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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01-09 15:33:35
생활가전의 멈추지 않는 성장성. 로보락 로봇청소기 S8의 출시 이후 고가 제품의 수요가 크게 확대, 4Q 프로모션 기간과 겹쳐 3Q를 넘는 호실 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 12월 진공, 물걸레가 포함된 신제품 Q Revo를 출시함에 따라 올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 최근 고가의 제품 및 자사 OEM제품 등을 기반으로...
[CES 현장] "이번엔 AI 반려로봇"…삼성·LG, 나란히 AI 로봇 선보여 2024-01-09 13:59:37
생활도우미라고 소개했다. AI가 일상 곳곳에 스며들며 이번 CES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국내 가전업계의 양대 산맥인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나란히 AI 반려 로봇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이날 열린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AI 컴패니언(Companion·동반자) 로봇 '볼리'를 깜짝 공개했다....
[CES 현장] "1시간 45분 기다렸어요"…'모두를 위한 AI' 삼성에 시선집중 2024-01-09 09:53:14
로봇 '볼리' 깜짝 등장에 환호성…'갤럭시 언팩' 예고로 마무리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8일(이하 현지시간) 미디어의 시선은 삼성전자[005930]에 집중됐다. '모두를 위한 AI'를 주제로 프레스 콘퍼런스를...
[CES 2024] TV·자동차에서 베개·칫솔까지…일상 속으로 들어온 AI 2024-01-09 08:50:19
하는 애완견 친구 로봇을 공개했다. 이 로봇은 주인이 외출했을 때 주인을 대신해 애완견을 돌본다. 애완견이 내는 소리를 학습해 심심해하면 함께 공놀이해주고, 아프거나 하면 약도 챙겨준다. taejong75@yna.co.kr [https://youtu.be/JCGK5EX01w0]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삼성 "모두를 위한 AI"…'볼리'도 돌아온다 [CES 2024] 2024-01-09 08:18:59
투자해왔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일상생활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AI 시대에 걸맞은 강력한 보안과 책임의식 ▲AI 기반의 다양한 신제품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 등 AI로 열어가는 초연결 시대와 지속가능성을 선도하겠다고 전략을 소개했다. AI 시대 디지...
삼성전자 한종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AI 쓸 수 있게 할 것" 2024-01-09 07:51:14
일상생활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AI 시대에 걸맞은 삼성의 디지털 보안과 책임의식삼성전자는 AI 시대에 사용자의 보안이 항상 최우선 과제라고 설명하며, 초연결 시대에 적합한 통합적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소개했다. 10년 전 모바일 보안 플랫폼으로 출시한 삼성 녹스를 기반으로 더욱...
[CES 2024] 삼성전자 한종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일상에서 AI 활용" 2024-01-09 07:00:02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일상생활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이날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서 "삼성전자는 기술을 넘어 산업계 전반을 재구성하고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하는 AI를 구현하고자 10년 넘게...
청룡의 해 갑진년, 연금투자자가 주목해야 할 DRAGON 2024-01-08 16:07:38
물류 배송에 로봇 활용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고차원적인 업무를 수행할 로봇은 AI 발달에 힘입어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해 오픈아이가 선보인 챗GPT 돌풍은 AI가 이제 우리 삶에 직접적으로 침투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큰 사건이었다. 올해 빅테크 기업들은 AI 서비스의 본격 상용화에 나서는 만큼 인간의...
LG전자, 3년 연속 '최다 매출'…가전 30조·전장 10조 돌파(종합) 2024-01-08 15:51:25
실적을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연매출 기준으로 생활가전 사업을 하는 H&A사업본부는 30조원,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 사업을 하는 VS사업본부는 10조원을 각각 돌파했을 것으로 LG전자 측은 예상했다. 생활가전 사업은 수요 양극화에 대응해 프리미엄 리더십을 공고히 하면서도 주요 제품의 볼륨존(소비 수요가 가...
TV·가전 더딘 회복세에도…LG전자 '3년연속 사상 최대실적' [종합] 2024-01-08 15:17:43
수익성 확보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주력인 생활가전 사업은 연매출 30조원 돌파가 유력하다. 수요 양극화에 대응해 프리미엄 영향력을 다지면서 제품의 볼륨존 제품군을 확대하는 전략적 시장 공략이 주효했다. 냉난방공조, 부품, 빌트인 등 B2B 확대도 성장에 일조했다. 올해는 제품 및 제조경쟁력으로 대표되는 기본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