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베이커리'…CU "베이크하우스 405 판매 300만개 돌파" 2024-02-13 08:09:56
11.7%(이하 전년 대비), 2022년 51.1%, 지난해 28.3%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베이크하우스 405, 초저가 득템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시리즈 등을 기반으로 경쟁업체와의 상품 격차를 벌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초초저가' 찾는다…고물가 시대 살아남기 2024-02-10 12:00:00
가성비를 따져 더욱 더 저렴한 것, 이른바 '초초저가' 제품만을 찾고 있습니다. 고물가 시대를 살아남는 시민들의 소비 형태를 김예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저렴한 주방용품과 생활용품 중심이던 다이소 매장. 이제는 매장 한 층이 의류와 화장품으로만 가득 찼습니다. 가격대가 비교적 높은 뷰티와...
"손만 잘 들면 명품도 공짜"…입소문 나더니 수천명 몰렸다 [여기잇슈] 2024-02-10 09:37:55
"초저가 상품을 얻을 수 있다"고 입소문이 난 '만물 도깨비 경매장'에 대한 이야기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만물 도깨비 경매장은 지난해 12월 16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를 비롯해 최근 여러 유튜버가 즐겨 찾는 명소로 급부상했다. '30초에 하나씩 팔리는 중고 경매장', '고물가...
BGF리테일, 지난해 매출 8조원 돌파.."먹거리 매출 늘었다" 2024-02-07 17:24:17
크림빵'과 같은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고물가 현상에 맞춘 초저가 상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하며 견조한 성장 흐름을 보였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실제로 상품별 판매 비중을 보면 가공식품이 43.5%로 가장 높고 담배 37.3%, 식품 13.3%, 비식품 5.9% 등이다. 전년과 비교하면 가공식품과 식품을 포함한 먹거리 ...
BGF리테일 작년 영업이익 2천532억원…"견조한 성장세"(종합) 2024-02-07 16:22:59
"초저가·차별화 상품이 견인…올해도 점포경쟁력 강화 매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282330]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천532억원으로 전년보다 0.3%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7.6% 증가한 8조1천948억원, 순이익은 1.2% 늘어난 1천95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은...
크림빵·초저가 PB 흥행하더니…CU, 작년 매출 8조 고지 넘었다 2024-02-07 16:12:26
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사상 처음 연매출이 8조원을 넘는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연세우유 크림빵' 등 차별화 상품과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 등 고물가 시대에 맞춤형 초저가 상품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판매자 모집…"입점·판매수수료 면제" 2024-02-07 14:44:07
참여할 기회도 얻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초저가 상품을 무기로 한국 시장에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국내 알리익스프레스 앱 사용자 수는 707만명으로 전년 같은 달(343만명)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판매자 모집…"입점·판매수수료 면제" 2024-02-07 09:30:58
바란다"고 말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초저가 상품을 무기로 한국 시장을 빠르게 파고들며 입지를 넓히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국내 알리익스프레스 앱 사용자 수는 707만명으로 전년 같은 달(343만명)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 일각에서는 알리바바그룹의...
6990원 치킨 등 '당당 시리즈', 홈플러스서 710만개 판매 2024-02-06 17:59:01
홈플러스의 초저가 즉석식품 자체브랜드(PB)로 내놓은 치킨과 ‘돼지 후라이드’ 누적 판매량이 710만 개를 돌파했다. 출시 20개월 만이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델리(즉석식품) 매출이 2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2022년 6월 내놓은 ‘당당치킨’ 효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근 6개월간...
6990원짜리 당당치킨의 반란…홈플러스 매출 끌어올렸다 2024-02-06 15:52:38
홈플러스의 초저가 즉석식품 자체브랜드(PB)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710만개를 돌파했다. 출시 20개월 만이다. 해당 제품을 사기 위해 마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효과도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델리(즉석식품) 매출이 2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 늘었다고 6일 밝혔다. 2022년 6월 출시된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