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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 1일 금융상담원 체험 2013-07-31 17:58:06
금융상담원 체험`은 회사 경영진이 민원 처리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현장에 나가 직접 고객의 불만을 듣고 해결함으로써 민원감축 방안을 찾기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이번 달부터 연말까지 이명재 사장을 포함한 모든 임원들이 의무적으로 참가합니다. 이명재 사장은 "고객중심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고객의 목소리와...
부산항만공사, 청렴 우수기관으로 거듭난다 2013-07-30 08:30:47
10억원 이상의 용역이나 50억원 이상의 공사, 민원 등에 대해 현장 방문과 점검 등을 통해 제도 개선과 부산항 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 등을 한다. bpa는 최근 ‘청렴한 부산항, 우리들의 청렴지수, 부산항의 미래지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사장과 고객이 직접 만나는 청렴간담회, 고위직 청렴도 평가, 청렴컨설팅교육...
최수현 금감원장 "금융지주 경영진 성과보상체계 전면 재검토" 2013-07-25 08:19:34
및 민원 사전인지시스템을 구축해 금융시장의 안정을 해치거나 소비자피해를 줄 수 있는 리스크요인을 조기에 파악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금융지주사는 금융업계의 맏형으로서 사회적 리더십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서민금융에 대한 지원, 사회공헌활동에도...
금감원, 금융정보 종합관리해 위험 막는다 2013-07-24 12:00:39
민원 정보 연 8만건, 금융상담 정보 40만건가량이다. 금감원은 이를 토대로 급격한 쏠림현상 같은 이상 징후를 보이는 금융거래기법과 금융상품, 민원을 골라내 리스크를 분석한다. 초기에는 금융회사 경영진 면담이나 지도공문 발송, 약관 개정을 추진하고 리스크 파급단계에서는 현장점검이나 테마검사,...
금융시장 리스크·민원 사전인지시스템 구축 2013-07-24 12:00:00
민원의 이상징후를 조기에 파악해 소비자피해의 확산을 방지하는 `민원 사전인지시스템`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전인지시스템은 최수현 원장 취임 후 추진된 `금융감독시스템 혁신방안`의 하나로, 금감원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금융감독정보를 종합해, 금융시장의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해 선제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박원순 시장, 사당역-강남역 인근 도로 침수에 “통행에 지장 없습니다” 2013-07-22 10:28:12
지나면서 민원도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원순 시장 트위터 안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당역 강남역 일부 침수된 현장에 직접 계셔야했는데” “차량 통제는 없지만 내 차가 물을 먹었죠” “박원순 시장님 매년 반복되는 침수 대책 마련해주세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박원순 시장 트위터, ytn...
강남역 도로 일부 침수, 출근길 혼잡… '매년 장마에 빨간불’ 2013-07-22 10:01:26
포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실시간으로 sns를 통해 현장 사진이 올라오면서 민원이 커지고 있다. 앞서 강남역 침수는 2001년, 2006년, 2010년, 2011년, 2012년에 이어 올해까지 6번째 물난리를 겪고 있다. 이에 매번 장마철만 되면 강남역은 워터파크를 연상케 하듯 침수되고 있다는 평이 나오면서 시민들의 눈...
[MICE News] 정부, 마이스(MICE)산업 육성방안 제시 2013-07-18 19:11:53
현장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개발도 추진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지식, 기술, 소양 등을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 관광분야에서 직무능력표준안을 마련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는...
[출연] 전석봉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본부장 "노란우산 창구 다각화" 2013-07-17 18:17:00
“해피비즈라이프지원단”을 통해 현장 민원과 제도개선으로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며, 고객 자산은 우량채권 위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가입고객 50만명 누적부금 4조원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앵커> 네, 말씀감사합니다....
서울시, 노량진 수몰사고 피해자 보상 TF 운영 2013-07-17 15:43:50
사흘째 현장에서 떠나지 못하고 있는 실종자 가족들과 유족들의 신원 확인과 장례 절차, 생활 지원부터 보상 문제 논의까지 수시로 변하는 상황을 알려주고 민원을 접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서울시 관계자는 "대형 방재사고를 막지 못했던 것에 책임이 있는 만큼 처음으로 일대일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기로 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