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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기업인이 기업인의 언어를 쓰지 못하는 어떤 新年辭 2013-01-02 17:04:23
언어는 분명 따로 존재한다. 그것은 경영 성과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업의 목표와 관련된 것이어야 마땅하다. 지난해 이맘때의 신년사만 하더라도 도전이나 성장, 신시장 개척, 생산성, 글로벌 경쟁력 등이 주된 내용이었다.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얘기하는 것이 틀린 것은 아니다. 하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김용환 수출입은행장 "비바람 몰아쳐도 수출中企 쓰러지지 않게 부축" 2013-01-02 16:53:14
중소기업 경영에 더욱 필요합니다. ▷김 행장=안팎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작년보다 조금 더 지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올해 대출 50조원, 보증 24조원 등 총 74조원의 금융을 공급할 계획입니다.▷문 대표=다보정밀의 경우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반토막 수준인 60억원으로 떨어졌습니다. 국내외 경기침체 장기화에다...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속에서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적인 마케팅, 오너 경영 특유의 과감한 선제적 공격이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비결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권역별 집중 탐구 ‘대중문화를 뛰어넘은 한류(韓流)’ “한류의 영향, 아시아 + 미주 + 유럽까지 전 세계화 위한 윈윈 전략 필요해” "많은 분이 기여를 했...
<2013 신년사> 조기행 SK건설 사장 "수익성 위주 경영" 2013-01-02 15:56:23
올해 경영화두로 `수익성 위주의 경영`을 꼽았습니다. 조기행 SK건설 사장은 시무식에서 2013년 경영 키워드를 `수익`으로 선포했습니다. 조 사장은 "올해 국내경제는 물론 글로벌 경제 상황이 갈수록 악화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올 한 해를 `수익성 위주의 경영`을 실행하는 해로 만들어 나가야 할...
현대차·SK "품질·경영혁신으로 내실 다지자" 2013-01-02 15:44:55
성장을 자신하지 못하는 상황인 만큼 `양적 확대`보다는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에 따라 친환경차와 전자제어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늘리고 우수 인재를 집중 육성해 지속적인 기술 경쟁력 확보에 주력한다는 전략입니다. SK그룹은 `자율을 통한 혁신 경영`을 새해 표제로 삼았습니다....
삼성·LG "경쟁력 강화로 위기 극복" 2013-01-02 15:44:06
첫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올해 쉽지 않은 경영환경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생존을 위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강조하는 모습입니다. 먼저 삼성과 LG의 시무식 현장을 한창율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기자> `도전하고 또 도전해 성장의 길을 개척해야 한다` 이건희 삼성 회장이 2013년 신년 메시지로 던진 첫...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변화,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경영, 독점적인 기술력 확보, 리스크 관리 등을 주문했다. 정 회장은 고 박태준 명예회장이 '용혼(熔魂)의 사상'으로 주인의식을 실천했듯이 '혼이 깃든 주인의식'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롯데그룹 신격호 총괄회장은 신년사에서 "그동안 여러 번의 위기를 잘 헤쳐...
[2013 대전망] 저금리 시대, 고수익의 바다로…항해는 시작됐다 2013-01-02 15:35:04
긴축 경영과 영업강화, 해외진출 확대를 올해 화두로 삼고 있다. 농협은행과 우리은행은 업무효율을 높이고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 축소를 시작했다. 신한은행도 고객중심 영업체계개편 태스크포스를 만들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찾고 있다. kb금융 역시 올해 리스크 선제관리와 내실경영을 통한 안정적인...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경영과 고객권익 보호는 물론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새로운 수익사업도 적극 타진한다.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신용 판매에 기반한 신용카드업의 수익구조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기 때문이다.kb국민카드는 여신전문금융업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새로운...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마케팅비 사용에 대해서도 손이 묶인 상황이다. 이에 따라 카드업계는 한 단계 진화된 고객 만족 방안을 찾으면서 현장 영업을 강화하는 한편 관계사와의 시너지 극대화에 매진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우량 고객 확보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의 협력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정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