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일 증권사 추천종목]한스바이오메드·오디텍 등 2013-10-11 07:56:59
- 한스바이오메드(전통적 비수기 불구 주력제품의 수출 확대로 4분기(9월 결산법인) 사상최대 분기실적 달성은 물론 외형성장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동반될 것으로 기대. 하반기 다국적 의료기기 회사 대상 탈회뼈이식재(dbm)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공급계약, 다국적 제약회사 및 한국 제약회사 대상 안면 연부조직...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하이트진로, 30도 소주 '명품진로' 中시장서 큰 호응 2013-10-11 07:01:45
중국 시장에서도 백주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화 제품을 내놓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프로야구단과 제휴하는 동시에 모델로 가수 싸이를 활용,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진로24’ 제품에 대해 인도 주류 수입 전문회사인 abh와 수출·유통계약을 맺었다. abh는 인도 내에서 ‘커티...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한솔제지, M&A 통해 유럽시장 공략…생산품 절반이상 해외 수출 2013-10-11 07:01:26
더 높여 수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관계자는 “미국 호주 일본 등 선진 시장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더 높은 가격에 공급한다는 전략”이라며 “이를 통해 가시적인 수익 개선 실적을 내겠다”고 말했다. 또 수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만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제품 납기도 단축해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락앤락, 中·베트남 등 신흥시장 공략…'주방용품 韓流' 신화 쓴다 2013-10-11 07:01:24
규모의 연짝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인근 동남아 국가는 물론 유럽과 북미 등 세계 70여개 국가에 수출된다. 회사 측은 세계적으로 오븐 사용이 확대되면서 내열유리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 회장은 “철저한 고급화 전략이 베트남에서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팍슨, 빈콤 등...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도레이첨단소재, 탄소섬유·PPS…신소재 개발 집중 2013-10-11 07:01:23
2015년 하반기부터 각각 생산할 예정이다. 생산 제품의 80%를 중국으로 수출하고 나머지는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다. 도레이첨단소재는 필름, it소재, 섬유 등 기존 사업의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탄소섬유, 수처리 및 pps 수지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배석준 기자...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오비맥주, 국내 주류 최초 '1억달러 수출탑' 2013-10-11 07:01:19
수출 1위를 지키고 있는 오비맥주는 몽골에서 대표적 프리미엄 맥주로 자리잡은 ‘카스’를 비롯해 홍콩 시장점유율 1위인 ‘블루걸’,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데스터’ 등 전 세계 30개국에 40여종의 다양한 맥주 제품을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고 있다. odm 방식은 제조업체가 독자적인 기술력과...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에쓰오일, 금융위기에도 설비 확충…유화제품 생산능력 2배 늘려 2013-10-11 07:01:15
맞춰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에쓰오일은 석유화학제품의 생산능력을 두배 이상 늘렸다. px 생산 능력은 종전 연간 70만t에서 단일공장 세계 최대 규모인 180만t으로 늘었고 벤젠은 연간 30만t에서 58만t의 생산시설을 갖췄다. 이로써 에쓰오일은 정유 부문, 윤활 부문에 이어 석유화학 부문까지 사업영역 모든 부문...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기름 한방울 안나지만…석유제품, 수출 2위 '효자' 2013-10-11 07:00:27
글로벌 경제 위기에 따른 수요 침체가 길어지면서 제품 가격이 떨어져 업계의 고민은 더욱 깊어지고 있다. 한국 수출 품목 중 석유제품은 선박, 자동차, 반도체를 제치고 2011년 4분기부터 6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올해 2분기에는 반도체가 1위를 탈환하면서 석유제품은 2위로 밀렸다. 석유화학업계도 중국 등...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대우일렉 품은 동부…세계적 종합전자회사 '비상' 꿈꾼다 2013-10-11 07:00:05
유통업체들과는 중장기적인 관계를 쌓고 있다. 수출 경쟁력을 강화해 세계적인 철강회사들과 경쟁하겠다는 전략이다. 동부제철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2011년 태국 현지법인인 타이동부를 설립했다. 올 6월엔 파타야 인근 헤마라즈 공단 내에 연산 8만t 규모의 컬러강판공장을 준공했다. 이를 통해 동남아시아 지...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CJ제일제당, 글로벌 한식브랜드 '비비고'…미국 식품시장 공략 강화 2013-10-11 07:00:01
있다. 단순히 제품을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자체를 현지화하는 방식으로 세계 주요국 시장에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도 늘리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의 관문인 미국 식품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미국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하나로 모이는 시장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