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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무임비용 국비지원해야"…부산시의회 건의안 채택 2017-07-25 09:57:55
간 도시철도 무임수송 시행으로 부담한 비용은 8천760억원에 이른다. 2016년 한 해에만 부산교통공사 순손실액 1천364억원 가운데 무임수송 손실비용은 1천111억원으로 전체 적자의 81.5%를 차지했다. 부산시의회는 "노령인구 증가와 함께 무임손실 비용은 더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이라며 "이를 계속 방치하면 도시철도의...
[숨은 역사 2cm] 조선은 노비라도 80살 넘으면 임금이 깍듯이 예우했다 2017-07-18 08:00:08
한다. 노인 요금 유료화 방침은 2016년 말 기준 무임승차 비율이 16.4%에 달해 손실이 눈덩이처럼 커졌다는 이유에서다. 신분당선은 개통 3년만인 2014년 자본잠식 상태에 들어갔고, 2017년 6월 기준 누적 적자는 3천931억 원으로 늘어났다. 국토부가 신분당선 측 요구를 받아들인다면 수도권 전철 구간에서 노인에게...
급성장하던 美태양발전 급정거…전통 발전사들 로비와 맞물려 2017-07-11 16:59:01
소유자들은 전기 사용 면에서 무임승차하는 반면, 태양 전지판 설치를 원하지 않거나 그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손해를 보는 제도라며 요금상계제를 공격한다. 전통적인 발전에 드는 거액의 비용을 태양발전 시설을 하지 않은 소비자들이 분담함으로써 불공정하다는 논리다. 그러나 올해 미국 에너지부 산하...
[맞짱토론] 구글·페이스북'데이터 독점'규제해야 하나 2017-07-07 17:55:54
네트워크를 깔았는데 구글과 페이스북이 무임승차하고 있다는 게 김 위원장 논리였다.구글과 페이스북 규제와 관련한 전문가들 견해는 엇갈린다. 지역 사업자 영토가 줄어든 것은 사실이지만 불공정 거래 요소는 없다는 측과 규제가 없으면 개별 국가의 중소 인터넷 사업자들이 고사할 것이란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찬...
文대통령, 트럼프 '무임승차론'에 "미군부지도 무상제공" 반박 2017-07-03 16:03:34
무임승차론'을 연상시키는 발언을 하자 문재인 대통령이 이를 직접 반박한 것으로 3일 확인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양국 참모진이 배석한 가운데 열린 확대 정상회담에서 양국 간 무역 불균형이 심각하다고 지적하면서 그 예로 주한미군 주둔비용까지 미국이 쏟아붓고 있다는 언급을 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다....
메신저 앱 설치 강요?…페북, 한국서 잇단 마찰음 2017-06-06 19:08:55
사이에서 ‘속았다’ ‘앱을 까느라 데이터 비용만 썼다’는 불만이 많다”고 지적했다.페이스북은 지난달에는 한국 인터넷망에 ‘무임승차한다’는 비판에 휘말리기도 했다. 인터넷 회선 대가 등의 문제로 sk브로드밴드 등과 갈등을 겪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것이다. sk브로드밴드...
'모바일 거인' 페이스북, 한국 사용자·정부와 잇단 마찰 2017-06-06 08:00:02
사이에서 '속았다' '앱을 깐다고 데이터 비용만 썼다' 등 불만이 많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은 지난달에는 한국 인터넷망에 '무임승차'한다는 비판에 휘말렸다. 국내에 설치한 페이스북 서버의 인터넷 회선 대가를 낼 수 없다고 주장하다 SK브로드밴드(SKB)와 갈등을 겪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지하철 1∼8호선 23년 만에 통합…서울교통공사 출범(종합) 2017-05-31 11:27:13
여전한 과제로 꼽힌다. 인구 고령화로 65세 이상 무임승차에 따른 손실이 2040년이면 연간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가, 당장 노후 시설 재투자·노후 전동차 교체·내진 성능 보강 등에 양 공사 합쳐 5조원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이다. 시는 이번 통합공사 출범으로 4년간 1천29명을 감축, 인건비를 절감하고 ...
지하철 1∼8호선 23년 만에 통합…서울교통공사 출범 2017-05-31 10:00:05
여전한 과제로 꼽힌다. 인구 고령화로 65세 이상 무임승차에 따른 손실이 2040년이면 연간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가, 당장 노후 시설 재투자·노후 전동차 교체·내진 성능 보강 등에 양 공사 합쳐 5조원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이다. 시는 이번 통합공사 출범으로 4년간 1천29명을 감축, 인건비를 절감하고 ...
'장밋빛 공약' 대가는 혈세 투입 … 최소 2400억 시민이 갚아야 2017-05-26 18:00:26
이뤄지지 않았다.승객을 늘리기 위해 2014년 경로 무임승차제와 수도권 환승할인제를 도입했지만 백약이 무효였다. 4년 여를 운행하며 발생한 적자는 3600억원, 시행사의 금융비용까지 합하면 4000억원에 달했다. 2015년 11월 사업 재구조화가 논의됐고 시행사는 경전철 사업 포기 대가로 연간 150억원 이상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