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랫폼 규제] ① 문어발도 모자라 지네발…요람에서 무덤까지 뻗친 손길 2021-09-13 07:01:02
산업 분류로만 구분해도 금융·교통·쇼핑·엔터테인먼트·IT서비스 등에 새롭게 진출했고, 여기에서 가지를 뻗어나간 세부 서비스는 일일이 세기도 쉽지 않다. 역시 거대 디지털 플랫폼인 네이버의 사업 확장 전략은 카카오와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네이버의 상반기 기준 계열사는 총 45개다. 5년 전(58개)과 비교해보면...
목재·나사 배송에 석달…이케아도 '물류 악몽' 2021-09-08 17:35:05
목재 배송이 늦어지면서 가구회사들은 제품 라인업을 조정하는 등 비상 대응에 나섰다.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소비가 급증하면서 운송 창고 인력 등 모든 분야에서 병목 현상이 벌어져 물가 상승을 부채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제품 생산라인 바꾸는 가구업체 8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프랑스 가구회사 테마홈은 ...
롯데GFR '카파' 독점 판매…내년 MZ 브랜드로 리론칭 2021-09-07 18:16:50
롯데쇼핑의 패션 자회사 롯데지에프알(GFR)이 이탈리아 의류 브랜드 ‘카파’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지에프알은 내년 2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카파를 재단장해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지에프알 관계자는 “카파의 이탈리아 본사...
롯데지에프알, 이탈리아 스포츠브랜드 카파 국내 사업권 획득 2021-09-07 09:45:32
쇼핑의 패션 자회사인 롯데지에프알(GFR)은 이탈리아 스포츠브랜드 카파(KAPPA)의 국내 독점사업권을 확보해 내년 2월 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카파는 그동안 카파코리아에서 운영해 왔으나 올해 1월 이탈리아 본사와 계약이 해지됐고 매장도 모두 철수한 상태다. 롯데지에프알은 "기존에 국내에서 운영된 카파와는...
9월 6일 글로벌 마켓 헤드라인 2021-09-06 08:16:48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를 위한 항공 특송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아마존은 페덱스, UPS 등 항공물류업체들과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보잉의 신형 787 드림라이너 인도가 최소 10월 말까지 연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 안전감독기관의 승인이...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 운정` 10월 분양 예정 2021-08-30 10:39:17
운영·관리하는 대규모 복합문화·쇼핑몰이 들어서게 된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압도적인 스케일과 초고층 스카이라인 조성으로 운정신도시를 대표할 랜드마크단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 단지는 운정신도시 내 단일 브랜드 주거 단지 중 가장 큰 규모(총 3,413세대)로 지어지며 최고 49층 높이로 우뚝서게 된다....
잘나가던 '세단의 몰락'…그 중심엔 일본이 있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8-30 08:16:22
라인의 개량모델을 7년째 내놓지 않고 있다. 도요타 역시 크라운의 생산종료를 검토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이미 크라운 SUV를 발표했다. 세단은 전방의 엔진공간과 중앙의 승차공간, 후방의 트렁크가 각각 독립된 설계가 대부분이다. 중심이 낮아 고속주행에 적합하다. 자동차 메이커들은 세단의 서열을 확실하게 나누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ICT·교육·서비스 부문 2021-08-29 19:13:53
앱 서비스다. 소비자들은 계열사의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결제금액의 0.1~0.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100포인트 이상 보유 시 H.Point 제휴 브랜드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가족, 친구 등에게 포인트를 자유롭게 선물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초...
'마이데이터 대면영업' 놓고…은행-빅테크 또 기싸움 2021-08-29 17:38:05
빅테크의 쇼핑 품목 정보 제공 범위를 둘러싼 양측 간 갈등도 커지고 있다. 앞서 금융위는 금융정보 외에 빅테크가 보유한 쇼핑정보도 마이데이터 범위에 포함하기로 하고 총 12개 품목 카테고리로 나눠 제공하는 방안을 내놓은 바 있다. 그러나 정보 공개를 꺼리는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대부분 품목을 ‘기타’로 분류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2021-08-29 16:44:19
인터라인대를 개발하는 등 신기술을 적용한 낚시 장비 신제품을 내놨다. 다이와는 업계 최초로 낚시 웨어 패션쇼를 선보여 낚시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8년 처음 열림 패션쇼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한현민, 브레이브 걸스 등 인기 연예인을 초청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낚시 웨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