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카드, 무신사 전용 PLCC '무신사 현대카드' 공개 2021-04-12 09:48:32
무신사가 12일 ‘무신사 현대카드’를 공개했다. 무신사 현대카드는 상업자 전면 표시카드(PLCC)의 일종이다. PLCC란 신용카드사 이름 대신 제휴사 이름을 카드 전면에 표시하고, 카드의 혜택을 제휴사 관련 혜택에 집중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무신사 현대카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소비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할인...
[게시판] 무신사 솔드아웃, 작가 협업 스니커즈 판매수익금 기부 2021-03-18 10:28:52
[게시판] 무신사 솔드아웃, 작가 협업 스니커즈 판매수익금 기부 ▲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운영하는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은 국내 신진 작가들과 협업한 커스텀 스니커스 판매 수익금을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등 여러 분야의 작가들로 구성된 'CFC'팀과 협업한...
무신사, 1300억 유치…몸값 2.5조 인정받아 2021-03-16 17:16:29
온라인 패션업체 무신사가 미국 벤처캐피털(VC) 세쿼이아캐피털과 국내 투자회사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1300억원을 추가 투자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무신사는 약 2조5000억원대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무신사가 외부 투자를 받은 것은 2019년 11월 세쿼이아캐피털의 투자(투자금액 미공개) 이후 1년3개월여...
후속 투자 받아낸 무신사 "기업 가치 2.5조원 인정받아" 2021-03-16 10:12:09
규모의 투자를 받은 무신사가 1년 3개월 만에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약 2조 5천억 원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무신사는 세콰이어캐피탈과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1,300억 원을 추가로 투자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온라인 패션 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하는 등 빠른...
무신사, 1300억원 추가 투자유치 성공 2021-03-16 09:53:48
온라인 패션 전문업체 무신사가 13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무신사는 15일 세콰이어캐피탈과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1300억원을 추가로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2019년 11월 투자 이후 1년 3개월만이다. 무신사는 이번 투자 유치로 약 2조5000억원 규모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무신사는 국내 온라인 패션 플랫폼 중...
무신사 `성차별 쿠폰지급`에 불매조짐…고개 숙인 대표 2021-03-09 16:06:08
플랫폼 무신사가 여성에게만 할인 쿠폰을 지급했다가 성차별 논란을 빚고 있다. 불매운동으로 번질 조짐까지 보이자 결국 대표이사가 직접 사과문을 올렸다. 9일 무신사 공식 SNS에 따르면 조만호 대표는 전날 밤 9시쯤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쿠폰을 발행해 논란을 일으켜 실망 드린 점에 사과드린다"고 입장문을 올렸다....
[단독]무신사 “경쟁 플랫폼에선 물건 팔지 마세요”…갑질 논란[마켓인사이트] 2021-03-04 09:29:52
무신사가 포함된 시장을 의류 플랫폼으로 볼 지 전체 이커머스로 볼 지 등에 따라 '시장지배적 지위' 여부가 갈릴 수 있다"라며 "무신사가 '자사 브랜드 강화' 목적을 내 건 점도 자사의 경영상 선택일 뿐 상대방(입점플랫폼)의 거래 자유를 제한하지 않았다는 명분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단독] 무신사 "브랜디·에이블리에는 들어가지 마" 갑질 논란 2021-03-03 17:08:31
확인됐다. 무신사가 거래 중단 대상으로 ‘도매상품 취급 플랫폼’으로 명기한 터라 대다수 온라인 의류 플랫폼에 브랜드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쟁사들 사이에선 “무신사가 경쟁 플랫폼에서 상위 매출을 올린 브랜드들을 골라 자사 플랫폼에 독점 공급하도록 유도하는 것 아니냐”는 불만이 나오고...
지난해 무신사 아웃도어 매출 70%↑…"10~30대 접점 확대" 2021-02-19 09:22:23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지난해 무신사 매출은 전년 대비 58% 증가해 200억원대를 달성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매출은 52% 늘었다. 두 브랜드 모두 입점 연도인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20~30대 소비자의 구매량이 매년 2배씩 증가했다. 같은 기간 코오롱스포츠는 49%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
이랜드월드, 무신사와 협업…온라인 전용 상품 내놓기로 2021-02-17 17:05:42
이랜드월드와 무신사가 상품 공동기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랜드월드의 패션 브랜드 ‘뉴발란스’ ‘스파오’ ‘후아유’의 무신사 전용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판매 상품의 디자인부터 생산, 마케팅, 판매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뉴발란스의 신발과 스파오, 후아유의 의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