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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승환 국토부 장관 "취득세 낮추는 세제 개편 논의" 2013-06-19 17:22:11
주거비를 낮추겠다”고 말했다. 그는 철도 경쟁체제 도입에는 “일부에서 민영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 지분을 민간에 파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서승환 장관 “취득세 감면 연장 없다” 2013-06-19 17:04:37
‘옥석 가리기’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철도 경쟁체제 도입과 관련해서 코레일을 지주회사로 두고 그 밑에 여객과 화물, 시설유지 관리하는 자회사를 두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수서발 KTX는 코레일이 30%, 연기금이 70%의 지분을 투자해 설립하고, 연기금 지분이 민간에 매각하지 못하게 하겠다고...
[서승환 국토부 장관 취임 100일 간담회] "주택거래 정상화·지자체 재정난 해소위해 세제개편 필요" 2013-06-19 17:00:39
것”이라고 말했다. 철도 경쟁 체제 도입과 관련해서는 민영화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서 장관은 “철도 경쟁 체제는 우리만의 여러 가지 환경 등을 고려해 공공성과 효율성을 적절히 조합한 최적의 안을 마련한 것”이라며 “코레일 자회사를 설립하더라도 지분을 민간에 파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독일형 철도모델 도입‥민영화 가능성 존재" 2013-06-19 15:47:27
신기남 의원은 "정부의 밀어부치기식 철도 경쟁체제 도입은 국민을 외면하는 일"이라며 "지주회사라는 방안이 나왔는데 정체가 불분명하고 어떤 단계로 가는 중간 단계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정부 철도산업 민영화방안의 문제점과 대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이영수 부경대 경제학과 교수는 지주...
서승환 국토부 장관 "주택 세제 감면 바람직 하지 않아" 2013-06-19 14:58:31
생각하기 어렵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다만, 현재 주택 세제는 바람직하지 않은 만큼 부동산 세제가 전반적으로 어떤 형태가 적절한지 다음 달 쯤 관계부처와 논의해 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철도 경쟁체제 도입과 관련해서는 "수서발 KTX는 코레일이 30%, 연기금이 70%를 투자하고 연기금 투자 지분은 절대 민간에...
정창영 코레일 사장 퇴임…"발걸음이 무겁다" 2013-06-17 14:19:57
부탁했다. 그는 "용산역세권개발과 철도산업 경쟁체제 도입이라는 당면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뇌하면서 하루하루가 긴장의 연속이었다"며 "용산역세권개발사업 해제는 지금도 가슴이 아프다"고 심정을 피력했다. "서부 이촌동 주민의 입장과 부동산 경기의 위축 그리고 코레일의 위험을 고려해 수차례에 ...
정창영 코레일 사장 17일 퇴임식 2013-06-16 18:37:13
왔습니다. ITX-청춘 열차를 비롯해 전국 5대 철도관광벨트 구축 등 적자노선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사업도 추진해 왔습니다. 정창영 사장은 퇴임사에서 “용산역세권 개발사업과 철도산업 경쟁체제 등 주요 현안을 앞 둔 상황에서 퇴임하게 돼 짐만 남기고 가는 것 같다”며, “철도가족 모두의 힘을 모아 ‘대륙으로...
[취재수첩] 토론회 막아선 철도노조 2013-06-16 16:52:58
정부의 ‘철도산업 발전방안’은 철도공사의 막대한 부채와 적자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철도공사 운영부채는 이미 14조원을 넘어섰고, 영업적자는 연평균 5000억원을 웃돈다. 정부가 뒤늦게나마 철도공사가 독점해온 시장을 경쟁구조로 바꾸려는 이유다. 적자를 메우기 위해 매년 막대한 혈세가 투입돼 국민들도...
서승환 국토부 장관 "4·1대책 효과 더 지켜봐야…양도세 중과 폐지 등 입법화 노력" 2013-06-16 16:13:46
있게 주민들을 설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철도 경쟁체제와 관련해서는 “철도공사가 장기적으로 지주회사 형태로 전환하고 여객·화물·시설 운영 부문을 자회사로 거느리는 형태로 바꿔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 장관은 “수서발 ktx의 경우 현재 ktx 요금보다 10% 인하된 상태에서 경쟁을 시키고 철도공사 지분(30...
철도운송, 2017년까지 여객·화물 등 6개사로 분리 2013-06-14 17:23:46
이들은 “국민적 의견 수렴 없이 정부가 철도 민영화를 위한 요식 행위를 하고 있다”며 “ktx가 분리 운영되면 요금이 폭등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토론회장을 불법 점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국토부는 코레일이 독점해온 철도 운송 시장을 경쟁 구조로 전환하고, 2017년까지 여객·화물·시설 보수 등 6개 자회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