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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해외로 해외로…국내엔 신·증설 난색, 왜? 2014-12-31 06:11:05
못미친다. 이항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수요가 있는 곳에서 생산한다는 게 전세계모든 자동차 업체의 기조"라며 "국내에서는 더 이상 투자해봤자 내수 수요를 늘릴수 없는 반면 해외공장은 자동화 수준을 높여 신설함으로써 생산효율성을 대폭 끌어올릴 수 있다. 업체 입장에서는 자꾸 해외로 나갈 수밖에...
인도·중국 차업체, 잇단 M&A로 현대차 맹추격 2014-12-12 06:01:06
시장이 이들의 주요 공략대상이다. 이항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부가가치가 높은 고급차 시장은 독일차의 아성이 강해 인도나 중국업체들이 고유 모델을 출시해도 브랜드 이미지상 팔리기 어려운 구조"라며 "이 때문에 고급 브랜드를 인수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추격당하는' 현대·기아차,...
끝없는 유가하락…차·항공업계 웃고, 정유사 울고 2014-11-28 16:00:52
떨어져 2010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항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미국 등 선진국 사례를 보면 픽업트럭이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대형차의 수요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반면 하이브리드차와 같은 친환경 차는 상대적으로 판매가 줄어들 수 있다. 실제로 올해 10월까지 미국의...
현대·기아차 잇단 악재…통상임금·엔저 등 '첩첩산중'(종합) 2014-11-04 09:37:32
달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이항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법원이 노조의 손을 들어줘 통상임금 범위가확대될 경우 현대차의 영업이익률은 2% 포인트 정도 떨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현대·기아차는 올들어 원화강세 등의 여파로 가뜩이나 실적악화에 시달리고 있다. 현대차의 경우 3분기...
현대·기아차 잇단 악재…통상임금·엔저 등 '첩첩산중' 2014-11-04 09:16:48
달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이항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법원이 노조의 손을 들어줘 통상임금 범위가확대될 경우 현대차의 영업이익률은 2% 포인트 정도 떨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현대·기아차는 올들어 원화강세 등의 여파로 가뜩이나 실적악화에 시달리고 있다. 현대차의 경우 3분기...
김용근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 회장 선출…한국인 최초(종합) 2014-10-23 13:38:23
교환했다. 한국에서는 산업연구원 이항구 박사가 발표자로 나서 한국자동차산업 현황과 친환경차와 스마트카 전략 등을 소개했고, 에릭 요내어르트 유럽자동차산업협회(ACEA)사무총장은 유럽연합(EU) 자동차산업의 실태와 EU 자동차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ykhyun14@yna.co.kr(끝)<저...
산업연구원 "전기차, 스마트그리드·ESS와 연계해야" 2014-10-07 09:22:58
이해 부족으로 분석했습니다. 산업연구원 이항구 선임연구위원은 "중장기적으로 전기동력자동차를 에너지 공급원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스마트그리드 및 에너지저장시스템(ESS)과의 연계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위원은 "경쟁국들은 자동차, 전력, 배터리, 전자, 스마트 그리드 관련업체들이 대형 컨소시엄...
충남도,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부품산업 육성 세미나 개최 2014-09-19 17:51:03
디딤돌을 놓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항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주제발표를 통해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보급과 확산을 위해 수소충전소 등 관련 인프라 구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수소연료전지자동차 관련 시장은 내년 3400억원에서 2025년 33조원으로 급증할 것"으로...
<인사> 산업연구원 2014-07-23 15:36:22
선임연구위원 안영수 조덕희 조영삼 정은미 ▲ 연구위원 최재영 장원준 신종원 ◇ 전보 ▲ 감사실장 이건우 ▲ 국제산업협력실장 고준성 ▲ 국제개발협력실장 직무대행김계환 ▲ 성장동력산업연구실 기계·전자산업팀장 조철 ▲ 홍보팀장 이항구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국산차 가격 평균 52~243만원 인상 우려 2014-07-16 18:08:01
문제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항구 산업연구원 박사 "여러 문제가 있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 보다는 다른 방안들을 도입하는 게 필요합니다. 경제운전 홍보를 펼친다든가 지능형 수송시스템을 구축하고 수송 상용차의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연구 강화 등 다른 방안들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효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