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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 엑소더스 시작되나 2013-07-01 17:30:58
가계부채 확대, 자동차 판매 구성의 악화, 수입차 확대, 원고-엔저 등입니다.” 한마디로 자동차를 새로 살 인구와 여력은 점차 줄어들고 있고 경쟁사인 수입차 가격은 싸지고 있는데, 반대로 국산차는 비싸지고 수익성도 악화되고 있다는 말입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한 경쟁력 제고 방안으로는 노조의 협력을 통한 생산...
너희 둘을 믿었는데…車성적표 '한숨' 2013-07-01 17:21:59
업계가 오는 29일부터 1주일간 생산라인을 멈추고 단체 휴가에 들어간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입차의 공세도 거세 올해 국내 판매량을 크게 늘리기는 어렵다”며 “휴가 이후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게 급선무”라고 말했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현대차는 주말특근 삐걱대며 생산차질 빚었는데…질주하는 독일車...
FTA 관세 3단계 인하, 수입차 날개 단다 2013-07-01 16:15:52
게 수입차 업계의 시각이다. 그러나 1.6%의 관세율이 다른 세금을 여전히 높이는 만큼 판촉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현재 수입차 세금 부과체계는 국산차와 조금 다르다. 신고 가격에 관세가 붙은 금액이 추가적인 세금 부과 기준액이 된다. 예를 들어 3,000만원에 수입 신고를 하면 관세...
국산차 상반기 쌍용차만 웃었다…경차 모닝 베스트셀링 등극 2013-07-01 15:21:07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 경기 불황에 노조 파업과 수입차 공세까지 겹치면서 장기 침체의 늪에 빠졌다. 1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한국gm·르노삼성·쌍용 등 국산차 5사의 올 1~6월까지 내수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67만2813대로 집계됐다.업체별로 보면 현대차(32만5611대)는 0.8% 줄었고...
일본 미쯔비시차, 한국 영업 잠정 중단 2013-07-01 08:39:32
수입차 시장에서 실적 부진을 겪어온 일본 미쓰비시자동차가 한국내 영업을 잠정중단했습니다. 수입차업계에 따르면 미쓰비시자동차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CXC는 최근 서울 반포와 여의도, 경기도 분당에서 운영하던 미쓰비시차 전시장 3곳을 모두 폐쇄했습니다. 이로 인해 미쓰비시의 한국 철수설까지 나오고 있는데,...
'판매부진' 일본 미쓰비시, 영업 잠정 중단…한국시장 철수? 2013-07-01 07:18:29
수입차 시장에서 실적 부진을 겪어온 일본 미쓰비시자동차가 영업을 잠정중단했다. 1일 수입차업계에 따르면 미쓰비시자동차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cxc는 최근 서울 반포와 여의도, 경기도 분당에서 운영하던 미쓰비시차 전시장 3곳을 모두 폐쇄했다. 사실상 판매를 중단한 것이다. 이로 인해 일각에선 미쓰비시의 한국...
한국GM, 4일 파업…목소리 키우는 노조…"하투 먹구름 오나" 車업계 초긴장 2013-06-30 17:20:39
리스크’가 불거지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업계가 안팎으로 위험에 빠졌다는 분석도 나왔다. 현대차 산하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kari)는 이날 ‘국내 자동차산업 5대 리스크’ 보고서를 통해 △인구구조 변화 △가계부채 확대 △중대형 세단 판매 감소 △수입차 공세 △원고·엔저 등을 위험요인으로 꼽았다. 보고서는 자동차...
한·EU FTA 3년차…7월1일부터 관세 추가인하…EU산 車·핸드백 등 더 싸진다 2013-06-30 16:59:43
게 자동차 업계의 관측이다. 예를 들어 6000만원짜리 eu산 중형 세단을 구입하면 기존보다 60만원가량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다는 뜻이다. 일부 수입차 업체들은 이미 가격을 낮춘 모델을 출시했고, 다른 업체들도 관세율 인하에 따른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 bmw코리아는 지난달 초 fta 관세 인하분을 선반영, 일부...
잘나가던 한국 車산업, 5대 위험에 직면…왜? 2013-06-30 08:21:10
국내 자동차업계가 인구구조의 고령화와 중형·준중형 승용차 시장의 축소, 수입차 확대 등 5대 위험에 직면해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현대자동차 산하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는 30일 '국내 자동차산업 5대 리스크' 보고서에서 "국내 자동차 산업은 8년 연속 자동차 생산 5위국의 성과를 거두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데다 자유무역협정(fta) 관세 인하로 가격을 낮추고 있는 수입차 업체들의 공세가 거세기 때문이다. 올 1~5월까지 수입차의 시장 점유율은 국산차 승용·rv 대비 12%까지 상승했다. 게다가 상반기 국내 생산공장에선 노조의 주말 특근 거부로 12주에 걸쳐 약 8만3000대(1조7000억원)의 생산차질이 발생했다. 해외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