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층 로비에 농구장 있는 이 회사…반려견 맞춤 교육 플랫폼 투자 유치[Geeks' Briefing] 2023-02-20 16:44:30
자사몰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이다. 새롭게 오픈된 '클라우드 쇼츠'는 기업이 자사 플랫폼에서 숏폼 영상 콘텐츠와 상품 판매를 결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유튜브 쇼츠, 틱톡과 동일하게 '화면 넘김'을 통해 다음 콘텐츠로...
모비두-거쉬클라우드, `동남아시아 라이브커머스 사업·마케팅` MOU, 시장진출 본격화 2023-02-16 10:21:23
원스탑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모비두㈜(대표 이윤희)와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인플루언서 및 디지털컨텐츠 기업인 거쉬클라우드 코리아㈜(대표 임정섭)가 지난 14일 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통합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모비두의 `소스(Sauce)`는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통신 3사, 갤S23 사전예약 개통…인기 모델은 울트라 2023-02-14 10:43:24
100만 명이 몰렸고,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진행하는 갤럭시 S23 팝업스토어는 일주일간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3 시리즈에 데이터 커머스 서비스 'U+콕'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했으며, 별도 전산 등록 없이 기존 e심(eSIM·내장형 가입자식별모듈)을 이용할 수...
LF몰도 라이브 커머스 강화…전용 채널 'OFM' 14일 첫방 2023-02-13 17:24:41
LF몰이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LF몰은 라이브 커머스 채널 ‘OFM’을 연다고 13일 발표했다. OFM은 ‘화성에서 온 오렌지(Orange From Mars)’의 줄임말이다. 미지의 영역을 표현하는 화성과 상큼한 오렌지의 이미지를 담아 이름을 지었다. 익숙한 기존의 상품이 아니라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2023-02-09 15:56:18
홈쇼핑과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까지 유통망을 다각화한 점도 성장에 기여했다고 했다. 2023년에는 소비자에게 더욱 강하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인지도를 확장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는 구매율 1위, 선호도 1위 등의 사실을 전달하며 1위 브랜드임을 강조하는 데 집중할...
명품 플랫폼 `구하다`, 2022년 매출 전년비 156%기록 2023-02-09 10:01:00
모델을 말한다. 기업들은 유수의 대기업 쇼핑몰 및 명품·패션 플랫폼에 연동한 200만 개 이상 명품 데이터를 종합 관리하는 구하다의 기술력과 연동 계약 선례에 따라 현지 부티크의 명품 데이터를 구독 서비스처럼 이용할 수 있다. LaaS에는 기업이 원하는 명품 제품을 구하다에서 소량 혹은 원하는 수만큼만 구매할 수...
롯데쇼핑, 지난해 영업이익 3,942억원…전년비 89.9%↑ 2023-02-08 17:22:33
등으로 이뤄진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오픈하는 등 해외 사업에도 힘을 싣는다. 마트는 슈퍼 사업부와 소싱 조직 등을 통합해 본격적인 시너지를 내고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 식료품 경쟁력도 강화한다. 하이마트는 비효율 소형 점포를 대형점으로 통합하고 온라인 사업을 재정비하는 등...
고물가·경기침체에도 '선방'한 롯데쇼핑…영업이익 89.9% 증가(종합) 2023-02-08 16:05:34
호텔, 오피스 등으로 이뤄진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오픈하는 등 해외 사업에도 힘을 싣는다. 마트는 슈퍼 사업부와 소싱 조직 등을 통합해 본격적인 시너지를 내고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 식료품 경쟁력도 강화한다. 하이마트는 비효율 소형 점포를 대형점으로 통합하고...
IPO 도전장 낸 오아시스…런드리고는 직장인에 세탁비 지원 [Geeks' Briefing] 2023-02-08 15:53:45
2011년 설립된 이 회사는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마켓컬리의 대항마로 꼽힌다. 흑자 내는 '독자적 물류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신선식품 이커머스 선도 회사가 되겠다는 목표다. 오아시스는 오는 14~15일 청약을 받는다. 희망 공모가 범위는 3만500~3만9500원이다. 상장 예정일은...
'이커머스 상장 1호' 오아시스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할 것" 2023-02-08 11:09:27
및 오프라인 매장 신설 △라이브 커머스 △퀵 커머스 등 기존 비즈니스 경쟁력 확대 및 신사업 진출 등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재 회사는 이랜드리테일, KT알파, KT 기가지니, 홈앤쇼핑, 케이뱅크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몰 구축 및 새벽배송 대행, 신규 서비스 출시 등 기업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