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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먹거리 확보하라"…제2금융권 출구찾기 비상> 2014-06-16 06:07:11
이동하는 것이다. 보험사들은 보험설계사 수당 편성에서 저축성 상품에 비해 보장성 상품에 유리하도록 하는 등 제도적 보완책도 마련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암보험을 중심으로 한 건강 보험 상품들이다. 이는 고령화와 맞물리면서 수요도 커지는데다 보험사로서도 적정 요율을 산출하면 손실 가능성이...
< KB '총자산 408조' 초대형 금융그룹 도약하나>(종합) 2014-06-11 18:26:18
2천억원(2012년 회계기준)이다. 전속설계사는 1만명이 있다. 이를 더하면 KB금융계열의 직원 수는 2만8천500명, 자산은 408조3천억원, 당기순이익 1조5천억원의 거대 금융그룹으로 탈바꿈한다. 자산 기준으로 2위인 하나금융지주[086790](383조원)와의 격차도 더 벌릴 수 있게 됐다. KB금융으로서 또...
<정보유출 카드 3社 재기 봄부림, 신뢰회복 가능할까> 2014-05-11 06:01:11
발급은 물론 통신판매, 여행알선, 보험대리(카드슈랑스)가 모두 금지되는영업정지 조처가 내려졌다. 정보유출 사태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당국의 미숙함도 드러났다. 대표적인 게 금융당국의 텔레마케팅(TM) 전면 금지로, 애꿎은 TM 종사자는 물론 정보유출과 무관한보험설계사까지 당국의 초법적인 조치에 밥줄이 ...
농협생명도 고객정보 유출…35만건 외주직원에 넘어가 2014-04-16 21:13:10
카드 3개사에서 1억여건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자 지난 1월13일부터 이틀간 자체 점검에 나서 외주업체의 불법적인 정보 보관을 파악한 후 이를 삭제했다. 농협생명은 당시 보험사기방지시스템 구축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이 과정에서 외주업체에 가상의 테스트용 데이터를 줘야 한다는 원칙을 어기고 실제...
[취재수첩] 개인정보 보호 뒷전인 생보사 2014-04-16 20:34:21
지난해 개인정보 유출, 설계사의 불법 영업으로 구설수에 올랐고 얼마 전에는 직원이 서류 위조를 하다가 적발되는 등 각종 사건·사고에 휘말렸다. 보험연구원 관계자는 “생보업계가 앞장서서 반대하는 모습이 고객 보호나 재발 방지 대책은 뒷전으로 미룬 채 이해타산만 따지는 모습으로 비쳐질 수 있다”며 “이러다...
삼성화재 설계사 횡령파문 확대…4억원대 피해 2014-04-16 06:01:13
끊이지 않는 가운데 삼성화재[000810] 보험설계사의 사기 사건 피해액이 4억원대까지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한화생명[088350]의 30억원 허위 보증 사고에 이어 손보업계 1위인 삼성화재에서도 거액의 금융사고가 확인됨에 따라 은행과 카드에 이어 보험까지 사실상 모든금융 권역으로 부실 파문이 번지고 있다....
보험사도 고객 개인정보 털렸다…1150만건 유출 2014-03-24 08:41:53
사고 경력 등 중요한 개인정보를 다루는 보험사의 고객 정보가 손쉽게 유통되는 점을 확인하고 보험업계에 과도한 고객 정보를 지난달 말까지 모두 없애라고 지시한 바 있다.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보험사가 고객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보험설계사 3만2000여 명을 포함, 3만6000여 곳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한경닷컴...
비씨·신한·국민카드, 보험 불완전판매로 중징계 2014-03-19 19:31:29
비씨카드와 신한카드, KB국민카드가 보험상품을 불완전하게 판매하다 적발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징계를 받았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6월17일부터 7월19일 기간 중 비씨·신한·KB국민카드 등 3개 카드사에 대한 부문결과를 실시한 결과, 전화를 통해 보험상품을 불완전하게 판매한 사실을 적발했습니다. 해당 3개...
카드사, 고객 속여 상품 팔다가 대거 적발(종합) 2014-03-19 18:06:51
판매되고 있다. 카드사들이 카드슈랑스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보험사에서 받는 판매 수수료가방카슈랑스 판매로 은행에서 받는 수수료보다 4~5배 많기 때문이다. 국민카드는 2011년 7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저축성 보험계약 1만3천689건(20억원)을 전화로 모집하면서 소속 설계사가 불완전판매를 유발할 수...
'정보유출' 국민카드, 고객 속여 상품 팔다가 적발 2014-03-19 16:51:57
판매되고 있다. 카드사들이 카드슈랑스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보험사에서 받는 판매 수수료가방카슈랑스 판매로 은행에서 받는 수수료보다 4~5배 많기 때문이다. 국민카드는 2011년 7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저축성 보험계약 1만3천689건(20억원)을 전화로 모집하면서 소속 설계사가 불완전판매를 유발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