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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대통령, `취득세 갈등` 국토부·안행부 질타 2013-07-09 11:32:21
안전규제를 담당하는 원안위와 경영효율을 담당하는 기재부, 비리를 찾아내는 감사원 등이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더이상 사각지대가 없도록 해야한다며 국무총리는 관련부처로 구성된 위원회를 구성해 실질적인 협업이 되도록 개선대책을 수립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원전비리 수사에 대해 이번에야말로...
"가계빚, 가처분소득의 155%…소비영향 임계점 넘어" 2013-07-09 11:14:59
"민간소비 단기간에 활성화 어렵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9일 '민간소비 부진 개선가능한가'라는 보고서에서 "가계 금융부채가 1천99조원에 가처분소득 대비 비율은 155%에 달하는 등 가계부채가 소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임계점을 넘었다"고 진단했다. 연구소는 "원리금 상환 부담, 주택시장 부진...
30대그룹 20% "연초계획보다 투자 줄인다" 2013-07-09 11:00:50
전경련 경영환경 조사…13%는 신규채용 차질 예상 30대 그룹 가운데 6개 그룹의 투자와 4개 그룹의 채용이 연초 계획에 못 미칠 전망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지난달 말 자산 상위 30대 그룹을 대상으로 2013년 하반기투자·고용 환경을 조사한 결과 올해 투자가 연초 계획보다 확대될 예정이라는 그룹은 단...
"민간소비 부진 심화된다"...주택시장 연착륙 필요 2013-07-09 10:47:41
하나금융지주 소속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9일 발표한 `민간소비 부진개선 가능한가?` 보고서에서 그동안 경기안정판 역할을 해왔던 민간소비가 최근 경기회복 부진의 주요인으로 작용하면서 저성장 구조의 고착화와 경제안정성 약화 우려를 증가시키고 있다면서 정부의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연구소는...
"삼성전자 외국인 대량 매도, 일시적 현상일 듯" 2013-07-09 09:49:50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오늘 개장을 준비하는 상황에서 미 국채금리와 삼성전자를 보자. 헤드라인 넘버를 보면 미 국채금리는 지난 고용지표에서 연준 양적완화 축소가 12월이 아닌 9월로 앞당겨진다는 불안감에 따라 2.7%까지 올랐다가 상승분의 3분의 1 정도를 반납하면서 2.6%까지 내려와 있는 상황이다. 최근 짧...
르노삼성 노사, 임금 및 단체협약 합의 2013-07-09 08:59:08
르노삼성차는 "이번 합의안은 회사의 어려운 상황에 대한 노조의 대승적인 이해와 회사 경영진들의 관심, 명확한 미래비전 제시를 등을 통해 극적으로 이끌어 낸 결과"라며 "합의안이 통과되면 금주 내에 모든 협상절차를 마무리하고 그 동안 차질을 빚었던 생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노사 합의안 내...
"알코아 실적호조, 코스피 영향은?" 2013-07-09 08:11:30
정상적인 상황이 있었다가 갑자기 2011년 말 본격적으로 QE2, LTRO가 나오면서 미 국채수요가 급증하며 채권금리가 바닥에 붙어있는 상황이 이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는 올랐다. 지금 삼성전자의 외국인 지분 가운데 이런 수요가 분명히 같이 섞여 있다. 미 국채를 투매하면서 외국인이 삼성전자를 매도해야...
<손경식 회장 사의 표명, 대한상의 어떻게 되나> 2013-07-08 18:48:53
비상경영 박차 가할 듯 대한상공회의소를 이끌어 온 손경식 회장이 8일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대한상의에 비상이 걸렸다. 대한상의는 손 회장의 사의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면 관례에 따라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중에서 1명을 후임 회장으로 영입하는 절차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손...
"CJ 비상경영" 대한상의 떠나는 손경식 2013-07-08 17:23:41
등의 혐의로 구속된 직후 cj는 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손 회장에게 위원장을 맡겼다. 손 회장은 이 회장의 외숙부로 cj 공동 회장이다. 손 회장은 “cj 쪽 업무량이 많아 일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상의 회장직을 내놓는 것이 낫겠다”고 양해를 구했다. 하지만 이날 회의에서 서울과 지역 상의회장 등 20여명의 회장단은 손...
[이슈&포인트] 철도산업, 경쟁이 필요하다 2013-07-08 17:16:27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철도 경영 개선이 중요하다. 철도공사가 2005년 출범한 이후 기록한 누적 영업적자는 4조5000억원에 이른다. 연평균 5000억~6000억원의 적자가 지속되면서 5~6년 내에 자본잠식 상태에 빠질 우려도 있다. 철도 운영의 부실은 낮은 선로사용료 납부로 이어지고, 선로사용료가 연간 지불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