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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주가 하락 이유는> 2013-03-18 14:18:45
이에 따라 뱅가드는 6월 말∼7월 초까지 삼성전자 주식 2조5천억원어치를 처분해야 한다. 현재 남은 물량은 1조4천억원가량이다. 여기에다 FTSE가 이날부터 운용 펀드에서 주식 편입 비중을 산정하는 방식을 바꾼 것도 악재가 됐다. 시장에서는 FTSE의 지수 산정방식이 바뀐 탓에 앞으로 15주간 삼성전자 매도...
기업도 국민도 돈 안 쓴다…가계 잉여자금 9년來 최대 2013-03-18 12:00:33
2011년 56조6천억원에서 2012년 89조1천억원으로 대폭 늘었다. 반대로 주식·출자지분은 같은 기간 5조4천억원에서 -8조원으로 감소했다. 예금역시 80조1천억원에서 57조2천억원으로 크게 줄었다. 경제활동 위축은 기업(비금융법인기업)에서도 나타났다. 지난해 기업의 자금부족 규모는 59조9천억원으로...
[조간브리핑] 정부개편안 46일만에 타결 2013-03-18 06:40:13
* 롯데 올 1만5천500명 채용 - 롯데그룹이 올해 6조8천억원을 투자하고 1만5천명을 새로 채용하는 경영계획을 발표해서 화제입니다. 지난해보다 투자는 10%, 채용은 2천명 더 늘어난 수준인데,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기업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롯데그룹은 전했습니다. * 물류기업 1천원 벌어 60원 남겨 -...
<지방공사 5년간 갚을 빚 20兆…돌려막기 '허덕허덕'> 2013-03-18 06:01:39
7천억원 정도이고 나머지는 모두 만기가 돌아온 채권을 갚기 위해 발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 만들어진 채무의 80% 이상이 이미 낸 빚을 갚기 위한 ƈ차 빚'인 셈이다. 작년에 1조1천777억원어치를 발행한 인천도시공사도 사정은 비슷하다. 관계자는 "작년에도 그랬듯이 올해에도 정부에...
지방공기업 채권발행 작년 10조원…전년比 83% 급증 2013-03-18 05:51:08
채권을 발행했다. 충북개발공사도 공사채 발행규모가 1년 사이 86배 이상으로 늘어났다. SH공사 관계자는 "작년 신규 발행 채권은 7천억원 정도이고 나머지는 모두 만기가 돌아온 채권을 갚기 위해 새로 채권을 발행한 금액"이라고 말했다. 지방 공기업이 올해에 갚아야 할 액수는 6조4천724억원에 달한다....
<금융당국 '윤리개혁' 예고…"DTI 완화는 약탈대출">(종합) 2013-03-17 17:20:00
조8천억원의 혈세를 지원받았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2010년부터 세 차례에 걸쳐 민영화를 추진했지만 유효경쟁이 성립되지 않아 모두 무산됐다. 메가뱅크가 완전히 새로운 방식은 아니다. 산은금융과 KB금융[105560]이 우리금융 인수를 추진했으나 정치권과 노조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혀 모두 중도 하차한...
롯데, 올해 6.8조 투자‥전년비 10%↑ 2013-03-17 16:04:21
투자 6조8천400억원, 1만5천500명 채용에 나섭니다. 롯데는 이러한 내용의 올해 경영계획을 최종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투자는 지난해(6조2천억원)와 비교해 10% 증가한 것으로, 국내에만 5조8천200억원이 집행될 예정입니다. 부문별로는 고용 유발 효과가 큰 유통부문 3조6천억원을 비롯해 건설 1조원, 유화 8천억원,...
<금융당국 '윤리개혁' 예고…"DTI 완화는 약탈대출"> 2013-03-17 06:01:11
조8천억원의 혈세를 지원받았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2010년부터 세 차례에 걸쳐 민영화를 추진했지만 유효경쟁이 성립되지 않아 모두 무산됐다. 메가뱅크가 완전히 새로운 방식은 아니다. 산은금융과 KB금융[105560]이 우리금융 인수를 추진했으나 정치권과 노조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혀 모두 중도 하차한...
<코레일 "용산사업 살리려면 우리가 주도">(종합) 2013-03-15 20:05:32
조"라면서 "자금의 대부분을 댄 코레일이 1년간 수많은 의견을 제시해도 일방적으로묵살당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나 대다수 전문가가 사업성 악화의 원인으로 지목한 '바가지 땅값'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다. 용산철도정비창 땅값은 당초 8천억원대에 불과했지만 부동산 호황기 사업성을과신한...
<코레일 "용산사업 살리려면 우리가 주도해야"> 2013-03-15 17:29:35
조"라면서 "자금의 대부분을 댄 코레일이 1년간 수많은 의견을 제시해도 일방적으로묵살당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나 대다수 전문가가 사업성 악화의 원인으로 지목한 '바가지 땅값'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다. 용산철도정비창 땅값은 당초 8천억원대에 불과했지만 부동산 호황기 사업성을과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