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라셀라, 증권신고서 제출…와인 기업 최초 코스닥 상장 추진 2023-03-23 21:35:32
브랜드, 100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와인의 공급권을 가진 와인 수입유통사다. 나라셀라는 국내 최초로 누적 판매 1000만병을 돌파해 '국민 와인'이라고도 불리는 칠레의 '몬테스 알파'를 단일 독점하는 수입사로 잘 알려져 있다. 나라셀라가 유통하는 와인 포트폴리오는 구대륙(유럽)과 신대륙(아메리카)...
'술 사러 오픈런' 열풍에…강남에만 10번째 매장 2023-03-23 15:45:09
6병을 한정 판매한다. 신세계L&B 관계자는 “와인앤모어는 건전한 주류 문화를 만드는 전문 플랫폼으로 2015년 1호점 오픈 후 꾸준히 성장해왔다”며 “신세계L&B의 주류 유통 및 판매 역량을 발휘해 교대역점 방문 고객에게 이색적이고 즐거운 주류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유통 라이벌 신동빈·정용진, 주류시장서 세게 붙는다 2023-03-22 19:10:16
성공한 롯데칠성은 출시 4개월만에 5천만병 팔리며 제로소주 시장을 창출한 처음처럼 새로를 앞세워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계에선 신 회장의 관심이 큰 와인과 위스키 관련 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롯데에 맞서 정용진 부회장이 주류사업을 직접 챙기는 신세계 이마트도 이번...
10만병 팔린 K-샴페인 '골든블랑'…6·7스타 한정판도 나왔다 2023-03-22 11:23:39
스파클링 와인 시장이 매년 커지는 가운데 'K-샴페인' 골든블랑이 럭셔리 라인을 강화한다. 인터리커가 지난 2021년부터 내놓은 골든블랑은 출시 1년 만에 10만병 판매고를 올린 샴페인 브랜드다.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는 올 상반기 빈티지 샴페인 '골든블랑 6스타'와 '골든블랑...
신세계백화점, 올해 첫 와인 행사…150억원 규모 물량 푼다 2023-03-21 06:00:04
와인 할인 행사를 연다. 신세계[004170]는 올해 상반기 와인 행사에 12개사 수입사가 참여해 80만병, 150억원 규모의 와인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본점과 강남점은 오는 23∼30일 행사를 연다. 이번 와인 행사에서 신세계는 저가 와인부터 프리미엄 위스키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가성비 와인으로는 '비 바이...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 선봬 2023-03-16 12:00:05
피크닉 매트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고, 레드 와인 1병과 샤퀴테리 세트도 함께 제공된다. 샤퀴테리 세트에는 와인 안주로 찰떡궁합인 다양한 콜드 컷과 치즈, 그리고 같이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바게트를 제공한다.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의 예약 기간은 3월 16일부터 5월 30일까지이고 투숙 기간은 3월 17일부터...
"한 병에 10만원 내라니…" 식당에 와인 들고 갔다가 '당황' 2023-03-15 22:00:02
차지(Cork Charge)를 줄인 말로 개인이 보관한 와인을 레스토랑에 들고 오면 병마개를 개봉하고 와인잔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요금을 받는 것이다. 콜키지 프리는 이 추가 비용 없이 가져간 술을 마실 수 있는 것을 뜻한다. 서울 용산구의 한 인기 삼겹살 식당은 첫 방문 시 콜키지 값을 받지 않던 방침을 폐지했다...
"맥주도 아니고 이게 뭐지?"…편의점 가득 채운 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10 13:53:21
요즘 소비자들이 니즈와 맞아 떨어졌다"며 "위스키는 가격대가 있고, 와인은 가볍게 즐기기에는 진입 장벽이 있다고 느낄 수 있다. 그 틈새를 캔하이볼·캔칵테일 등 RTD 주류가 공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RTD 주류가 뜨면서 유흥시장을 겨냥한 RTS(ready to serve) 하이볼 제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RTD 주류는 가정...
GS리테일, 위스키 오픈런 행사…역대 최대 물량 2023-03-08 10:24:57
글렌피딕 15년 240병 등 위스키 12종 약 5천병을 준비했다. 와인과 샴폐인 3천500여병도 함께 선보인다. GS리테일은 편의점이 20·30 젊은 층에서 주류를 구매하는 주요 채널로 부상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롯데호텔, ‘화이트데이 에디션’ 패키지 선봬…‘도심을 떠나 더 특별한 화이트데이’ 2023-03-07 07:40:26
1회, 사우나 및 피트니스 2인 1회 등의 혜택을 포함한다. 푸른 동해 바다를 품은 롯데리조트 속초에서는 ‘럭키 유어 화이트데이’ 패키지를 판매한다. 호텔형 객실 1박,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 브아시에 캔디 1박스, 스윗로제와인 1병, 아틀리에 코롱 디스커버리 1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3월 16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