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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한화생명, '찾아가는 서비스'…모든 민원 3일이내 처리 2013-10-10 07:00:03
“고객 만족도를 높여라.” 한화생명 경영전략의 최대 화두다. 한화생명은 상품 개발부터 보험금 지급, 민원 처리까지 모든 의사 결정의 중심에 고객을 두고 있다. 좀 더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시작한 것이 고객의 소리(voc) 체험이다. 한화생명은 전국의 지역본부마다 voc 체험관을 설치했다. 임원과 영업...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국민은행, 희망금융플라자 원스톱 서민 지원 '눈길' 2013-10-10 06:59:35
중이다. 은행의 단기적 이익보다는 고객의 만족을 높이는 쪽으로 임직원이 노력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다. 이 행장은 “직원들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움직이도록 kpi를 다시 설계해야 한다”며 “현재 kpi를 바꾸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다수 은행은 비이자수익을 내는 카드·펀드·보험 판매 등에 높은...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카드, 혜택 명확하게…숫자카드 시리즈 200만장 발급 2013-10-10 06:59:08
만족(cs)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불만 발생 시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 임원이 해당 고객과 직접 통화해 문제 원인을 해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카드는 고객만족 경영부문에서 대외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금융감독원 민원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콜센터 부문에서는 신용카드업계에서...
경남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3-09-24 19:26:50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민원에 귀 기울이기 위해 ceo테마제안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박 은행장 취임 직전 4등급이던 2010년 민원발생평가가 2011년과 2012년 나란히 2등급으로 올라가는 성과를 보였다. 임직원들 역시 금융소비자 보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인터뷰> 이건호 "CEO 욕심에 국민은행 여러번 망가졌다" 2013-09-23 06:09:15
할 텐데. ▲직원들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움직이게끔 KPI를 설계해야 한다. 직원들이 '내가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도움이 될까'라는 시각에서 일했을 때 그걸 제대로 보상할 수 있는 평가시스템을 만들려고 고심하고 있다. 현재 KPI를 바꾸는 작업을 하고 있다. 내년에는 그런 식의 시스템으로 할...
국민銀 성과평가제 개편추진…고객이익 우선하면 유리 2013-09-23 06:09:12
은행의 단기적 이익보다는 고객들의 만족을 높이는 쪽으로 임직원이 노력하도록유도할 계획이다. 취임 2개월을 맞은 이건호 국민은행장은 23일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직원들이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움직이도록 KPI를 다시 설계해야 한다"며 "현재 KPI를바꾸는 작업을 하고 있다. 내년에는 그런 식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신한카드, CEO 옆자리에 '고객 의자'…소비자 보호 행동원칙 제정 2013-09-15 16:54:21
분석해 108개 개선 과제를 선정하고, 민원이 발생할 수 있는 요소를 집중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고객 민원이 늘고 있는 부서에 대해서는 알람시스템으로 신속한 개선을 요구한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권익 보호 관점에서 재점검하고 근본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불완전판매를 최소화하겠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한국투자證 , 불완전 판매 줄이기 총력…순이익 1위 2013-09-15 16:53:47
고객을 만족시켜야만 기업도 성장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최고경영자도 이런 점을 수시로 강조한다.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올해 신년사에서도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고객과 회사가 윈윈할 수 있도록 투자자 보호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WP 인수' 아마존이 액티브엑스·공인인증서 썼다면? 2013-08-08 09:43:05
고객 85.8%가 '만족스럽다' 혹은 '매우 만족스럽다'고 응답했다. 알라딘이 지난달 23일부터 간편결제 이용 고객 3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에서 간편결제 만족도를 5점 만점 기준으로 환산하면 4.31점으로 높았다.고객들은 기존 신용카드 결제에 대해 가장 불편한 점으로 액티브 엑스 설치의 번거로움...
"금융소비자 분쟁, 금융사 자체 조정 의무화해야" 2013-07-14 12:00:31
불만이 있는 경우 금융회사나 금융감독당국에 민원을 제기할 수 있다. 여기에 만족을 하지 못하면 법적 소송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실태를 보면 대부분의 소비자분쟁 조정은 금감원을 통해 이뤄질 뿐 금융회사 내의 사내분쟁조정을 통해 이뤄지는 경우는 드물다. 송 연구위원은 "소송 외 분쟁조정의 본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