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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全금융사 보안 긴급 점검 착수(종합3보) 2014-01-23 09:44:23
고객이 은행과 카드사에 밀려들고 있으나 민원 대응이 원활하지 않다는 판단 때문이다. 최수현 금감원장의 긴급 지시 사항이다. 개인 정보 유출 확인 조회 건수가 22일까지 922만건에 달한데 이어 23일에는 1천만건에 이를 전망이기 때문이다. 22일까지 228만건에 달했던 재발급ㆍ해지 신청도주말까지 300만건을...
금융당국, 全금융사 보안 긴급 점검 돌입(종합2보) 2014-01-23 09:20:49
고객이 은행과 카드사에 밀려들고 있으나 민원 대응이 원활하지 않다는 판단 때문이다. 최수현 금감원장의 긴급 지시 사항이다. 개인 정보 유출 확인 조회 건수가 22일까지 922만건에 달한데 이어 23일에는 1천만건에 이를 전망이기 때문이다. 22일까지 228만건에 달했던 재발급ㆍ해지 신청도주말까지 300만건을...
당국 비상근무 체제 돌입…카드사 현장 지도(종합) 2014-01-23 07:38:59
고객이 은행과 카드사에 밀려들고있으나 민원 대응이 원활하지 않다는 판단 때문이다. 최수현 금감원장의 긴급 지시사항이다. 개인 정보 유출 확인 조회 건수가 22일까지 922만건에 달한데 이어 23일에는 1천만건에 이를 전망이기 때문이다. 22일까지 228만건에 달했던 재발급ㆍ해지 신청도주말까지 300만건을 넘을...
[Real Estate] 송도 국제도시 재미동포타운, 인천공항 근접…해외 동포들의 국내 '세컨드 하우스' 2014-01-23 06:57:43
현장 엿보기 인천 연수구 송도동(송도국제신도시 국제화업무지구 m2블록)에는 재미동포 등 외국인을 위한 복합 주택단지가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49층, 연면적 38만5733㎡ 규모의 주상복합타운이다. 송도 캠퍼스타운역과 연대캠퍼스 사이 상업지역에 위치한 ‘재미동포타운’은 아파트 830가구와 오피스텔 1974실,...
금융당국 비상근무 체제 돌입…카드사 현장 지도 2014-01-23 06:10:26
고객이 은행과 카드사에 밀려들고 있으나 민원 대응이 원활하지 않다는 판단 때문이다. 최수현 금감원장의 긴급 지시 사항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정보 유출을 확인한 고객이 해당 금융사에서 카드 재발급 등을 하려고 하는데 제대로 안 된다는 지적이 많았다"면서 "금감원이 직접 비상 지원반을 꾸려 현장에서...
금융당국 비상근무 체제 돌입…카드사 현장 지도 2014-01-23 06:02:11
수많은 고객이 은행과 카드사에 밀려들고있으나 민원 대응이 원활하지 않다는 판단 때문이다. 최수현 금감원장의 긴급 지시사항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정보 유출을 확인한 고객이 해당 금융사에서 카드 재발급등을 하려고 하는데 제대로 안 된다는 지적이 많았다"면서 "금감원이 직접 비상지원반을 꾸려 현장에...
<정보유출 카드사, 정신적 피해 보상도 검토> 2014-01-20 13:52:15
안에 카드센터에서도 현장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하는 고객에게 비밀번호 변경과 카드 교체발급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24시간 운영 중인 콜센터 근무인력은 기존보다 2배 확충하고,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와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를 만들 예정이다. NH농협카드는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신용카드,...
서울시, 불법대출 스팸문자·전화와 '전면전' 2014-01-14 02:13:09
걸쳐 2966개 대부업체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해 1636곳을 적발, 행정조치한 바 있다. 시는 올해도 고의로 전화를 받지 않거나 민원이 잦은 업체에 대해서는 기획 점검을 벌일 계획이다. 정광현 서울시 민생경제과장은 “다음달께 전문가들과 함께 ‘대부업 제도개선토론회’를 열 예정”이라며 “시민들에게도 불법대출...
<"애 낳고 키우면 뒤처져"…은행권 '女風' 현주소는> 2014-01-08 06:09:09
가운데 4명은 모두 소비자 민원 처리 영업지원 부문의 임원을맡았다. 이 때문에 은행들이 발 빠르게 여성 임원을 늘리는 것 또한 '여성 대통령' 코드에 맞춘 구색 맞추기라는 지적을 받는다. 다만, 최근 여성의 경제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신입행원 가운데 여성의 비율이늘어났고, 육아휴직 제도가 비교적...
[금융산업 2014] 한국 금융, 새 날이 밝았다 2014-01-03 06:58:18
있다는 이유에서다. 소비자 보호와 민원 감축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보험사들의 최대 과제다. 이를 위해 수시로 고객과 접촉이 이뤄지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방침이다. 상품 개발과 판매 과정에서부터 불만족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다. 또 위험을 회피하고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