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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2차전지 할래요"…속속 배터리 뛰어드는 상장사들 2021-07-20 15:50:14
고체 배터리용 고체 전해질 소재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솔케미칼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15배 수준으로 40배가 넘는 2차전지 소재주 대비 낮은 상황이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밸류에이션 매력이 주가 상승의 강력한 촉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 장비주였던 필옵틱스가 2차전지...
[시론] 'K-배터리 발전 전략'에 거는 기대 2021-07-19 17:37:49
전고체 전지는 각국별로 2030년 이전 상용화를 목표로 산·학·연이 연계해 연구개발을 추진 중이다. 일본은 NEDO 프로그램과 함께 도요타와 파나소닉이 연합했고, 미국은 DOE 산하 국립연구소와 대학은 물론, 이들 대학에서 스핀오프한 스타트업들이 각자의 특화된 기술로 상용화 개발 중에 있다. 한국도 산업통상자원부...
"日 죽어도 넘을 수 없다더니"…'K-배터리'로 한수위 도약 [한경우의 케이스 스터디] 2021-07-10 19:00:02
전고체배터리는 말 그대로 전해질이 고체인 이차전지입니다. 고체 전해질이 중간에 버티고 있으니 양극과 음극이 물리적으로 접촉하는 게 불가능해 분리막이 필요 없습니다. 액체 전해질을 채용한 배터리에 비해 화재 위험도 적습니다. 에너지밀도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어 전기차에 적용하면 1회 충전 후 주행거리가...
배터리공장 간 文…'K배터리' 2030년까지 40조 쏟아붓는다 2021-07-08 16:40:49
확보에도 박차를 가한다. 전극소재와 고체 전해질을 개발하고 차세대 '배터리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배터리파크에는 차세대전지 제조용 드라이룸이 구축되고, 셀 성능·안전성 평가 지원도 가능해진다. 또 하이니켈 양극재, 실리콘 음극재 등 소재를 개발하고 지능형 2차전지 개발 예타를 추진해 현재 사용하고...
'글로벌 각축장' 이차전지 시장서 1등 지킨다 2021-07-08 16:12:21
전고체(2027년), 리튬황(2025년), 리튬금속(2028년) 등 차세대 이차전지의 조기 상용화를 목표로 민간과 함께 대규모 R&D에 착수한다. 기업들은 2030년까지 차세대 이차전지 R&D에 20조1천억원을 투자하며, 정부는 핵심 타깃 제품을 대상으로 시장 맞춤형 대규모 R&D를 지원한다. 아울러 차세대 이차전지에 사용되는 핵심...
사정훈 동아대 교수,미국 화학공학회지에 논문 발표 2021-07-07 11:15:24
고체 화합물로, 탄소 배출이 적은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천연가스-석유-물이 이송되는 파이프라인 내부에 하이드레이트가 형성되면 이송 효율이 저하되고 폭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전해질 또는 유기 억제제를 주입하게 된다. 이 때 ‘하이드레이트의 열역학적 상평형 조건을...
"전기차 표준, 우리가 선점하자"…산학연 머리 맞댄다 2021-07-06 11:00:10
함께 전고체 배터리의 성능과 안전에 대한 표준도 선제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의 전해질이 고체로 된 2차 전지로, 대용량 구현이 가능하고 발화 가능성이 작아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는다. 이상훈 국표원장은 "표준이 전기차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산학연...
SK 이어 현대차도 차세대 배터리 개발사 솔리드에너지에 투자 2021-07-04 19:25:58
통해 리튬메탈에 고체 형태의 폴리머코팅을 입히고 리튬의 덴드라이트 형성을 억제하는 고농도의 전해질을 사용해 안전성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솔리드에너지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와의 합병 등을 통해 연내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보고 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LG엔솔 "파우치형 배터리 가장 경쟁력 있다" 2021-06-22 16:21:16
첨가한 제품. 전기차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필요한 대용량 배터리 구현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이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휘팅엄 교수는 "배터리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전해질이 필요하다"며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배터리를 깨끗하게 재활용하는 기술도 필요하다"고 했다....
WSJ "전고체 배터리 업체 간 평가 차이, 합리화 어렵다" 2021-06-17 15:50:11
전고체 배터리는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과 테슬라 전기차 등에 들어가는 리튬이온배터리는 전해질이 가연성 액체여서 폭발 위험이 크다. 반면에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전해질을 모두 고체로 대체해 화재 위험성이 낮다. 또 에너지 밀도를 증가시켜 배터리 무게에 비해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