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에이트 쇼' 이열음 "앞니 빠진 4층, 예쁨 포기? 귀엽지 않나요?" [인터뷰+] 2024-05-29 06:00:03
개 층을 가장 분주하게 돌아다니며 누구보다 치열하게 쇼에 임한 4층의 모습이 배우라는 직업에 임하는 자신의 모습과 닮았다고 느꼈다"면서 이열음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에이트 쇼'에 임한 소감을 전했다.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콘텐트리중앙, 영화·드라마 모두 순항…목표가 2만1000원"-대신 2024-05-27 07:55:52
상위 5개 드라마 중 3편을 제작했다. 김 연구원은 "넷플릭스와 계약을 갱신하며 내년부터 리쿱율(제작비 회수율)이 높아질 것"이라며 "자회사 윕(wiip)의 정상화도 기대된다"고 했다.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도 높은 상황이다. 전날 제9차 한중일 정상회의 후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은 그동안...
LG전자, EV3에 웹OS 콘텐츠 플랫폼 공급 2024-05-26 21:26:46
검증된 웹OS를 기반으로 차량에 특화한 웹OS를 개발했으며, 전기차 탑재는 이번이 처음이다. 기아 EV3는 웹O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주행 안전 규정에 따라 운전석과 보조석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자동차용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면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EV3에 적용되...
LG '차량용 웹OS' 기아 EV3에 탑재 2024-05-26 18:57:46
TV에서 검증한 웹OS를 기반으로 차량에 특화한 웹OS를 개발했다. 지난해 10월에는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GV80’ 차량 등에 공급했다. 전기차 적용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아 EV3에선 웹O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주행 안전 규정에 따라 운전석과 보조석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EV3용 웹O...
LG전자, 기아 EV3에 차량용 웹OS 공급 2024-05-26 14:56:34
TV에서 검증된 웹OS를 기반으로 차량에 특화한 웹OS를 개발했다. 지난해 10월엔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GV80' 차량 등에 공급했다. 전기차 탑재는 이번이 처음이다. 기아 EV3에선 웹O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주행 안전 규정에 따라 운전석과 보조석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 기아 EV3에 웹OS 콘텐츠 플랫폼 공급…전기차 최초 2024-05-26 10:00:01
특화한 웹OS를 개발했으며, 전기차 탑재는 이번이 처음이다. 기아 EV3는 웹O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주행 안전 규정에 따라 운전석과 보조석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자동차용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V3에 적용되는 웹OS는 LG채널, U+모바일 TV,...
"광고 싫지만…" 치솟는 구독료에 OTT 광고요금제 선택 늘어 2024-05-25 07:00:05
넷플릭스 이용자들 가운데 현재 가격이 비싸거나 비합리적이라고 인식하는 사람이 상당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의 OTT 플랫폼 서비스의 이용 개수는 평균 2.7개로 나타나 최대한 부담을 줄이려는 의도도 엿볼 수 있었다. 연구진은 "최근 넷플릭스를 포함한 국내외 OTT들의 구독료가 오른 상황에서...
넷플릭스-콘진원, 방송콘텐츠 전문인력 아카데미 운영 2024-05-24 13:25:21
넷플릭스-콘진원, 방송콘텐츠 전문인력 아카데미 운영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넷플릭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영화진흥위원회와 국내 영상콘텐츠 제작 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한...
프랑스, 'BBC 모델' 공영방송 합병 추진…노조 반발 2024-05-23 19:30:52
합병 찬성론자들은 소셜네트워크, 개인 미디어, 넷플릭스 같은 플랫폼과의 경쟁이 심화하는 언론 환경에서 공영방송의 힘을 키우기 위해 하나로 뭉쳐야 한다고 주장한다. 합병으로 통일되고 강력한 디지털 전략을 세우고 편집 자원을 공동 활용하며 새로운 포맷 개발과 제작 혁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 소비자 90%가 구독서비스 이용…1인당 평균 4개" 2024-05-23 10:21:45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로 62.5%였다. 이어 쇼핑 51.2%, 음원 49.7%, 가전·가구 30.7%, 도서·웹툰 28.8%, 식음료 22.1% 등의 순이었다. 고객 1인당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 수는 평균 4.0개였다. 30대(4.6개)와 20대(4.5개), 40대(4.3개)가 가장 많았고 50대(3.6개)와 60대(2.8개)는 평균을 밑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