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토부, 화물차 운송 위반 1만7,500건 적발 2014-08-19 11:30:58
주차 1만3,547건, 종사자격위반 2,288건, 자가용 유상운송 228건 등이었다. 적발된 위반사항 중 자가용화물차 유상운송 63건, 화물자동차 불법개조 20건 등 103건은 형사고발 조치됐다. 여기에 허가기준에 미달한 운송·주선업체 등 52건에 대해선 허가 취소, 자가용 유상운송 등 209건은 사업정지 조치가 이뤄졌다는...
동부건설, 동부익스프레스 지분 매각 완료 2014-05-28 09:23:02
부산항, 인천항 등에서 항만하역업과 화물운송, 창고보관, 국제물류등 물류업과 고속버스 및 렌터카사업을 운영하는 여객운송업을 영위하는 국내 3대 종합물류회사다. 2013년 매출액 규모는 8105억원 이다.동부건설은 지난해부터 재무구조 개선을 추진하여 2013년 9월 동자동 오피스빌딩 매각으로 2900억원을 조달했다....
실적 엇갈린 항공주…"여객 점유율 확보가 변수" 2014-05-16 11:31:50
대한항공 '한진해운 유상증자 참여' 실적 변수로 1분기에 엇갈린 실적을 낸 대한항공(흑자)과 아시아나항공(적자)의 주가 방향을 좌우할 변수로 항공업체 전문가들은 여객 점유율확보를 중요한 재료로 꼽았다. 양대 항공사의 1분기 실적이 화물보다 여객 부문에서 나빴던 만큼 저비용항공사와의 치열한...
대한항공, 1분기 흑자전환…"화물 노선 고른 성장세" 2014-05-15 15:40:07
적자폭을 줄였다.여객 부문은 중국 노선의 유상 승객 수송 거리(승객 수x이동 거리)가 전년 동기 대비 11% 늘었다. 원화 강세로 한국에서 해외로 나가는 수송객 또한 4% 증가했다.화물의 경우 전 노선에서 유상 화물 수송 거리(화물 무게x이동 거리)가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동남아 노선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6%...
대한항공, 1분기 영업이익 212억원…흑자전환 2014-05-15 15:23:32
수요 확보 노력과 점진적 시장 회복에 힘입어 여객과 화물 부문 모두 수익성이 좋아져 흑자로 전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객 부문은 유상여객 킬로미터(RPK·항공편당 유상승객 숫자에 비행거리를 곱한 것의 합계) 기준으로 중국 노선이 11% 증가했으며 유럽 노선은 2% 늘었다. 원화강세에 따라 한국발 수송객은 ...
[이슈N] 육·해·공 통합 조양호회장 `신의 한 수` 2014-05-02 16:49:06
항공화물을 취급하는 항공사의 원가 인하 노하우를 한진해운에 도입해 1년도 지나지 않아 완전 흑자 전환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기도 했습니다. 조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서도 한진해운이 흑자 전환할 때까지 연봉을 전혀 받지 않겠다고 공언했습니다. 또, 올해 한진해운을 흑자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최소한 3년 이내에...
대한해운, 벌크선 '오크라호' 218억원에 사들여 2014-04-23 08:33:41
있다. 23일 SM그룹에 따르면 대한해운은 이달에 17만1천199 DWT(재화총화물톤수)규모의 벌크선 한 척을 2천100만 달러(한화 약 218억원)에 사들였다. 이 선박은 1999년 일본에서 건조됐으며, 대만 선사인 'TMT'에서 운영하다 이번에 대한해운에 매각됐다. 선박명은 '오크라호'다. 대한해운...
현대상선, 대대적 조직개편…7개 총괄 2개센터로 축소 2014-04-10 21:43:20
등지의 해외법인이 맡던 컨테이너 화물 운송서류 작업을 한 곳으로 집중시키기 위해서다. 각국에서 서류작업을 하던 60명을 구조조정하고 인도에서 90명을 채용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그룹자구안의 일환으로 조직을 슬림화해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재벌그룹 신용도 계열사 지원으로 '연쇄 타격' 2014-03-17 04:04:06
수준의 유상증자 참여를 약속했다. 대한항공의 자금 지원은 한진해운 재무 개선에 핵심 변수이지만 한편으로는 대한항공의 신용도 훼손 우려도 낳는다. 현재 신평사들은 한진해운의 신용위험이 대한항공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크다며 두 기업의 신용도를 연계시켜 감독하고 있기 때문이다. 윤희도 한국투자증권...
"해상운송, 운임 상승·구조조정 필수"-우리 2014-02-19 07:30:21
대한항공의 4000억원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금도 들어올 예정으로 향후 유동성 리스크는 낮아진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현대상선은 lng 전용선 사업부문 매각으로 구조조정의 물꼬를 텃지만 아직은 미흡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그는 "해운시장은 벌크시장과 컨테이너시장으로 나눠지는데, 최근 비수기 영향으로 부진한 흐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