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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동양증권 특별검사 인력 확대 2013-10-14 09:56:02
민원 일일이 다 확인" 금융감독원이 동양그룹 불완전판매와 관련해 특별검사반 인력을 확대했다. 향후 민원 접수 결과와 국민검사청구 건이 검사반으로 넘어오면 인력을 더 투입할 계획이어서 동양[001520] 사태 해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14일 금감원에 따르면 현재 동양증권[003470]의...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민원 현장조사 2013-10-10 12:00:34
금융감독원이 처음으로 소비자단체와 민원 현장조사를 했다.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시민모임, 한국부인회 총본부, 한국소비생활연구원과 함께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생계형금융민원을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단체는 1일 현장 조사원 자격으로 국민은행...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민원 현장조사 시행 2013-10-10 10:00:34
금융감독원이 처음으로 소비자단체와 민원 현장조사를 했다.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시민모임, 한국부인회 총본부, 한국소비생활연구원과 함께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생계형금융민원을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단체는 1일 현장 조사원 자격으로 국민은행...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한화생명, '찾아가는 서비스'…모든 민원 3일이내 처리 2013-10-10 07:00:03
개발부터 보험금 지급, 민원 처리까지 모든 의사 결정의 중심에 고객을 두고 있다. 좀 더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시작한 것이 고객의 소리(voc) 체험이다. 한화생명은 전국의 지역본부마다 voc 체험관을 설치했다. 임원과 영업 관리자들은 voc 체험관을 의무적으로 방문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해야 한다....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KB국민카드, 고객 요구 선제적 대응…체크카드 1위 유지 2013-10-10 06:59:41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민원을 사후적으로 해결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민원 발생 원인을 철저히 따져 제도적인 보완을 실행할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나섰다. kb국민카드는 최근 브랜드총괄 부서를 사장 직속으로 개편하고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상품, 마케팅 등 모든 부문에서 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카드, 혜택 명확하게…숫자카드 시리즈 200만장 발급 2013-10-10 06:59:08
서비스’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만족(cs)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불만 발생 시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 임원이 해당 고객과 직접 통화해 문제 원인을 해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카드는 고객만족 경영부문에서 대외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원 설립 급물살…금융위 강행 2013-10-06 06:02:10
현장출동 민원조사반 운영, 금융민원 절반 줄이기 등 노력해온 상황에서 금융소비자보호원 분리는억울하다는 입장이다. 금감원 노조는 감독 체계 개편에 앞서 과거 금융 정책의 실패에 대한 책임부터따져야 한다며 역대 금융위, 금감원 수장을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할 방침이다. 노조 관계자는 "저축은행,...
성과평가 손질...은행 영업관행 달라질까? 2013-10-02 17:09:59
맞춰졌던 평가방식에서 시대의 변화에 맞춰 고객과 영업현장을 우선하는 방식으로 그 뼈대부터 바꾸겠다는 생각인데요. 과연 이기적이라는 지적까지 받아왔던 은행의 영업행태가 달라질 수 있을까요? 최진욱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우리말로 `핵심성과지표`로 불리는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는 지난...
최수현 “동양사태 수습‥금융교육 역점" 2013-09-27 16:02:29
특히 "현장에 나가보면 당국이 만든 제도를 실제 취약계층들이 잘 모른다"는 점을 지적하며 "서민금융지원 확충 제도가 현장에 잘 녹아들 수 있는 접근 방안을 고민중"이라고 토로했습니다. 이와 함께 "금융사들이 국내에서 더 이상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가 아니기에 해외진출을 해야한다"며 "결국 사람 장사인 금융이...
[건설업계 상생경영] 불황을 뚫는 힘…신뢰를 쌓는다 2013-09-26 07:09:00
해외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해외 공사를 희망하는 협력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해외공사 진출 지원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2010년 4월부터는 현대건설인재개발원에 ‘해외 진출 희망 협력사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이 교육에는 현재까지 631개사 임직원 657명이 참여했다. 삼성물산의 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