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화재 "홈페이지·앱에서 간편하게 수익자 변경하세요" 2020-11-09 08:01:27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결과 매월 400만명 이상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방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 회사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연예 마켓+] "으뜸아, 나에게만 속삭여 줘"…팬덤도 비대면 소통이 대세 2020-10-31 08:47:01
아바타 멤버가 현실과 가상의 중간 세계인 '디지털 세계'를 통해 소통하고 교감하며 성장해 간다는 콘셉트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는 제1회 세계문화산업포럼(이하 WCIF)에서 "우리는 지금 코로나19뿐만 아니라 또 다른 질병, 기후 변화 등 인류가 예상치 못한 변수가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펀드 가입 앱 출시 2020-10-26 10:19:52
창구를 이용한 펀드 계좌 개설과 매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했으나, 앱을 활용하면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양인찬 에셋플러스 대표는 "비대면 모바일 펀드가입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들이 에셋플러스의 펀드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펀드가입 APP 출시 2020-10-26 10:08:29
창구 기준 9시~ 18시에서 펀드가입 어플 ‘에셋플러스APP’을 활용할 경우 오전 8시~23시로 크게 확대된다. 양인찬 에셋플러스 대표는 "비대면 펀드가입 시스템(MTS) 도입으로 많은 고객들이 에셋플러스의 좋은 펀드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과 보다 자주 만나고...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 '마이봇 서비스' 도입 2020-10-21 12:20:05
로보어드바이저가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적합한 펀드를 추천하는 'KJ마이봇'서비스를 스마트뱅킹(APP)에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로봇(Robot)과 투자전문가(Advisor)의 합성어인 로보어드바이저는 고객의 성향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산관리서비스다. 광주은행은 쿼터백테크놀로지스와 업무협약을...
유한킴벌리, 숲 보호·女 인권 향상 앞장…'100년 기업' 향해 뛴다 2020-10-15 15:29:36
등 임직원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또한 고객 의견 조사(2019년 기준 476만1034건)를 주기적으로 실행하고, 고객 상담을 통해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제품 출시에 활용한다. 주요 소통 채널로는 사회책임활동을 지속적으로 논의하는 사회책임위원회 등이 있으며 이해관계자위원회를 열어 지속가능한 의제들을 경영진 및 사회...
[PRNewswire] 제9회 열린 혁신 포럼, 온라인으로 개최 2020-10-12 16:03:44
올해 사업 프로그램 세션 방송은 줌(Zoom) 회의보다는 창구 수가 많은 TV 대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청중은 특별 채팅을 통해 연설 중인 연설자에게 직접 질문할 수도 있다"고 말해다. 그는 "온라인 형식으로 포럼 개최 방식을 변경한 것 역시 우리의 일상이 진정 달라졌으며, 이미 '새로운 디지털 일상'...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신한생명, AI 챗봇 '신비' 오픈 2020-10-12 07:56:11
기반의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대고객 챗봇 '신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비 서비스는 AI 자연어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으로 AI 챗봇 서비스 전문기업인 ㈜와이즈넛과 제휴를 맺고 개발했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
고령층엔 너무 먼 인터넷銀 대출…이용 비중 0.7% 2020-10-11 17:28:07
‘디지털 디바이드’(정보 격차)가 심화할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11일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에서 만 60세 이상이 대출받은 금액은 약 1000억원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은행 총대출(13조7000억원)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은행은 '고령친화 서비스' 만들고 당국은 "지점폐쇄 늦춰라" 2020-10-11 06:14:03
효율성을 높였다"며 "고령층 고객이 대면 채널에서 먼저 디지털을 체험하고 학습하면서 비대면으로 자연스럽게 확장되는 서비스도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농협은행은 다음 달부터 앱에 고령층 대상 인터페이스를 별도로 만들 예정이다. 농협은행 측은 "앱 첫 화면부터 거래 단계까지 '1화면 1과제'로 구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