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넓은 테라스·공원 품은 단지…우리 가족 로망을 실현해 住다 2021-10-06 16:11:59
관리, 맞춤형 평면 설계, 얼굴인식과 무인택배….’ 최근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 단지에 적용되는 특화 설계 및 최첨단 시스템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주거 공간에 대한 선택 기준도 변화하고 있다. 그동안 ‘역세권’ ‘학세권’ 등으로 불리는 입지나 풍부한 생활인프라, 두터...
"혁신 없이 미래 없다"…디지털 대변혁 시대 금융사들 '담대한 비전' 2021-10-05 16:29:11
데 이어 8월에는 택배 배송을 간편하게 예약·결제하고 실시간 조회도 할 수 있는 ‘우리WON뱅킹 마이(My)택배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통적 금융업을 넘어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농협은행은 ‘비욘드 뱅크, 고객 중심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으로의...
이노션 '선녀와 나무꾼' 광고로 스토킹 예방 2021-10-04 16:56:14
씨는 택배 상자의 운송장에 주소 대신 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해 개인정보 식별을 어렵게 하는 ‘안심 택배 스티커’를 제안해 호평을 받았다. 경기대 천세형 씨 팀은 경찰청이 카카오톡 백업 서비스(톡서랍)와 연계해 스토커와의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는 ‘SAFE, BACK-UP’ 캠페인으로 수상했다. 이노션은 ESG...
이노션, 사회공헌활동 'S.O.S' 수상작 선정 2021-09-30 11:57:39
택배 상자의 운송장에 주소 대신 전자출입명부(QR)코드 스티커를 부착해 개인정보 식별을 어렵게 하는 '안심 택배 스티커' 작품을 제안했다. 천세형 학생팀은 경찰청이 카카오톡 백업 서비스(톡서랍)와 연계해 스토커와의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백업 할 수 있는 '세이프, 백업(SAFE, BACK-UP)' 캠페인으로...
MZ세대, 판매 중개 플랫폼에 열광하는 이유는? 2021-09-29 11:32:28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개인 판매자를 위한 간편 판매 서비스 TMM 크래프타의 ‘TMM’은 온라인 주류 세대인 Z세대 팬덤이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입점이나 특별한 사업자 등록증 없이도 TMM에서는 나만의 굿즈를 만들어 판매할 수 있다. TMM은 재고 관리, 입금 확인, 택배 운송장 추적 등의 기능도 불편함...
중고나라 `페이` 출시…안전 결제로 사기거래 방지 2021-09-29 10:34:49
8월부터 중고나라 페이를 시범 운영하며 개인 간 중고 물품 거래에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을 마련했다. `중고나라 페이`는 중고물품 판매자와 구매자가 최소의 개인 정보만 활용해 간편하게 중고물품 거래 대금 결제가 가능하다.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중 구매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다....
[게시판] 현대글로비스, 물류업 종사자 2만명에게 안전용품세트 전달 2021-09-28 09:24:17
예방과 개인 방역을 돕기 위해 안전장갑과 손 지압기, 졸음방지용 패치 등으로 구성된 안전용품세트를 제작해 전달한다고 28일 밝혔다. 울산과 부산의 물류업 종사자 1천여명에게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국의 물류현장 관계자 1만9천명에게는 택배 등의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한다. 이는 현대글로비스가...
가계대출 죄자…'무늬만 사업자 대출' 급증 2021-09-23 17:27:27
집 주소로 등록하고 개인 쇼핑몰을 차리는 데 보름이 채 안 걸렸다. 박씨는 서울 종로 금은방을 돌며 귀걸이와 목걸이, 반지 등을 사진으로 찍어 자신의 쇼핑몰에 올렸다. 주문이 들어오면 직접 해당 상품을 사 택배로 보내주는 방식으로 약 한 달간 7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렸다. 매출이 생긴 박씨는 사업자등록증과...
'무늬만 개인사업자' 의심 대출, 3년새 3배 늘었다 2021-09-23 14:41:49
요량이었다. 집 주소로 사업장을 등록하고 개인 쇼핑몰을 차리는 데에는 보름이 채 안 걸렸다. 박씨는 서울 종로 금은방을 돌며 귀걸이와 목걸이, 반지 등을 사진으로 찍어 자신의 쇼핑몰에 올렸다. 주문이 들어오면 직접 금은방에서 해당 상품을 사 택배로 보내주는 방식으로 약 한 달 간 7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렸다....
앨리웨이 광교, 일상 속 친환경 캠페인 ‘앨리웨이 그린웨이’ 실시 2021-09-15 14:28:26
코로나19 여파로 배달 음식과 택배 이용이 늘면서 일회용 쓰레기 배출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에게 일상 속에서 ‘제로 웨이스트(생활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사회적 운동)’ 실천을 장려하고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앨리웨이 광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앨리웨이 그린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