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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성장, 무섭고도 부럽다"…한국 자동차는 어쩌나 2022-09-18 16:24:40
BYD 등 전기차업체가 선전하면서 점유율이 19.1%로 급증했다. 이는 작년 동기의 15.4% 대비 3.7%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유럽연합(EU)의 환경장관 이사회는 지난 6월 EU 내 내연기관차 신차 판매를 금지하는 내용에 관한 기후변화 관련 포괄적 정책에 합의했고, 미국은 자국에서 생산된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지급하는...
올 상반기 한국차 세계시장 점유율 7.7%…작년 대비 소폭 하락 2022-09-18 15:14:13
전기차업체가 선전하면서 점유율이 19.1%로 크게 높아졌다. 작년 동기의 15.4% 대비 3.7%p 늘어난 수치다. KAMA는 유럽과 미국 등 주요국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내연기관차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한편 자국 산업 육성을 위한 보조금 지원을 늘리고 있다며 한국도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럽연합(EU)의...
"대세면 뭐합니까"…전기차 대신 하이브리드 찾는 이유 2022-09-14 13:30:29
전기차 충전 인프라 부족이나 배터리 기술 문제 등으로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이 커서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 14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7월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량은 1만5938대로 친환경차 판매 비중의 53.9%를 차지했다. 같은...
IRA 오히려 땡큐!…자동차주, 고생 끝에 랠리 온다 2022-09-11 07:30:01
받을 수 없는 처지가 됐다. 보조금을 받지 못하면 내연기관차보다 30%가량 비싼 전기차의 경쟁력은 떨어진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IRA에 최종 서명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다음날인 지난달 17일 현대차·기아의 주가가 3~4% 약세를 보인 배경이다. 현대차그룹의 미국 내 신규 전기차 전용 공장은 빨라야 2024년 하반기 완공...
월가, 테슬라 목표가 줄인상…"30% 상승 여력" [GO WEST] 2022-09-07 19:24:20
내연기관차 생산라인을 개조한 방식이어서 상대적으로 생산원가가 높았는데요. 이런 방식의 프레몬트 공장에서의 전기차 생산 비중을 점차 줄이고 대신 베를린과 오스틴의 최신식 공장의 생산 비중을 점차 늘리고 있습니다. 규모의 경제, 향상된 배터리, 전기차 전용 생산공장을 통해 비용 구조를 개선한 겁니다. <앵커>...
"이럴 거면 전기차 왜 사나"…그랜저보다 돈 더 드는 아이오닉 2022-09-01 13:25:05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원재료값이 크게 뛰면서 전기차가 내연기관차 대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더 높을 것이라는 얘기도 설득력을 잃고 있다. 최근 러시아 천연가스 공급난으로 에너지 대란을 겪는 독일·프랑스는 연초 대비 전기요금이 3배 뛰었다. 이에 따라 유럽은 전기차 판매 증가율이 최근 눈에 띄게...
자율주행차 시대에 필요한 비스포크 '이코너 모듈' 2022-08-30 16:20:40
통합한 모듈(부품 조합)이다. 기존 내연기관차엔 바퀴를 돌리기 위해 별도의 엔진, 드라이브샤프트 등 구동 장치가 있었으나, 이코너 모듈을 도입하면 이런 장치가 필요 없어지게 된다. 이코너 모듈의 가장 큰 특징은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에 따른 맞춤형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점이다. 전통적으로 차량은 특정...
[하이빔]서서히 힘을 잃어가는 모터쇼 2022-08-26 17:35:05
모터쇼를 주최했고, 대서양 건너 미국도 1901년 시카고에 내연기관차를 전시해 4,000명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시카고를 눈여 본 미국 내 도시는 애틀란타다. 1907년 7일 동안 모터쇼를 열며 15만명의 관람객을 모으는데 성공했다. 당시 애틀란타 지역 내 자동차가 1,300여대에 불과했음을 고려할 때 그야말로...
전기차 전환 못 따라가는 부품社…2030년까지 500곳 사라질 수도 2022-08-26 17:25:52
것이다. 동력 전달 분야 부품사(289개→202개), 내연기관용 전기·전장 부품사(440개→338개)도 각각 30%, 23%가 없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기업 상당수 “사업재편 어렵다”완성차 업체들은 이미 ‘미래차’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차는 내연기관차 생산 비중을 2025년까지 50%대로 낮추는 데 이어 2030년엔 ...
쌍용차 회생 졸업까지 '9부능선' 넘었다…KG 품에서 정상화 추진 2022-08-26 16:55:07
공장 시설을 현대화하고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필요가 있다. KG그룹은 부채 상환을 위한 인수대금 이외에도 운영·연구비용으로 많게는 1조원가량을 더 투자해야 하는 상황이다. 경쟁력 있는 전기차 생산을 위해서는 R&D(연구·개발) 인력 보충과 전기차 생산 라인 구축 등도 이뤄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