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렌스 우글라 "끝없이 성장하려면 끊임없이 다변화하라" 2013-08-22 15:29:12
강조했다. 일반적으로 마르키트는 정보제공 업체로 알려져 있지만, 회사는 크게 세 부문으로 나뉘어 있다. 정보제공 부문과 파생상품 거래 등을 위해 문서 처리를 대신해주는 부문, 기업 컨설팅 부문 등이다. 정보 제공에만 집착하지 않겠다는 우글라의 전략이 잘 드러나는 대목이다. 마르키트는 갓 10년 된 신생기업이...
이지훈 대표 "쿠키런, 두 달만에 또 최고매출 1위" 2013-08-22 07:20:54
스타트업에 합류한 후 일본에 있는 it기업에서 일할 기회가 생겨, 일본에 가는 것을 선택했다. 이후 일본에서 1년을 보낸 그는 복학대신 창업을 선택했다. 2000년에는 프리챌에 입사해 보드게임을 개발하고 2002~2004년 nhn에서 근무하며 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켜 본 그가 사업을 시작한 것은 2006년. 김종흔 대표와는 이전...
앱디스코, 우션과 '다같이삼국지' 공동퍼블리싱 2013-08-20 18:40:51
파트너십을 통한 공동 퍼블리싱은 스타트업인 앱디스코가 게임 퍼블리싱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 진출한 후 거둔 첫 번째 가시적 성과로서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앱디스코는 이번 퍼블리싱 외에도 국내를 포함한 중국의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 우수 게임을 발굴 중이다. 이를 통해 소셜...
앱디스코, 中 게임사와 '다같이 삼국지' 공동 퍼블리싱 2013-08-20 10:06:25
퍼블리싱은 스타트업인 앱디스코가 게임 퍼블리싱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 진출한 후 거둔 첫 번째 가시적 성과로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앱디스코는 이번 퍼블리싱 외에도 국내를 포함한 중국의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 우수 게임을 발굴 중이다. 이를 통해 소셜 네트워크 게임에서 캐주얼 게임에...
쉽다! 모바일앱 통계 '핑그래프' 19일 오픈 2013-08-19 18:01:54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스타트업 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기본 기능에 대해 회원 가입과 동시에 '앱 프로파일'이 포함된 기본 기능을 모바일 앱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데모데이(http://www.demoday.co.kr/ssp/program/7)를 통해 '마케팅 스냅샷' 등 유료 기능이 포함된 상품을 6개월 동안 무료로...
앱디스코, 위제너레이션과 '라떼하트' 캠페인 시작 2013-08-19 13:51:36
계획이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앱디스코는 스타트업 기업이지만 우리만의 특성과 역량을 최대한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영역이 존재한다고 보고, 많은 고민과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며 "애드라떼와 라떼스크린이 콘텐츠를 공유하는 모바일 플랫폼인 만큼 '더 행복한 삶,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노력의 좋은 취지가 ...
성장사다리펀드, 1차 스타트업펀드 운용사 공고 2013-08-19 10:37:49
성장사다리펀드 운영자문위와 사무국이 16일 제1차 스타트업 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을 공고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스타트업 펀드는 사업개시 3년 이내 또는 매출액 10억 이하인 중소기업에 40% 이상, 7년 이내 중소기업에 60% 이상을 의무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이번 스타트업 펀드에는 총 625억원을 출자하며 5개...
[Start-Up] 스마트TV 앱 만드는 '핸드스튜디오', 삼성에 TV용 앱 공급…창업 3년만에 세계 톱 2013-08-18 17:21:04
설립된 핸드스튜디오는 별난 스타트업이다. tv용 앱을 만드는 것도 그렇지만 설립 3년째인 작년 벌써 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삼성전자 휴맥스 lg전자 레노버 등이 고객사다. 회사 수익의 80%를 직원들에게 돌려준다.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보다 직원 연봉 수준이 높다. ○창업 한 달 만에 찾아온 기회 회사 설립 한...
LG유플러스, 데모데이와 스타트업 지원 2013-08-14 09:38:58
신청자격은 데모데이에 등록된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이고,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스타트업은 홈페이지에 등록 즉시 신청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김영수 soho추진담당은 "이번 데모데이와의 제휴를 통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lg유플러스의 기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초기 창업에 부담을 느끼는 스타트업들에게는 회사...
[Biz 스토리⑩]모바일 광고 생태계를 바꾸다…보상광고 열풍의 주인공 '앱디스코' "재테크 아닌 앱테크 시대" 2013-08-14 07:57:14
드릴 것입니다. <편집자 주> 1인 기업으로 시작해 지금은 해외지사를 포함한 직원이 150명까지 늘어났다. 해당 서비스는 런칭한 지 1년만에 10,00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현재 월 매출은 19억~20억원에 달하고, 앱 다운로드수는 850만건을 넘어섰다. 매출 규모만 놓고 보면 수 많은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