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에스씨엠생명과학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 ABL생명 등 2021-08-02 18:15:48
박은혜▷디자인대학원장·조형예술대학장 최유미▷공연예술대학원장·음악대학장·공연문화연구센터 소장 박신화▷임상치의학대학원장 김선종▷의학전문대학원장·의과대학장 하은희 ▷인문과학대학장 강태경▷자연과학대학장 양인상▷사범대학장·교육연수원장·영재교육원장 황규호▷스크랜튼대학장 강지현(Jean S...
`디자인엠포` 윤영섭 대표, "메타버스는 기존 가치의 상실과 새로운 가치의 발현" 2021-08-02 09:00:00
관점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공간기획, 디자인 설계, 시공까지 모든 과정을 인-하우스에서 원스톱으로 컨설팅 및 수행할 수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공간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만들기 위해 기존의 고정된 시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패턴의 관점과 가치로 시선을 확장, 2019년 벤처기업인증 및 기술역량 우수기업인증...
부동산 및 ICT, 빅데이터 경쟁력 강화 '알스퀘어', 각 분야 전문 리더 영입 2021-07-30 15:30:19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리더를 확보한 알스퀘어는 하반기 공채를 연다.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 리서치를 비롯해 웹/앱개발 및 기획, 매입매각지원, 인테리어 시공, 설계, 영업 등이다. 자회사 알스퀘어디자인도 인재 채용에 나선다. 오피스 인테리어 현장/시공관리 및 인테리어 설계?디자이너,...
LG전자 2분기 역대 최대 실적…"가전·TV 프리미엄 시장 공략할 것" 2021-07-30 13:50:27
디자인 특화 가전에 대해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유지할 것이란 입장을 전했다. LG전자는 컨퍼런스콜에서 "오브제컬렉션의 경우 가전에서 소재와 색상 등에서 소비자 선택권을 늘리기 위해 색채 연구소 팬톤 등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경쟁 심화로 인한 경쟁사의 로우엔드 제품에는 대응하지 않으며...
LG전자, 가전·TV '쌍끌이'에 반기 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 2021-07-29 17:27:24
주력 사업인 생활가전(H&A) 부문과 TV(H&E) 부문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생활가전은 2분기 매출 6조8천149억원, 영업이익 6천536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상반기 매출에서 미국의 월풀을 1조6천억원가량 앞서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추세라면 연간 1위도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생활가전의 호실적은 공간인테리어 가전...
CJ온스타일,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 전폭 지원 2021-07-29 15:09:11
보유한 업체다. 제품 디자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샤플’의 헤어 드라이어는 ‘가성비 다이슨 헤어 스타일러’라고 불리며 입소문을 탄 제품이다. ‘나인랩’의 텀블러 자외선 살균기는 속이 깊은 텀블러를 세척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네츄럴솔루션이엠비씨’는 특정 신체 부위에 음파 자극을 줘...
바디프랜드, 6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1위 선정 2021-07-27 09:21:53
브랜드지수(KS-PBI)’ 안마의자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로,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개발된 브랜드 자산 평가 제도다. 업계는 바디프랜드가 `건강수명 10년...
"TSMC 이기려면…" 삼성전자에 퍼진 파다한 소문 [박신영의 일렉트로맨] 2021-07-24 14:00:02
디자인과 설계 기술을 내놓으라는 강요에 시달리고 있었다. 이 때 TSMC가 등장했다. 모리스 창은 "고객과 경쟁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을 고객사에게 강조했다. 전세계 팹리스 기업들은 환호했다. 팹리스 기업들이 기술 유출에 대한 두려움없이 믿고 제품 생산을 맡길 수 있어서였다. 삼성전자는 기술력 면에선 TSMC에...
에몬스, 5년째 생활가구 1위 2021-07-22 18:27:59
14회인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이다. 브랜드의 강·약점 및 경쟁적 위치는 물론 미래 가치까지 진단해 자산 가치를 측정한다. 에몬스가구는 162개 부문 중 생활가구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
에몬스가구, 프리미엄브랜드지수 5년 연속 1위 2021-07-22 13:49:38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이다. 올해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총 162개 부문의 54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 10만94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