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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집단소송 제기, 정보유출 배상액 최대 1700억원 2014-02-04 16:51:14
가능성은 작다"고 일괄신고서 정정본에서 밝혔다. 손해배상금 외에 이번 사태로 카드회사들이 부담해야 할 비용은 카드 재발급 비용, 고객 전화상담 등 사고 수습에 필요한 관리 비용, 카드 부정사용에 따른 2차 비해 보상금 등이다. 네티즌들은 " 카드사 집단소송 정보유출 배상액 최대 1700억이라니 `헉`소리 난다",...
장롱속 휴면카드 1천395만장…9개월새 1천만장 줄어(종합) 2014-02-04 11:51:16
카드 부정사용이나 정보유출 위험에 더 취약하다. 카드 업무에 있어 휴면카드 고객은 잠재 고객에 해당하기 때문에 카드사와 은행들이 신규 카드 가입 권유로 시장 점유율을 유지·확대하려는 편법 영업도 횡행했다. 2010년 말 휴면카드가 3천130만장에 달하자 금융당국은 휴면카드 편법 영업 차단에 나섰다....
<3월부터 TM 전면허용…'고용불안' 부각에 급선회> 2014-02-04 10:10:19
미치지 못했다. 금융당국은 카드 부정사용 가능성이 없다는 사실이 확인되고, 당국과 카드사의노력이 일관되게 추진되면서 카드 고객들의 불안 심리가 크게 진정돼 조만간 카드해지·재발급 건수가 평소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나마 금융당국의 이 같은 조치에 대해 금융사들은 "정부가 빨리...
장롱속 휴면카드 1천395만장…9개월새 1천만장 줄어 2014-02-04 06:05:06
카드 부정사용이나 정보유출 위험에 더 취약하다. 카드 업무에 있어 휴면카드 고객은 잠재 고객에 해당하기 때문에 카드사와 은행들이 신규 카드 가입 권유로 시장 점유율을 유지·확대하려는 편법 영업도 횡행했다. 2010년 말 휴면카드가 3천130만장에 달하자 금융당국은 휴면카드 편법 영업 차단에 나섰다....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3보) 2014-02-03 14:58:00
수준으로 떨어졌다. 금감원은 "카드 부정사용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사실이 확인되고, 당국 및 카드사의 노력이 일관되게 추진되면서 카드 고객들의 불안 심리가 크게 진정된 것으로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카드사 정보유출 사태가 금융회사의 정보관리 능력이 한층 강화되고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에...
"정보유출 카드3개사 집단소송 보상금 최대 1천700억" 2014-02-03 04:03:05
비용, 고객 전화상담 등 사고 수습에 필요한 관리 비용, 카드 부정사용에 따른 2차 비해 보상금 등이다. KB국민카드는 카드 250만장을 재발급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며 총 115억원의 재발급 비용을 예상했다. 카드 1장을 재발급하는데는 보통 5천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KB국민카드는 또 개인정보 유출 고객에...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 관련 주요 Q&A> 2014-01-29 14:26:53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카드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는지. ▲카드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SMS서비스'를 신청하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결제내역을 즉시 알려준다. 또 코리아크레딧뷰로(KCB) 개인정보보호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회원이 대출받거나 카드를 발급하면서...
정부가 밝힌 개인정보유출 필수체크 10계명 2014-01-29 11:25:42
신용카드의 타인 부정사용이 의심스럽다면 카드사 홈페이지, 콜센터 등을 통해서 결제내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원하실 경우 카드사 홈페이지, 콜센터 또는 카드영업점 등을 통해 카드 비밀번호 변경, 무료 재발급 또는 카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만에하나 이번 정보유출로 인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전액...
농협카드, 모든 비인증거래 때 문자 알림 서비스 제공 2014-01-28 16:11:16
카드부정사용 예방을 위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국내외 모든 거래(비인증거래)에 대해 결제 즉시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28일 시작했다. 모든 농협카드 고객은 비인증거래 시 본인의 카드 사용여부를 문자를 통해 즉시 알 수 있게 됐다. 한편 농협은행 전 점포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영업점을...
NH농협카드 "비인증거래 시 모든 고객에게 알림문자 발송" 2014-01-28 15:57:18
등에서 일어나는 부정사용의 사전예방을 위한 조치다.또한 향후 비인증거래에 대해 비밀번호 추가입력 등 본인인증방식을 추가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nh농협카드에서는 고객 피해 최소화 및 사고예방 차원의 일환으로 기존 고객 및 신규 신청 고객에 한해 sms 문자알림 서비스를 일정기간 무료로 제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