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투협, 금융소비자보호 부서 확대 등 조직개편 2020-02-04 15:12:30
금융소비자보호 부서 확대 등 조직개편 자율규제운영부·대외협력부 등 신설…"혁신할 것"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금융투자협회는 4일 내부적인 조직 혁신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산업·시장 총괄 기능과 금융소비자 보호, 업계 내 자율규제 기능 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LG, 구광모의 특명 "도전·실천하라"…형식 얽매이지 않는 고객중심 경영 2020-01-20 15:24:36
혁신 가속화 △효율성 제고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인재·리더십·조직문화 구축을 경영 목표로 잡았다. 그는 “원료, 생산, 소비, 폐기로 이어지는 전 가치사슬에서 지속 가능성을 LG화학만의 차별화된 가치로 만들어나가야 한다”며 “변화와 혁신의 주도자가 돼 4대 변화 이니셔티브를 끈기...
[박동휘의 베트남은 지금] '설 먹튀'에 골치 앓는 베트남 진출 기업들 2020-01-16 12:20:24
12월23일인 16일에 부엌의 신을 하늘로 보내는 차례를 지낸 뒤 관공서와 베트남 회사들 대부분이 휴무에 들어간다. 이 때가 되면, 공장이나 음식점에서 일하는 베트남의 평범한 근로자들은 ‘13월의 월급’을 받아들고 저마다 고향으로 향한다. 1980년대 한국의 모습 그대로다. 그 시절 서울 구로, 가리봉동에서...
신학철 부회장 "高성장 배터리·車소재에 R&D 역량 집중…글로벌 톱5로 간다" 2020-01-09 15:35:08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조직문화 개선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위해 사업구조를 새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법규 준수뿐 아니라 환경, 인권, 윤리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원료·생산·소비·폐기로 이어지는 전...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유통 전쟁 판 더 커졌다"…속도내는 온·오프라인 혁신 2020-01-06 15:27:57
상품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전략을 이어가기로 했다. 백화점들도 공간, 브랜드,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큰 혁신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소비자 방문이 가장 많은 1층 공간에 ‘테마형 전문관’을 도입한다. 단순한 판매 공간이 아니라 문화와 먹거리 등 다양한 ‘경험’ 요소를 가미해야 소비자를...
"먹거리 혁신하라"는 정 vs "빠르게 도전하라"는 정 2020-01-05 18:12:25
이에 못지않다. ‘평이한’ 지난해 신년사와 달리 올해는 곳곳에서 ‘절절함’이 묻어났다. 그는 통절한 ‘자기 반성’과 ‘질책’으로 신년사를 시작했다. 우선 “수년간 경영방침을 통해 성장전략 수립과 사업방식의 변화, 조직문화 개선을 추진했지만 아직까지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 내지 못하고 있다. 미래 성장을 위한...
위기 부르짖는 유통가 총수…"변화·생존" 절박한 신년사 2020-01-02 14:16:50
유통 대기업 총수들이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에게 다시 한번 위기 대응 태세를 주문하고 나섰다. 온라인 성장에 따른 오프라인 리테일(소매 유통업) 부진이 더 심해질 것이란 위기 의식은 같았다. 대응책은 고객에 맞추는 적극적인 변화라고 입을 모았다. 앞서 유통 대기업 집단은 지난해 말 주요 계열사 경영진을 대거...
[신년사] 신동빈 회장 "롯데=긍정적, 사회적 믿음 형성돼야" 2020-01-02 11:29:25
신(Business Transformation)은 우리가 반드시 이뤄나가야 하는 과제임을 명심해 주십시오. 셋째, 유연하고 개방적인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 주십시오.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경직된 기업문화와 관성적인 업무 습관을 모두 버려야 할 것입니다. 직급, 나이, 부서를 막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고 의견을 나눌...
신동빈 롯데 회장 "공감·공생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자" 2020-01-02 10:12:30
비즈니스 혁신도 촉구했다. 신 회장은 "기존 사업 분야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며 "선제적으로 혁신하고 시장을 리드하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연하고 개방적인 기업문화 조성도 주문했다. 신 회장은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경직된 기업문화와 관성적인 업무 습관을...
사회공헌도 CSV 시대!…새 비즈니스 창출한다 2019-12-30 15:41:20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와 투자자 사이에서 사회공헌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와 투자의 기준으로 삼는 추세가 확산하고 있어서다. 사회적 기여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강력한 무기가 되기도 한다. 김종대 인하대 교수(지속가능경영연구소 소장)는 최근 ‘2019 지속가능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