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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정보 유출 후폭풍 '일파만파'…2차 피해 대처법은? 2014-01-20 15:12:04
발생했다면 카드사와 금융감독원 신고센터에 신고해야 한다. 고객정보를 유출한 회사들은 2차 피해가 나타났을 때 보상한다는 방침이기 때문이다. 카드사에 전화할 때는 고객정보 안내전화를 이용해야 한다.한편 이날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려는 사용자들이 몰리면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신용카드...
<정보유출 카드사, 정신적 피해 보상도 검토> 2014-01-20 13:52:15
문자로 통보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희망 고객에 한해 카드재발급 조치를 할 계획이다. 일정기간 상품 권유 등의 문자메시지 발송과 전화마케팅 업무도 중단하며 1천400여명의 해당 인력을 피해예방센터와 상담부서로 전환 배치한다. 정보유출과 관련해 기존에 피해예방센터와 콜센터로 국한됐던 채널은...
고객정보유출 카드사 대책발표…고객 피해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1:17:30
“카드 부정사용을 인지하고 이를 신고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서비스 일정기간 무료제공, 일정 기간...
개인정보유출 카드사 대책발표 내용 보니··"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0:59:59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카드사 관계자는 "스미싱 예방을 위해 정보 유출 안내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해서는 하지 않는다"며 "고객들은 금융회사나 금감원 등의 사칭이 의심되는 전화나 문자메시지에 주의하고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인터넷...
개인정보유출 국민·롯데·농협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 2014-01-20 10:34:06
심재오 사장은 "카드 부정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그는 "국민카드 경영진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법적, 도덕적 책임을 ...
카드3社, 카드 부정사용액 전액 보상(종합) 2014-01-20 10:32:07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카드 경영진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법적, 도덕적 책임을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협,롯데,국민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조회방법 "또 개인정보 입력?" 고객 `분통` 2014-01-20 09:00:54
문자메시지에 주의해야 하며,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메시지는 열어보면 안 된다. 본인이 사용하지 않은 카드거래 내역이 휴대폰 메시지로 통보되는 경우 즉시 카드사에 확인해야 한다. 피해가 발생하면 카드사 피해접수콜센터로 신고하거나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118)로 신고하면...
카드사 이외 전화는 무시하고 롯데·농협카드는 재발급 받아야 2014-01-19 21:50:00
1588-8100이 고객정보 유출 관련 전화번호다. 농협은 전화와 sms를 통한 안내를 하지 않는다. q. 피해 발생시 대응 요령은. a. 정보 유출로 피해가 발생했다면 카드사와 금융감독원 신고센터에 신고하면 된다. 고객정보를 유출한 회사들은 2차 피해가 나타났을 때 100% 보상해준다. 카드사에 전화할 때는 고객정보...
시중은행 고객정보도 유출…장차관 등 全국민 피해(종합4보) 2014-01-19 18:38:06
만든 적도 없는데도 개인 정보가 몽땅 유출됐다는 신고가 밀려들고 있다. 이들 3개 카드사 고객 중 중복된 인원을 제외하면 이번 정보 유출 피해자만 최소 2천여만명으로 추산됐다. 카드사 회원만 따지면 1천500여만명 수준이지만 국민은행처럼 정보가 유출된 계열사 고객까지 합친 숫자는 더욱 늘어나게 되는 것이...
<금융사 고객 정보 유출 '2차 피해' 예방법은> 2014-01-19 18:36:54
신고할 수 있다. 2차적인 금전 피해를 금융회사가 보상하지 않는 경우 금감원의 분쟁조정절차를통하여 구제받을 수 있다. 금융사 금융거래정보가 유통되거나 매매되는 정황을 발견하는 경우 금감원 정보유출 감시센터로(☎1332)로 신고하면 된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