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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보험사기 혐의업체 테마검사 강화" 2014-03-06 14:00:18
정비업소, 모집종사자와 더불어 외제차를 이용한 보험사기에 대한 테마 검사에 집중하기로 했다. 보험사기 관련자에 대한 출석 요구권과 공공기관 자료요청권을 신설하기로 했다. 보험사기에 연루된 보험설계사 등 모집종사자에 대한 등록취소를 위해 모집인의사기정보 관리가 강화된다. 보험계약 관련...
[정부, M&A 거래 활성화 대책]국내 사모투자펀드 성장기반 마련, 중소벤처업 투자자금 집중 2014-03-06 13:24:14
것이다. M&A 시장참여 확대 보험사에 대해 사모투자펀드의 경우 금융위원회에 사전에 신고를 해야하는데, 그중에 사전신고가 면제되는 PEF 출자한도가 15%에서 30%로 상향 조정됐다. 앞으로 사모투자펀드가 활성화될 수 있는 요건이 갖추어 졌다. 이와 함께 금융기관이 사모투자펀드에 무한 책임 사원으로 참여해 투자...
삼성화재, 영업용·업무용 자동차보험료 인상 2014-03-06 11:41:08
올리기로 했습니다. 영업용 차량은 택시, 버스, 렌터카, 이사 화물차, 택배차량 등 운행으로 수익을 얻는 차량이고, 업무용 차량은 개인용과 영업용을 제외한 법인 차량입니다. 다만, 삼성화재는 개인용 차량의 보험료는 올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단순 보험료 조정은 감독당국의 승인없이 보험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M&A시장 3년내 70조원 규모로 확대 2014-03-06 09:59:38
큼직큼직한 것만 살펴보자면 우선 보험사에 대해서 사모투자펀드의 경우 금융위원회에 사전에 신고를 해야하는데, 그중에 사전신고가 면제되는 PEF 출자한도가 15%에서 30%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사모투자펀드가 활성화될 수 있는 요건이죠. 이와함께 금융기관이 사모투자펀드에 무한책임사원으로 참여해서 투자를 할 때...
[M&A 활성화 방안] 삼성생명 금융지주사 전환 계기 2014-03-06 09:20:00
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보험사를 포함한 금융·보험사 3개 이상 또는 금융·보험사 자산이 20조원을 넘어야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 조건을 충족하는 곳은 사실상 삼성그룹이 유일한 상황인 데, 에버랜드를 지주회사로 두고 삼성생명이 중간 금융지주사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 삼성그룹은...
삼성화재 영업용·업무용 車 보험료 올린다 2014-03-06 08:31:02
업무·영업용 자동차보험료를 전격 인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나머지 손해보험사도 조만간 줄줄이 가격 인상에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은 경영난에 빠진 중소형·온라인 손보사의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용인하면서도 대형 손보사는 최대한 자제를 촉구하고 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국내 사모투자펀드 규제완화로 M&A시장 활성화> 2014-03-06 08:00:18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우선 토종 PEF의 자금조성과 투자를 제한하는 규제를 줄이기로 했다. 기업의 지분만 인수할 수 있는 기존 제도를 개편해 사업 부문도 인수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사가 무한책임사원(GP)으로서 PEF에 투자할 때 기존의 사전 승인제를 필요에 따라 사후 승인도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위안부·독도 문제 해결 캠페인 진행 2014-03-04 15:09:15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민영보험사 대부분의 상품이 갱신 시점마다 나이, 의료수가, 위험률 변동 등의 사유로 보험료가 올라가는 반면 교직원공제회 보험은 납입기간동안 보험료의 변동이 없고 교직원전용위험률을 적용해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이번`위독한 대한민국 지키기` 캠페인은 올해...
교직원공제회, 11월까지 '위독한 대한민국 지키기' 캠페인 진행 2014-03-04 11:45:01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황수영 교직원공제회 보험사업부장은 "고객과 함께하는 착한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번 '위독한 대한민국 지키기' 캠페인은 올해 11월까지 진행되며 적립금은 두 차례에 걸쳐 서경덕 프로젝트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공제회 보험은 교직원에...
대형마트, 경품 응모 이벤트 거절…보험사, 정보수집 어려워진다 2014-03-03 21:27:38
된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의식해 보험사와의 제휴 영업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 행위를 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이다. 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홈플러스는 이달부터 보험사와 제휴한 개인정보 수집 이벤트를 하지 않겠다고 동양생명·신한생명 등 주요 보험사에 통보했다. 이벤트를 통해 얻는 실익이 적은 데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