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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시즌 합병 OTT업계 촉각…"통신·콘텐츠제작 시너지 주목"(종합) 2022-07-14 17:36:31
3위 사업자이던 쿠팡플레이는 373만명이었다. 해외 OTT까지 통틀어 집계하면 넷플릭스가 1천118만명으로 압도적 1위다. 다만 티빙과 시즌에 동시에 가입한 이용자가 꽤 많은데다가, 각 OTT가 PC 등 사용자를 포함한 유료가입자 수를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는 만큼 실제 규모는 다소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지적도 일각에서...
티빙-시즌 합병에 OTT업계 촉각…"콘텐츠 제작 시너지 주목" 2022-07-14 16:43:33
OTT 사업자가 덩치를 키웠다는 '규모의 경제' 관점으로 바라볼 것이 아니라 콘텐츠 제작 역량에서 발휘할 시너지 효과에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을 제기한다. 업계 관계자는 "사람들은 단순히 많은 콘텐츠량을 가진 OTT보다 '보고 싶은' 콘텐츠가 많은 OTT를 선택한다"면서 "회원 수를 합쳐서 늘렸다는 게...
“뮤직카우, K-콘텐츠 위한 금융 인프라로 비상할 것” 2022-07-13 08:48:26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의 음악 저작권료 지급 시행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 및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통한 음원 소비 방식의 다양화 등 음원 저작권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무엇보다 지난 4월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의 증권성 판정에 따라 제도적으로 이용자 보호가...
"이커머스 왕좌 탈환하라"…네이버 반격 카드는? 2022-07-12 19:03:41
라인이 이미 확보한 이용자와 사업자를 활용해 커머스 분야 성과를 낸다는 목표입니다. 지난해 라인에 `마이스마트스토어`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라인과 야후재팬의 커머스 자산을 연계한 새로운 `야후쇼핑`을 10월 출시할 예정입니다. 최 대표는 "일본 커머스 시장은 규모 측면에서 한국의 3배, 침투율은 3분의 1로...
"1% 적립 아니야?" 네이버페이 일부 가맹점 혜택 축소·폐지(종합) 2022-07-12 11:51:38
사업자를 법적으로 제재할 수 있는 수단은 없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사업자가 서비스 개편을 할 때 사전에 변경사항을 명확히 고지하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소비자들이 당연히 결제금액의 1%가 적립될 것으로 생각하는 상황에서 적립이 되지 않거나 0.2%, 0.5% 적립되면...
"요즘 가장 뜨겁다" 스타트업 전쟁터가 된 '인력 중개' 시장 [긱스] 2022-07-12 11:36:36
2위 사업자인 잡코리아와 사람인도 IT 기술 투자를 늘리고 있다. 사람인은 원격 영상면접 서비스를 기업 채용 솔루션 머스트에 적용했다. 잡코리아도 지인 추천 서비스를 추가했다. 3위 업체인 인크루트도 ATS 및 CRM 소프트웨어 개발에 전격 뛰어들었다. '합격하면 200만원' 전현직 직원들의 기업 리뷰를 열람할...
"1% 적립 아니야?" 네이버페이 혜택 슬며시 축소·폐지 2022-07-12 09:00:02
사업자를 법적으로 제재할 수 있는 수단은 없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사업자가 서비스 개편을 할 때 사전에 변경사항을 명확히 고지하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소비자들이 당연히 결제금액의 1%가 적립될 것으로 생각하는 상황에서 적립이 되지 않거나 0.2%, 0.5% 적립되면...
'쿠팡 대출'도 온다…대출시장 파고드는 빅테크 고래들 [빈난새의 한입금융] 2022-07-11 06:10:02
선보였죠. 나중결제는 쿠팡이 직매입한 상품에 한해 유료 회원이 일단 사고 결제는 나중에 나눠서 할 수 있는 일종의 '온라인 외상' 서비스입니다. 우수 회원이면 최대 한도가 200만원으로 높고 할부 기간도 최장 11개월까지 제공해 신용카드 못지 않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대출 서비스로 '락인' 노리는...
그린피까지 개입하겠다는 정부…"시장 왜곡해 결국 골프비용 더 오를 것" 2022-07-07 17:32:29
비회원제로 넘어가는 골프장들은 늘어난 세금만큼 그린피를 올릴 가능성이 높아서다. 대중 골프장과 회원제 골프장의 과세 차이를 ‘대중제 골프장에 대한 혜택’으로 보는 시각부터 틀렸다는 지적도 나온다. 골프장 설립 전 값비싼 회원권을 분양해 골프장 건설비를 마련하는 회원제와 달리 퍼블릭 골프장은 사업자가...
아마존, 3년前 손 뗀 음식배달사업 재도전 왜? 2022-07-07 17:15:10
프라임 회원을 늘려 수익성을 강화하려는 목적이 반영됐다는 해석이다. 아마존은 그럽허브의 서비스를 자사의 프라임 회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그럽허브는 네덜란드 음식배달 기업인 저스트잇테이크어웨이닷컴(저스트잇)의 미국 자회사다. 미국 음식배달 시장에서 도어대시, 우버이츠에 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