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이방주 JR투자운용 회장 "국내기관 일본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할 때" 2017-02-27 15:12:37
리테일 부동산에 대해선 “유통 빅3 대기업(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췄고, 시장 수요에 맞게 변신을 적절히 해 온만큼 수익성이 확보될 것”이라고 했다.이 회장은 “지난해 리츠 자산관리회사(amc)의 부동산펀드 겸업이 허용됐다”며 “‘부동산 운용업’의...
3~4월 분양시장 春風…수도권 3만 5000여 가구 예정 2017-02-22 16:28:13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 빅마켓, 고양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효성은 3월 서울 강북구 미아 9-1주택재건축 구역에서 `꿈의숲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14층 17개동 총 1028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 59~115㎡ 46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지하철...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2-22 15:00:02
경제-0102 12:00 [고침] 경제(섬스게임즈, KRX스타트업마켓 크라우드펀딩…) 170222-0608 경제-0104 12:00 [그래픽] 작년 출생아 40만6천명 역대 최소 170222-0620 경제-0105 12:07 공시지가 상승에 세부담도 늘듯…제2롯데월드 땅보유세 300억원 170222-0630 경제-0106 12:11 [게시판] 근로복지공단-서울대병원, 산재의료...
[마켓인사이트] 국내 대기업 "자문 없어도 대형 M&A 거뜬" 2017-02-05 19:16:22
자체 네트워크·재무역량 향상 sk·롯데, 재무자문사 선정 안해 '외국계 ib 위기론' 나올 정도 [ 정소람 기자 ] ▶마켓인사이트 2월5일 오후 2시28분국내 기업의 대형 인수합병(m&a) 거래가 외국계 투자은행(ib)의 자문 없이 성사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기업들의 자체 네트워크와 재무적 역량이 커진 데 따른...
"창고 같지만 싸잖아요"…불황에 '창고형 할인점' 급성장(종합) 2017-02-02 10:39:20
3만3천㎡ 부지에 점포를 개장할 예정이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도 2012년 6월 1호점인 금천점이 개장한 이래 매년 두자릿수 성장을 거듭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빅마켓은 매장 인테리어 등을 최소화하고 상품 진열도 물류창고와 같이 박스 단위로 해 관련 인력을 줄이는 방식으로 비용을 ...
어수선한 창고에서 싸게 사는 느낌…'창고형 할인점' 폭풍 성장 2017-02-02 06:11:01
3만3천㎡ 부지에 점포를 개장할 예정이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도 2012년 6월 1호점인 금천점이 개장한 이래 매년 두자릿수 성장을 거듭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불황이 깊어지면서 가처분 소득이 줄어든 소비자들이 기존 대형마트보다는 다소 불편하지만 저렴한 가격과 차별...
롯데마트 판매 굴서 노로바이러스 검출…이미 3t 유통돼 2017-01-27 15:33:21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에서 판매하는 굴 제품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이런 사실은 빅마켓 영등포점에서 구매한 굴을 먹은 일가족 10명이 설사를 하는 등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였다는 신고가 관할 당국에 접수되면서 알려졌다. 대표적 겨울철 감염병인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음식이나...
[Cover Story] PB상품·온라인몰·창고형 매장 등 판매 채널 다각화로 '가성비' 경쟁력 확보 2017-01-05 16:30:06
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 역시 김포에 온라인 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마트가 운영 중인 이마트몰의 매출은 30% 성장세를 보이며 부진한 매장 실적을 보완하고 있다.국내 창고형 할인 매장도 빠르게 확장해가고 있다. 창고형 할인 매장은 매장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해 더 낮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할 수...
전 세계 와인 30% 할인 2016-12-20 02:35:06
[ 김영우 기자 ] 롯데 빅마켓이 오는 31일까지 전국 5개 점포에서 세계 각국 와인을 최대 30% 할인판매하는 ‘와인 페스티벌’을 연다. 대표 상품은 산테로 모스카토(250ml, 8900원), 로카세리나 모스카토다스티(750ml, 1만2900원) 등이다. 김영우 기자 youngwoo@hankyung.comⓒ 한국경제 & hankyung.com,...
10년간 100대 브랜드 변천사…車·아파트↓ 모바일·SNS↑ 2016-12-04 08:10:12
삼성 갤럭시, 이마트[139480]와 함께 대한민국 '빅3' 브랜드위치에까지 올랐다. 또, 애니콜 등 휴대전화 브랜드들이 사라진 자리를 삼성 갤럭시, 아이폰 등의스마트폰이 대신하며 상위권을 점령했다. 여기에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쇼핑 관련 브랜드도 속속 가세하며 오픈마켓, 인터넷쇼핑몰, 소셜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