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장사 유상증자 대폭 줄고 무상증자 증가 2013-01-13 16:17:14
유상증자(납입일 기준) 규모가 7조797억원(23억3천만주)로 전년(13조955억원)보다 40.6% 줄었다고 13일 밝혔다. 유가증권시장에서 64곳(84건)이 유상증자를 결정, 6조5천745억원 규모의 신주를 발행해 전년에 62곳(77건)이 발행한 11조5천62억원보다 43.0% 감소했다. 코스닥시장 법인은 125곳이 174건의 유상증자를...
금융회사들 연금저축 수수료 인하 2013-01-13 12:01:04
이런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고 10곳은 5천원 이하로 줄이기로 했다. 금융회사들은 최근 수익률이 떨어지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연금저축 수수료를내리고 있다. 박흥찬 복합금융감독국장은 "이번 수수료 인하로 금융소비자들이 연간 265억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권역별로 수수료 인하가...
재정사업 자율평가대상 전년대비 28%↑…역대 최고 2013-01-13 12:00:49
원 안팎이었다. 올해 평가 대상이 전년도보다 28.2%(134개)나 급증해 불필요한 예산 지원이 상당부분 깎일 전망이다. 이처럼 평가 대상이 대폭 늘어난 것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강조한 예산절감기조와 무관치 않다. 박 당선인이 공약 이행에 필요한 134조5천억원 가운데 61%인 81조5천억원을 세출...
한은 지난해 훼손지폐 10억원 교환…전년비 8.1% 감소 2013-01-13 12:00:41
지폐 4억원 불에 타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 뒀다가 부패해한국은행이 새 돈으로 바꿔준 지폐가 한 해 1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13일 발표한 `2012년 중 손상화폐 교환 및 폐기 규모' 자료를 보면지난해 한은 화폐교환 창구에서 교환된 손상 지폐는 9억8천8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상장사 유증 7조7797억…전년比 40% 감소 2013-01-13 12:00:40
상장사 64개사가 전년 대비 43.0% 감소한 6조574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했고, 125개 코스닥 상장사가 단행한 유상증자 규모 역시 22.7% 줄어든 1조2052억원에 그쳤다.배정방식별로는 상대적으로 절차가 간소하고 단기자금조달이 용이한 제3자 배정방식이 전체 증자금액의 73.3%(5조7055억원)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화폐 새로 만드는데 527억원 들어 2013-01-13 12:00:01
억원이 넘게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일 한국은행의 발표한 `2012년중 손상화폐 교환 및 폐기 규모`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한국은행이 폐기한 손상화폐는 은행권 4억7400만장, 주화는 2500만개 인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손상화폐 액면금액은 1조8359억원입니다. 이들 폐기화폐를 새 화폐로 대체하는데 소요되는...
대학가 원룸 많아도 너무 많아 … 입학시즌에도 시세 변동 없어 2013-01-13 11:07:43
집에서 생활비를 받는 경우가 대다수여서 월세가 5만 원만 비싸도 계약하기를 꺼린다”고 말했다. 현재 신림동 원룸은 전용 19㎡(6평) 기준으로 보증금 500만 원에 월 35만~45만 원 정도. 신촌은 신림동보다 보증금이 비싼 편이다. 전용 19㎡에 보증금 1000만~2000만 원, 월 50~60만 원은 필요하다. 역세권이고...
영세 제조업체, 최대 경영 애로는 '자금부족' 2013-01-13 11:00:21
등이었다. 업체별 연간 매출액(2011년)은 Ƈ억원 미만'(38.9%), Ƈ억~5억원 미만'(33.4%),Ƌ억~10억원 미만'(12.1%), ཆ억~15억원 미만'(7.2%) 순이었다. 업력은 평균 12년, 고용인원은 평균 3.3명, 종업원 평균 근속연수는 5.2년으로파악됐다. 총 자본금 중 자기자본 비중이...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대신통신기술, 통신·네트워크 종합관리…특성화고 취업 통로 제시 2013-01-13 10:03:56
어디서나 5분 안에 담당자를 연결하는 ‘원콜 서비스’를 실시, 상담절차를 줄이고 서비스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원콜 서비스는 고객만족도를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다. 기존 고객만족센터가 고객이 원하는 사항에 대해 해당 업무의 담당자를 연결해주는 다리 역할이었다면 원콜 서비스는 해당 업무에...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비타민하우스,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시장공략…"맞춤 인재양성 앞장" 2013-01-13 10:01:46
직원 5명으로 시작해 12년 만에 연매출 1500억원의 회사로 성장했다. 비타민하우스 제품의 특징은 △비타민 제품의 세분화 및 차별화 △고함량, 합리적인 가격 △식물성 비타민 콘셉트 △전 제품 유산균 함유 등이다. 원산지를 100% 공개하고 설탕과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를 사용하지 않는 ‘3무(無)’를 실현해 깐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