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nt화보] 수퍼비 “첫 싱글 ‘냉탕에 상어’ 처음 돈을 안겨준 곡, 애착 가는 곡 중 하나” 2020-05-07 15:36:00
에듀케이티드 키드고 마지막으로 보낸 건 시온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래퍼가 된 계기에 대해 “처음 힙합 음악을 들었을 때가 중학생이었다. 처음 힙합 음악을 들었을 때가 중학생이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고 이어 “저는 누구보다 열심히 똑똑하게 랩을 했다. 어떠한 노력을 특별하게 했다기보단 열심히 하면 좋은...
[인터뷰] 수퍼비 “대중에게 ‘랩 레전드’로 기억되고 싶어, 아직은 더 성장해야” 2020-05-07 15:27:00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를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의 ‘homeschooling’이라는 뮤비가 있다. 이 친구가 이 곡으로 한국 힙합에 처음 등장하게 되었다. 처음 봤을 때는 ‘별론데?’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음악을 더 찾아 듣고 보니 ‘정말 잘하는구나’라는 생각과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완벽하게...
한국형 IT 뉴딜…"수혜주 뭐냐" 들썩이는 증시 2020-05-06 17:22:21
인터넷데이터센터 운영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아이엔엑스(KINX·8.69%)와 5차원(5G) 네트워크 통신장비 제조업체 에치에프알(HFR·4.97%) 주가도 뛰었다. 에치에프알은 SK텔레콤, 미국 버라이즌, AT&T에 5G 네트워크 장비를 공급한다. 전체 매출 중 15%인 해외 비중이 더 높아질 전망이다. 비대면 관련주는 더...
[PRNewswire] KidsLoop 플랫폼의 글로벌 출시, 조기 학습 산업의 새로운 시대 시작 2020-05-01 18:24:42
참조한다. Calm Island 소개 Calm Island는 2011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에듀테크 업체로서 홍콩, 서울, 상하이 및 LA에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Calm Island는 유아 읽기 및 독해 수준을 높이고자 정서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와 기술을 결합한다. Calm Island는 인기 많은 Badanamu 브랜드와 유아교육 플랫폼 KidsLo...
딜라이브 OTTv, 집콕하는 아이들을 위해 ‘키즈 콘텐츠’ 대폭 강화 2020-04-29 09:21:18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의 생활이 길어진 아이들을 위해 교육과 재미를 모두 담은 OTTv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아이들의 영어와 감성발달을 위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엄마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유아교육 전문 1인방송 키즈에듀티비의 영어채널 ‘육아영어TV’를 비롯해, 리지와 떠나는...
이주호 아시아교육협회 이사장 "낙오자 없는 맞춤교육, AI로 구현해야죠" 2020-04-27 17:37:07
획일적으로 진도를 나가는 한국 교육 시스템은 대다수 아이를 낙오시키는 19세기형 교육체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하이터치(high touch)·하이테크(high tech)’라는 개념을 소개했다. 하이테크는 빅데이터, AI 등을 교육에 접목한 에듀테크를 말한다. 예컨대 A학생이 수학 1단원 진도에 대한 이해가 빠르면...
[특징주] 유비케어, 한국판 뉴딜 수혜주 부각 강세 2020-04-27 09:29:16
인성정보와 아이센스도 7%이상 오른 가격에 거래 중이다.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이번주 열리는 첫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한국판 뉴딜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 관계부처와 세부 사업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판 뉴딜에는 원격의료와 에듀테크(온라인교육 서비스) 등 코로나19를 계기로 주목받은...
소이현 '공부가 머니?' 새 MC 발탁 2020-04-21 13:37:00
교육 전문가들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에듀 예능. 성별, 연령별 시청률과 포털사이트 검색량에 따르면 3040 여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40대 남성으로까지 타깃이 확대돼 5주 연속 동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1위를 기록했다. 앞서 유진이 신동엽과 MC로 활약해 오다, 지난 17일 방송을 끝으로...
회원 120만…쑥쑥 크는 '스마트 홈스쿨링' 2020-04-07 17:11:05
중 7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웅진씽크빅 교원 대교 천재교육 아이스크림에듀 등 주요 초등생 스마트교육업체 5곳의 회원 수는 지난달 기준 118만 명으로 집계됐다. 웅진씽크빅이 46만 명으로 가장 많고, 교원(35만 명), 대교(17만 명), 천재교육·아이스크림에듀(각 10만 명) 순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초등학생 수가...
신종코로나 확산…집콕 육아 도와줄 ‘키즈 놀이템’ 인기 2020-04-01 16:16:49
등을 선보였다. 한국짐보리㈜짐월드의 글로벌 에듀 토이 브랜드 ‘맥포머스’는 놀면서 교육적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제품으로 최근 홈스쿨링에 대한 수요 증가로 아이들 돌보는 부모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맥포머스는 각양각색의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3차원 자석 교구로 두뇌의 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