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대형마트 자체브랜드 상품 산다…홈플러스, PB 매출↑ 2023-04-14 09:44:03
특히 냉장 간편식과 스낵, 유제품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자체브랜드 제품이 인기였다. 일반 브랜드 제품보다 최대 40% 저렴한 요거트는 전년보다 매출이 7배 이상 늘었고, 치즈와 버터는 330% 더 잘 팔렸다. 자체브랜드 상품은 20대 젊은층에서도 인기였다. 이 기간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수는 전년 대비...
근육없이 100세 시대 없다…쑥쑥 크는 '단백질' 시장 [인구절벽, 판이 바뀐다] 2023-04-12 19:14:34
신제품 출시 건수도 코로나19 전후로 3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평소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음료에 단백질을 더하는가 하면 치즈와 요거트, 스낵에도 단백질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제품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영호 / 롯데마트 대리 :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건강 챙기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강릉산불] 제주개발공사·삼양식품, 피해지역에 식품 지원(종합) 2023-04-12 16:52:51
삼양식품은 강릉 지역 이재민들에게 라면과 스낵 1만여개를 지원했다. 삼양식품은 빠른 지원을 위해 제품을 원주공장에서 이재민들이 임시 거주하고 있는 강릉아이스아레나로 직접 전달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조속한 피해 복구가 이뤄져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불붙는 편의점 '하이볼 3차 대전'…배달 앱·도넛 맛집과도 손잡았다 2023-04-07 17:34:19
낸 제품들이 이끌었던 1차 유행, 위스키 원액이 함유된 일본산이 주도한 2차 유행에 이어 3차 대유행이 시작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마케팅 격전장 된 하이볼 시장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협업한 ‘짠하기 좋은 하이볼’ 2종을 지난 5일 출시했다. 스퀴즈브루어리가 개발한 발효주를 기반으로...
소비자물가 둔화 움직임에도 먹거리 물가는 고공행진 2023-04-06 06:01:01
13.7%, 설탕 13.2%, 커피 12.5%, 라면 12.3%, 스낵과자 11.2%, 빵 10.8%, 생수 10.1%, 우유 9.0% 등으로 장바구니 부담이 만만치 않다. 빵과 도넛 등의 먹거리 가격은 이번 달에 또 오른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오는 8일부터 빵과 케이크 등 50여종의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7.3% 인상할 예정이다. 작년 7월...
"간식 하나를 먹어도"…인기 끄는 '건강스낵' 늘린다 2023-04-05 11:04:58
과자 제품 '겟 밸런스드(Get balanced)'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당류를 낮추고 단백질 함량을 높인 기능성 강조 라인과 두부, 병아리콩 등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원물 강조 라인으로 오는 6일 출시된다. 신제품은 감자와 두부, 병아리콩 등을 활용해 만든 건강 스낵 4종이다. 베이크드 감자칩 트러플,...
3월 물가 4.2%↑, 1년만에 상승폭 최소…근원물가 오름세는 유지(종합) 2023-04-04 08:40:19
높았지만, 전월(10.4%)보다는 오름세가 둔화했다. 빵(10.8%)과 스낵과자(11.2%) 등의 가격은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이러한 영향에 공업제품은 2월 5.1%에서 3월 2.9%로 상승률이 낮아졌다. 반면 농축수산물은 3.0% 올라 전월(1.1%)보다 상승 폭이 커졌다. 농산물이 4.7% 올랐다. 특히 채소류 가격이 원가 상승 등의 ...
진격의 오리온...식품 시총 1위 굳히기 2023-04-03 19:05:06
[기자] 여러 요인들이 있겠지만, 우선 제품 카테고리에서 강점이 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오리온의 주력은 파이나 스낵, 비스킷 같은 제과거든요. 유통기한이 다른 식품 회사들에 비해 길어서 재고나 원가 관리에 유리하겠죠. 또 현지화율이 높다는 것도 해외 사업이 잘 나가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단...
"뻥이요"…만우절에 인기 폭발하는 이 과자 2023-04-01 13:14:59
만우절, 편의점에서 '뻥이요'가 스낵류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GS25는 만우절 편의점에서 재미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매출이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만우절 매출은 전년 대비 20.4% 증가했고 지난해에는 28.1% 늘었다. 특히 지난해 만우절 당일 매출은 직전 달...
만우절 최고 인기 상품은 '뻥이요'…편의점서 완구류도 잘 팔려 2023-04-01 06:37:00
연상하게 하는 '뻥이요'가 스낵류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GS25는 만우절 편의점에서 재미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매출이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GS25의 2021년 만우절 매출은 전년 대비 20.4% 증가했고 지난해에는 28.1% 늘었다. 특히 지난해 만우절 당일 매출은 직전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