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분석+] 'S7' 실적 폭죽…삼성전자 1분기 '깜짝', 2분기 기대 '활짝' 2016-04-07 10:23:23
본격화와 가전 시장의 성수기 진입 등이 긍정적이라는 판단에서다.관건은 갤럭시s7 효과의 지속 여부다. 1분기 실적엔 출시 이후 약 한 달동안 팔린 갤럭시s7의 성적만 반영됐다. 2분기에는 갤럭시s7의 판매 성적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면서 삼성전자 실적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애플의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비용...
[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 소비자 불안은 저 멀리…안심을 판매합니다 2016-03-31 16:26:39
롯데워터파크 △치킨전문점 교촌치킨 △커피전문점 스타벅스(2연) △택배서비스 우체국택배(3연) △테마파크 에버랜드(3연) △패스트푸드 버거킹(3연) △편의점 gs25(2연) △프리미엄김밥 고봉민김밥 △피자전문점 파파존스(2연)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남다른 품질의 '★ 브랜드'…소비자 마음 사로잡았다 2016-03-29 07:10:00
1위를 지켰다. 전자전문점 1위에 오른 하이마트는 44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의 시너지를 내며 국내 가전유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금호타이어’ ‘여명808’ ‘롯데슈퍼’ ‘크리넥스’ ‘신한카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440곳…국내 전자유통 1위 2016-03-29 07:00:45
전자전문점 브랜드 가치 1위에 오른 하이마트는 1999년 설립된 국내 1위 전자유통 전문기업이다. 전국에 44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www.e-himart.co.kr)을 운영하고 있다.전국을 그물망처럼 촘촘히 연결하는 매장과 물류센터, 서비스센터 모두가 직영이라는 점이 하이마트의 특징이다. 11개 물류센터와...
LG전자, 상업용 세탁기 키운다…올 사업 2배 확대 2016-02-29 10:00:07
가전 b2b 사업을 키울 것" lg전자가 상업용 세탁기 사업 확장에 나선다. 올해 글로벌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 본격 진출해 사업 규모를 전년 대비 2배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29일 lg전자는 가정용 세탁기 시장에 이어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을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상업용 세탁기는 주로 아파트 콘도 학교 세탁전문점...
LG전자 "올해 상업용 세탁기 사업 2배 키운다" 2016-02-29 10:00:00
세탁전문점에 관심이 높은 유럽과 아시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섭니다. 2008년부터 미국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서 구축해 온 LG전자는 B2B 사업기반과 유통거래선과의 협력관계를 토대로 올해 글로벌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 본격 진출해 사업 규모를 전년 대비 2배로 키울 계획입니다. 조성진 LG전자 사장은 "가정용 세탁기...
LG전자 상업용 세탁기 사업 확 키운다 2016-02-29 07:56:51
특히 상업용 세탁기를 비롯해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빌트인 주방가전 등 생활가전 분야의 B2B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상업용 세탁기는 2008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B2B 사업기반을 갖추고 유통거래처와 협력관계를 쌓아왔다. 최근에는 호주, 프랑스, 중국 등 12개국의 해외 거래처를 한국으로 초청, 상업용...
"유통, 향후 유망업태는 모바일커머스·카테고리 전문점" 2016-02-18 17:08:57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프라인 유통시장에선 카테고리 전문점을 중심으로 성장이 예상된다는 관측도 나왔다.최창희 롯데미래전략센터 상무는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3만달러에 근접했을 때 가전, 리빙 등 카테고리 전문점이 성장한다"며 "우리나라 gdp가 2만7000~2만8000달러에 근접하는 만큼...
'혼밥족' 겨냥한 간편식 급성장…소형 가전이 '효자 상품'으로 2016-01-21 07:00:39
대면 접촉도 최소화했다. 일본 라멘 전문점 이찌멘은 테이블에 독서실처럼 각 좌석을 구분하는 칸막이를 설치해 식사하는 사람들이 서로의 얼굴을 볼 수 없도록 꾸몄다.죠스떡볶이는 다양한 메뉴를 한번에 구매하기 어려운 1인 고객을 위해 여러 메뉴를 소량씩 담은 1인 세트메뉴를 내놨다. 떡볶이와 순대, 튀김을 모두...
롯데하이마트, 시장점유율 50% 첫 돌파…잘나가는 비결은? 2016-01-15 07:11:23
`가전 전문점`에서 `미니 백화점`으로 전자제품 외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파는 형태로 매장을 개편한 것도 일조했다. 지난해 초 이동우 대표가 취임하면서 이 같은 변화를 주도했다. 이 대표는 가전과 관련한 품목을 다양하게 취급하는 `홈앤라이프 스타일숍`을 지향하면서 판매 브랜드와 제품을 늘렸다. 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