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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유통 전쟁 판 더 커졌다"…속도내는 온·오프라인 혁신 2020-01-06 15:27:57
위해 구조적인 그로서리 경쟁력을 회복하는 한 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마트의 핵심 경쟁력을 식품으로 보고, 식품 분야에 대대적인 투자를 하겠다는 의미다. 이마트는 올해 매장 리뉴얼(개선)을 계획하고 있다. 리뉴얼 대상이 전체 매장의 약 30%에 달한다. 상품 구성도 신선식품에 보다 집중한다. 상시적인...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이마트, 점포 30% 이상 리뉴얼…'상시 초저가' 지속 2020-01-06 15:11:48
그로서리 MD와 식음 테넌트를 적극 유치해 그로서리와 몰이 결합한 복합모델 형태로 개발한다. 전면 리뉴얼하는 다른 점포들도 이마트의 핵심 경쟁력인 그로서리 MD를 대폭 개선하고 일렉트로마트 등 집객력 있는 전문점을 도입하기로 했다. 트렌드를 반영한 식음 브랜드를 적극 유치해 ‘장보기’에 더해...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성장 기회, 고객의 불만에 답 있다" 2020-01-02 10:14:12
상품 개발, 그로서리 매장 경험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장보기 지킴이’라는 ‘MUST-HAVE’ 경쟁력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정 부회장은 “2020년 신세계그룹 모든 사업은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본질적인 ‘MUST-HAVE’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치밀하게...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결국 답은 고객 불만에 있다" 2020-01-02 10:12:02
수준의 영감을 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마트도 상시적 초저가, 독자 상품 개발, 그로서리 매장 경험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장보기 지킴이’라는 ‘머스트 해브’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재차 당부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고객 불만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 발굴" 2020-01-02 09:49:30
초저가, 독자상품 개발, 그로서리 매장 경험 등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장보기 지킴이'를 제시했다. 정 부회장은 "2020년 그룹의 모든 사업은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본질적인 '머스트-해브'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야 한다"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치밀하게 분석하고 철저하게...
'첫 적자' 이마트의 초강수…점포 30% 리뉴얼하고 '삐에로쑈핑' 접는다 2019-12-20 10:58:43
'미래형 점포'로 혁신한다. 그로서리 MD와 식음 브랜드를 강화하고 최신 경향에 맞는 입점매장(테넌트)을 유치해 그로서리와 몰이 결합한 복합모델로 시험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지난 10월 조직개편을 단행해 기존 상품본부를 식품본부와 비식품본부로 나눴다. 식품 본부 내 신선 담당을 신...
이마트, 내년 점포 30% 이상 리뉴얼·전문점은 수익성 위주 재편 2019-12-20 09:57:12
최신 경향에 맞는 입점 업체를 유치해 그로서리와 몰이 결합한 미래형 복합모델로 시험 개발한다. 앞서 이마트는 10월 조직개편에서 기존 상품본부를 식품본부와 비(非)식품본부로 바꾸고, 식품 본부 내 신선 담당을 신선1담당과 신선2담당으로 분리하는 등 그로서리 강화 준비를 마쳤다. 전문점 사업은 비효율 브랜드와...
이마트 대표에 강희석 전략 컨설턴트 '발탁' 2019-10-21 17:31:14
조달하는 ‘상품본부’가 그로서리(식품)본부와 비식품본부로 쪼개졌다. 고객서비스본부는 판매본부로 이름을 바꾸고 4개의 판매 담당이 신설됐다. 이렇게 하면 권한을 밑으로 위임하는 효과도 있다. 기존 조직 체계는 본사가 판매할 상품과 가격, 진열 등을 전부 정하고 각 매장에선 이를 실행만 하면 됐다....
[인사] 신세계그룹 2019-10-21 14:26:58
▷그로서리본부장 곽정우 상무 ▷비식품본부장 서보현 상무 ▷㈜SSG.COM 영업본부장 겸 마케팅담당 최택원 상무 ▷㈜신세계푸드 CSR담당 김석봉 상무 ▷㈜신세계TV쇼핑 지원담당 김맹 상무 ▷재무담당 강승협 상무 ▷헬스&뷰티담당 박정례 상무보 ▷판매4담당 박시용 상무보 ◈신세계푸드 ▷베이커리담당 공병천 상무...
[종합]이마트, 인적쇄신으로 위기 타개…강희석 신임 대표 '외부수혈' 2019-10-21 12:38:45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존 상품본부를 그로서리 본부와 비식품 본부로 이원화했다. 신선식품담당도 신선1담당과 신선2담당으로 재편했다. 현장 영업력 극대화를 위해 고객서비스본부를 판매본부로 변경해 조직의 역할을 명확히 한다는 방침이다.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4개의 판매담당을 신설했다. 아울러 소싱사업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