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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창수 회장 "내실·경쟁우위 확보에 최선" 2013-01-02 09:09:58
2일 역삼동 GS타워에서 계열사 CEO를 비롯한 경영진 15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3년 GS신년모임에서 임직원들에게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사업환경이 불확실 할수록 내실 있는 성장, 질적인 성장에 대해 더욱 많은 고민을 하고 경영환경의 변동성 확대에 따른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해주기를 바란다"고...
<신년사 요지> 허창수 GS그룹 회장 2013-01-02 09:00:14
확립하고 투명 경영의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지속적인 고용창출, 사회공헌,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GS는 건전한 기업시민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나감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것입니다. 올해에도 우리의 비전 달성을 위하여 힘차게 나아갑시다. (끝)<저 작...
[2일 증권사 추천종목]CJ오쇼핑·삼성전자 등 2013-01-02 07:36:32
양호한 이익을 창출이 가능할 전망)-lg상사(gs리테일 지분 매각을 통해 신규 자원개발 투자금을 확보함에 따라 자원개발사업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 최근 추진되고 있는 자원 개발사업 중 오만 8광구의 생산량 증대, 카자흐스탄 아다(ada) 광구의 상업 생산 개시로 석유개발이익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 올해에는 ...
<연예인 주식부자 1위 양현석…최고 여성부호 홍라희> 2013-01-02 04:58:13
회장(-1천472억원), 허창수 GS그룹 회장(-1천215억원) 등은 계열사 주가 하락으로 지분가치가 1천억원 이상 줄었다.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은 계열사 부도사태로 지분가치가 1년 만에 반 토막이 났다. 재작년 말 2천345억원에 달하던 윤 회장의 주식가치는 50.8%(1천192억원) 줄어들면서 1천153억원에 그쳤다....
[2013 대전망] GS, 신재생에너지 적극 투자…새 성장동력으로 2013-01-01 15:30:36
설립된 gs에너지는 아랍에미리트(uae) 유전개발사업, 미국 네마하 유전개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3월 한국석유공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아부다비국영석유회사(adnoc)와 공동으로 3개 미개발 광구의 조광권에 대한 공동운영 및 투자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컨소시엄은 전체 지분의 40%를 인수, 향후...
2012 증시 이모저모 2012-12-28 17:07:53
개인은 유가증권에서 엔씨소프트와 LG전자, GS건설을 주로 사들였고 코스닥에서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위주로 매수했습니다. 기관의 순매수 1위 종목은 삼성전자와 서울반도체로 IT 산업 활황에 대한 선견지명을 나타냈습니다. 투자주체별 순매수 상위 10개 업종의 평균 수익률을 보면 역시 기관이 성공적인 투자를...
“2013년 화장품-홈쇼핑 등 유통주 `긍정적`” 2012-12-11 11:44:08
보수적인 전망을 유지한다. 편의점도 GS리테일이라는 종목이 유일하게 상장하면서 편의점 산업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다시 규제로부터 안전했던 산업 관련해 거리제한 이슈가 불거지고 있으며 연내 제시가 예상된다. 이 부분 역시 주가에 있어서는 다소 불안한 센티먼트를 형성하고 있다. 내년...
“내년 연초까지 IT주 증시 주도 전망" 2012-12-03 11:26:00
여전히 정제마진 같은 좋은 에너지, GS를 탑픽으로 꼽는다. 아니면 수주가 되는 부분들에 주목하고 있다. 오늘도 삼성물산이 말레이시아에서 수주를 하는 것처럼 중동뿐만 아니라 동아시아나 전세계적으로 매출이 다변화되어 있기 때문에 건설주가 좋다. 그리고 유가가 고공권에 있다 보니 조선주도 터닝 포인트를 잡아가고...
"이래도 집 안사나요?" 2012-11-02 16:17:15
왕십리뉴타운2구역 공사현장. GS건설 등 건설사 4곳이 참여해 아파트 1,100여가구를 짓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일반분양을 시작했지만 대다수 미분양을 낳았습니다. 그런데 지난 9.10 대책 이후 1년만에 분위기가 사뭇 달라졌습니다. 연말까지 미분양을 계약할 경우 양도세 감면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자...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외형 성장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CJ오쇼핑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 확보에 주력했고 현대홈쇼핑은 이익률 관리에 집중했는데 여기서 희비가 갈린 겁니다. GS홈쇼핑의 덩치 키우기 전략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여파로 소비 경기가 잔뜩 위축되면서 힘을 내지 못해 갈 길 바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