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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사의 AI 활용 어디까지 왔나? 2017-06-25 15:53:15
활용하는 방식은 채팅 봇, 타깃 광고(프로그래머틱 광고),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활용, 로봇에 의한 기사작성(로봇저널리즘) 등이 있습니다.가장 일반적인 흐름은 기상 및 재난정보처럼 속보 대응이나 단순한 수치와 통계만 있으면 되는 경기 결과 보도 분야입니다. 메신저 이용자가 늘면서 채팅 봇도 인기입니다. 메신저...
KT, AI 기반 '톡검색' 기능 인기…사용자 월 70만명 돌파 2017-06-23 11:31:11
처리 기술이 적용된 챗봇(ChatBot·대화 기능 로봇) 기능이다. 작년 10월 국내 통신사 최초로 AI에 기반한 대화형 검색 서비스를 내놨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군대 입영으로 휴대폰 사용이 어려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 휴대폰 약정기간이 언제 끝나나요' 같이 질문하면...
"사용량 조회 해줘"…KT 고객센터 인공지능 '톡 검색' 인기 2017-06-23 10:10:06
로봇 '톡 검색' 이용자 수 월 70만 명 돌파 kt는 23일 인공지능(ai) 기반 '톡(talk) 검색' 사용자 수가 월 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톡 검색'은 kt가 국내 통신사 최초로 선보인 ai 기반 서비스로, 자체 개발한 한국어 처리 기술이 적용된 대화 기능 로봇(챗봇)이다. kt는 '톡 검색'...
[IT 만난 작은 거인⑤] 24시간 잠들지 않는 직원, 그 이름은 'AI' 2017-06-23 09:43:00
개발 중이다. ◆o2o 스타트업도 챗봇 열풍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도 ai 챗봇 개발에 뛰어들었다. 챗봇의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과 이용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해준다는 전략이다. 전화나 게시판 문의 감소에 따른 가맹점의 인건비 절감도 기대하고 있다.배달 앱...
롯데렌탈이 개발 중인 AI기반'쇼핑앱'…30대 여성이 선호하는 옷, AI가 골라주네 2017-06-22 19:32:37
맥이 닿는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은 ‘챗봇(채팅로봇)’을 활용한다. 오늘이 남편 생일이라는 것을 인식하면 챗봇은 상황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고 구매까지 진행해준다. 최근에는 ai와 센서 기술을 통해 계산대에서 결제가 필요 없는 서비스인 ‘아마존 고(go)’도 출시했다. 알리바...
MS·구글 등 IT 공룡들, AI 스타트업 사들이는 까닭 2017-06-22 19:20:38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그리고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 기업인 구글. 업종은 다르지만 이들 기업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2014년부터 앞다퉈 유망 인공지능(ai)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을 꾸준히 인수하고 있다는 점이다. 구글은 지난해 챗봇(채팅로봇) 관련 플랫폼 업체인 api.ai를 인수했고, ms는 올해 딥...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6-22 15:00:03
독려 170622-0382 경제-0088 10:38 편의점 근처가면 세일정보 뜬다…신한카드 위치기반서비스 출시 170622-0384 경제-0089 10:38 OK저축은행, 연 2% 금리 주는 자유적금 판매 170622-0385 경제-0090 10:38 삼성카드, 스파이더맨 기프트카드 한정 판매 170622-0389 경제-0091 10:44 BMW·미니 '여름 휴가철 차량...
SK플래닛 11번가, 'AI 챗봇' 핵심고객은 30대 여성 2017-06-22 09:40:25
SK플래닛 11번가, 'AI 챗봇' 핵심고객은 30대 여성 챗봇 통해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노트북>세탁기>청소기 순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사이트 11번가가 최근 새로 도입한 'AI 챗봇'(인공지능 대화형 로봇)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30대 여성인 것으로...
IBM에 도전장 낸 셀바스AI…"한국형 왓슨 만든다" 2017-06-21 17:02:49
통해 셀비체크업 서비스를 시작했다.셀바스ai는 의료 ai인 ‘셀비’를 왓슨과 같은 의료 분야 대표 ai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3월부터 세브란스병원과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한국형 왓슨 개발에 들어갔다. 2020년까지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의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셀비챗봇 등...
[2017 대한민국 혁신대상] SK플래닛, 대화형 상품 추천 서비스 '바로' 2017-06-21 16:38:00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로 시장을 이끌어왔다. 작년 8월부터는 디지털 컨시어지 메신저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11번가의 메신저인 ‘11톡’에 전담 상담인력을 배치, 실시간 질의응답과 쇼핑 상담을 지원한다. 이후 실제 소비자들과 쇼핑 상담을 통해 얻은 자료를 고도화해 챗봇 바로를 개발한 것이다.올해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