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K-콘텐츠 경쟁력 위해 프로덕션 역량 강화 교육" 2024-05-17 12:01:13
이 캠페인은 제작 프로세스 효율화, 프로덕션 인력 양성, 지식 공유를 통한 제작 기술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먼저 인력 양성 분야에서는 신인 시각특수효과(VFX) 아티스트, 프로듀서, 에디터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현장에서 VFX 관련 직무가 작품 장르를 불문하고 점점 중요해지는 추세여서 이...
'전기 싹쓸이' 경고 쏟아졌는데…의외의 전력난 해결사 '반전'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05-17 10:39:27
것"이라고 경고했다. 수급난이 예상되는 전력을 효율화하기 위해 최근 동원되고 있는 기술도 AI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모순적이게도 (에너지 집약적인) AI를 활용하는 것이 에너지 절약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AI는 데이터센터의 전력 수요를 증가시킬 것이 분명하지만, 이러한 급증을 상쇄할 수 있는 해답도...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2024-05-17 09:54:22
패션 등 수익성 높은 상품 카테고리 판매 확대, 마케팅 운영 효율화 등 내실 다지기에 주력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분기 영업손실도 전년 동기(-318억원) 대비 40% 가까이 줄었다. 11번가는 올해 1분기 영업손실 195억 원을 기록했다. C커머스 등과의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수익성 중심의 체질 개선을 적극...
11번가, 1분기 영업손실 39% 축소…"수익성 개선 집중" 2024-05-17 08:52:46
카테고리 판매를 확대하고 마케팅 운영을 효율화하는 등 내실 다지기에 주력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11번가는 올해 오픈마켓 사업의 영업이익 흑자 달성, 내년에 전사적 연간 흑자 전환을 각각 목표로 하고 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오픈마켓 사업의 수익성 확보와 리테일 사업 체질 개선으로...
풀무원 1분기 영업이익 156억원…작년 동기보다 28% 증가 2024-05-17 08:45:37
본격화 효과, 식품서비스 유통사업부문 운영 효율화를 통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풀무원은 설명했다. 식품서비스유통 사업부문은 1분기 매출이 14.7% 증가한 2천46억원이며 영업이익은 238.6% 늘어난 48억원을 달성했다.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을 포함하는 해외식품제조유통 사업부문은 1분기 매출이 1천545억원으로...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역시 AI 음성봇을 활용해 콜센터 상담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다. 현대해상의 AI 음성봇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 상황까지 안내하고 있다. 보험 가입 후 진행되는 해피콜과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 기존 단순 업무를 보조하는 데서 한발 더 나아갔다. AI를 복잡한 보험 업무에...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업무 효율화 및 공동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데이터 업무 효율화 및 AI 기술 내재화 방안 협업, AI 기술 기반의 보험 밸류체인 업무 개선, 보험업에 특화한 AI 기술 모델 개발, AI 연계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 등 AI 기술을 활용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20년 생명업계 다이렉트 채널...
현대해상, AI음성봇 업무 확대…車사고 때 유용한 '개인형 ARS' 도입 2024-05-16 16:02:00
효율화에도 적극적이다. 기존 현대해상은 보험 가입 후 실시하는 해피콜,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에 AI음성봇 시스템을 적용 중이었다. 작년 하반기엔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사항을 안내하는 AI음성봇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고객들은 담당자의 근무 여부와 무관하게 신속히 자동차 사고처리...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앱 고도화를 통해 고객경험 혁신과 업무 효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AI로 업무 효율화하고 보험사기 적발신한라이프는 2022년 콜센터에 전화하면 기존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 음성을 듣지 않고 원하는 서비스를 말로 할 수 있는 대고객 음성봇 서비스 ‘보리’를 운영 중이다. 보리는 ‘보험의 리더’라는 뜻으로,...
정용진 회장 첫 성적표…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 245% 뛰었다 2024-05-16 15:50:32
만들겠다는 정 회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행보라는 평가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3사 기능 통합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고, 온라인 사업은 수익성 중심의 상품 강화와 물류비 효율화 등 체질 개선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만의 소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점포의 가격 경쟁력을 공고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