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 "스페셜티 소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2021-10-11 15:41:32
또 헝가리 괴될레 산업단지에 연 최대 10만㎞를 생산할 수 있는 생분해성 봉합사 원사 공장을 짓고 있다. 삼양패키징은 아셉틱(무균충전공법) 기술로 만든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아셉틱 기술을 이용하면 상온에서 음료를 페트병에 넣을 수 있다. 고온 상태에서 오래 뒀을 때 맛과 향이 떨어지는 차, 곡물 음료, 커피 등의...
본연의 맛 살린 '어메이징 오트'…매일유업, 식물성 음료시장 공략 2021-10-11 15:15:10
우유 시장 자체가 줄어들자 단백질 시장으로 시선을 돌렸다. 매일유업이 2018년 선보인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는 그야말로 ‘대박’이 났다. 친환경·비건 트렌드에 맞춰 내놓은 대체 우유 ‘아몬드브리즈’도 큰 성공을 거뒀다. ‘연타석 홈런’을 친 매일유업이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는...
고품질 원두 숨은 산지…직접 찾아나선 카페들 2021-10-05 18:28:12
프릳츠커피컴퍼니, 펠트커피 등이다. 커피리브레와 엘카페, 나무사이로는 한발 더 나아갔다.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7년 ‘고그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각 카페 매장에서 일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은 소비자에게 음료를 할인해주고, 친환경 소재 종이컵도 도입했다. 나무사이로는 친환경 캡슐 커피를 선보이기도...
베트남서 일동후디스 '키성장 간식' 신드롬 2021-09-28 17:08:36
통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국내에선 단백질 음료 ‘하이뮨’ 매출이 급증해 그동안 주력이었던 분유와 맞먹는 규모로 성장했다. 두 제품의 국내외 활약에 힘입어 일동후디스는 올해 사상 첫 매출 2000억원 고지를 돌파할 전망이다. 경쟁 유제품 업체들이 저출산과 코로나19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과 대비된다. 베트남...
BTS 얼굴 넣었더니 300만개 '완판'…日아미 사로잡은 '이것' 2021-09-26 19:52:37
캔커피가 일본 음료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캔은 물론 캔을 담는 종이 상자에 BTS 사진을 인쇄해 '한정판 패키지'를 만든 마케팅 전략이 제대로 통했다. 일본 니혼게이자이가 최근 발표한 '니혼게이자이 POS 정보서비스'에서 한국 기업이 제조·수출하는 캔커피 'Hy 핫브루 아메리카노 헤이즐넛...
자고나면 생기는 카페…박터지는 '3등 싸움' 2021-09-23 17:38:03
커피 프랜차이즈 가운데 이디야, 스타벅스에 이어 세 번째로 달성한 기록이다. 메가커피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워 시장을 빠른 속도로 파고들었다. 591mL 용량의 벤티 사이즈 아메리카노 가격이 2000원이다. 400mL 안팎의 기본 사이즈 아메리카노 가격이 이디야는 3200원, 스타벅스는 4100원임을 감안하면 매우...
대체우유의 시대…스타벅스서 선택지 차지한 '오트 밀크' 2021-09-23 09:41:01
선택지로 추가하게 됐다. 올해 4월 연중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된 ‘콜드 브루 오트 라떼’의 경우 출시 5개월 만에 약 100만잔이 판매되며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세계적으로도 오트음료 시장은 성장하는 추세다.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오트음료 시장은 2026년까지...
커피, 다시 기본으로…에스프레소에 빠지다 2021-09-16 17:10:49
시장 뒷골목에서 출발해 입소문을 타고 성지로 거듭났다. 디자이너 출신 창업자인 이민섭 대표(사진)는 ‘한국인은 왜 에스프레소를 마시지 않을까’란 질문을 안고 카페를 열었다. 에스프레소에 맞는 원두를 찾아 에스프레소에 적합한 방식으로 볶아낸 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설계했다. 에스프레소가 탄생한 이탈리아...
5년간 1억 잔 팔렸다…"`얼죽아` 덕분" 2021-09-16 10:24:04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기존의 에스프레소 음료와는 다른 깔끔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 기본적인 원두 커피인 콜드 브루의 인기가 가장 높으며, 최근에는 대체우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콜드 브루 오트 라떼`가 일시 품절될 정도로 관심을 끈 바 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아이스커피 시장의...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③] 쇼핑라이브에서 상품을 잘 팔기 위해 해야 할 일들과 제작사 선택법 2021-09-10 17:05:06
: 장위전통시장 장보기 라이브_1 추석특집 11시 : 대천김주식회사 한가위처럼 풍성한 혜택 ! 대천김 라이브 방송 11시 : 예작셔츠 21 f/w 셔츠 최대 60% 12시 : 강남구소상공인라이브 도곡시장 축산사랑 명품한우선물세트 14시 : 알반지 데일리 각인템 모두다 모여라! 14시 : 이노스tv 60a6g 이노스 tv 뜨끈뜨끈한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