분쟁조정센터 7. 일반투자자들에게 작전에 휘말리지 않는 방안 등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인사] 교보증권 ; 미래에셋증권 ; 환경부 등 2013-03-29 17:10:00
센터장 정민국◈양산시<4급>▷도시개발사업단장 이상옥▷행정국장 김흥석▷행정국 행정과 정장원▷경제민원환경국장 이영태▷복지문화국장 하영근◈강원대▷학생처 학생과장(취업지원과장 겸임) 최홍순▷사무국 재무과장 박철현▷교무처 학사지원과 허호영▷학생처 취업지원과 박병길▷기획처 기획조정과...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NS쇼핑, 업계 유일 식품안전센터…믿고 사는 홈쇼핑 2013-03-26 15:31:55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센터도 운영한다. ns홈쇼핑은 품질과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를 확인한 직원이 즉시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는 ns홈쇼핑의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전략이기도 하다. 또 고객이 지불한 가격보다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강조하며 실시간 민원해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이 회사는...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부산시설공단, 원터치 상황전파로 재해사고 1분내 전달 2013-03-26 15:31:47
비롯해 자갈치시장, 한마음스포츠센터 등 부산의 주요 공공시설을 관리하는 공기업이다. 지난해 도로 및 교량에 종합적 재난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신속한 응급복구 시스템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명품브랜드 대상을 받았다.광안대교에는 ‘원터치 상황전파 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광안대로 위에서 발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