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이퍼즈' 어린이날 맞아 '스마일 상자' 깜짝 판매 2013-04-26 19:45:00
내 이색 이벤트 '그게 장난이었어' 게임사가 제대로 낚은 만우절! '액션토너먼트' 본선 향한 'pc방 챔스 리그' 개막! 사이퍼즈, 식물 능력자 '드루이드 미아' 추가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NDC13]김윤상 "멘붕시대, 모바일게임 퀄리티로 승부!" 2013-04-26 18:27:59
어플이 많아도 많아도 너무 많다. 게임사는 앱의 홍수 속에서 어떻게 유저에게 어플을 노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크다. 이것이 구글과 카카오, 그리가 계속 강력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 김 대표는 '소수 인원의 개발자가 게임을 런칭하기 어렵다. 이제 카카오톡을 전체 앱 생태계에서 떼어내고 생각할 수...
게임쇼 지스타, 예정대로 11월 부산서 열린다 2013-04-25 12:31:21
△게임사 매출 1%를 게임중독 치유기금으로 징수하는 등 보다 강화된 게임 규제를 담고 있다. 특히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지역 의원들도 법안 발의에 이름을 올리면서 반발이 거셌다. 당시 남궁훈 위메이드 대표는 '해운대 지역구 의원까지 법안 상정에 참여한 참담한 상황에서 지스타에 참가한다는 것은 우리 스스로의...
프로야구매니저, 레전드 랭크 등 대규모 업데이트 2013-04-25 12:31:16
매니저, 이제 카톡에서도 만난다! 엔트리브 '게임트리' 모바일 서비스 시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
'사이퍼즈' WAR of CLAN 대회 개막! 2013-04-25 12:31:13
넥슨, 만우절 '투명카트' 등 게임 내 이색 이벤트 '그게 장난이었어' 게임사가 제대로 낚은 만우절! '액션토너먼트' 본선 향한 'pc방 챔스 리그' 개막!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
천하오즈 "월 70억 '피싱조이'는 중국 국민게임" 2013-04-25 08:23:44
국민게임 '피싱조이'를 비롯해 모바일 게임사에서 영업이익이 최고 많은 회사로 성장했다. 추콩의 강점에 대해 직접 듣고 싶었다. 그는 '여러분이 알다시피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가 텐센트가 있다. 추콩도 중국에서 텐센트와 플랫폼 같은 회사다. 다른 점은 중국텔레콤-유니콤-차이나모바일 등 주요하고...
닌텐도 2012년 또 약 4000억 적자 기록 2013-04-25 00:00:44
글로벌 게임사 닌텐도가 2012년 약 4000억 적자를 기록했다. 이는 2년 연속 영업 적자다. 23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닌텐도가 지난해(회계연도 기준 2012년 4월~2013년 3월) 총 매출은 6354억 2200만 엔(한화 약 7조 1306억 원, 해외 매출 비중 67%)으로, 전년 대비 1.9% 감소했다. 이와타 사토루 닌텐도 사장 영업...
[NDC13]전수환 "제가 넥슨에 예술옷을 입혔어요" 2013-04-24 17:44:45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 외에도 일러스트와 영상, 게임사운드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넥슨 컴퍼니 아트 전시회'도 열린다. ndc13 초대권 없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사진촬영도 허용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각시탈' 허영만-서민 넥슨 대표 깜짝 토크쇼...
[NDC13 오영욱] "개발자가 게임역사 만드는 사람" 2013-04-24 17:22:48
게임의 역사-한국 게임사 42년 온라인 게임사 20년'이라는 주제로 시작됐다. 이른 아침부터 강연을 듣기위한 수많은 사람들로 강연은 시작 전부터 강의실이 가득 찼다. 스스로를 '자료정리에 집착하는 보존주의자'로 소개한 그는, 시작에 앞서 '이 세션은 '왜 게임 업계에는 개론서가 없는가?'에 대한...
[NDC13] 서민-허영만 대담 "창작 포인트는 즐거움" 2013-04-24 14:24:45
한국 만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한국 대표 게임사 중 하나인 넥슨의 서민 대표와 허영만 화백의 만남은 서로 다른 두 콘텐츠의 새로운 시각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 강연장을 꽉 채운 수많은 사람들 서 대표는 '이미 게임업계는 많은 변화의 중심에 서있다. 이럴 때일수록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