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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가공식품·외식 물가 상승률 2024-01-01 14:07:49
물가 상승률 (서울=연합뉴스) 박영석 기자 = 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물가 중 대표 먹거리 지표인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6.8%로 전체(3.6%)의 1.9배를 기록했다. zeroground@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안 오른 게 없다더니…작년 먹거리 물가 6%대 뛰었다 2024-01-01 11:38:39
1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물가 중 가공식품과 외식 등 먹거리 관련 물가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6.8%로 전체 물가상승률(3.6%)의 두 배 가까이에 달했다. 2022년(7.8%)을 빼면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가 미친 2009년(8.3%) 이후 1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가공식품...
선별진료소 사라졌다…코로나 어디서 검사? 2024-01-01 08:59:24
먹는 치료제 처방 기관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통계 홈페이지나, 포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에 1만2천400여곳이 지정돼 있다. 코로나19 고위험군은 새해에도 여전히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비 지원 대상자는 ▲ 먹는 치료제 처방 대상군(60세 이상이거나 12세 이상의 기저질환자·면역저하자)...
상품소비, 20년 만에 마이너스…외식 포함 땐 '역대 최장' 감소 2024-01-01 06:31:31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소매판매액 지수(불변지수)는 106.6(2020년=100)으로 전년 누계 대비 1.4% 감소했다. 지난해 1∼11월 평균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것이다.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은 2003년(-3.1%) 이후 처음이다. 11월 기준 전년 누계 대비 증감률은 코로나19 발생 첫해인 2020년 0.1%에서...
내수지표 줄줄이 무너진다…건설수주 '환란 이후 최대폭' 26%↓ 2024-01-01 06:31:31
선행지표격인 건설수주가 외환위기 이후 최대 폭으로 급감했다. 1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작년 1∼11월 건설 수주액(경상)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6.4% 감소했다. 1∼11월 기준으로 건설 수주액이 전년보다 줄어든 것은 2018년(-0.6%) 이후 5년 만에 처음이다. 감소 폭으로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소득 증가는 '찔끔' 먹거리 물가는 '왕창' 2024-01-01 06:20:53
늘지 않아 물가 부담이 더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물가 중 대표 먹거리 지표인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6.8%로 전체(3.6%)의 1.9배를 기록했다. 외식 물가 상승률도 6.0%로 1.7배로 조사됐다. 이는 가공식품·외식 등 먹거리 물가 부담이 다른 품목에 비해 그만큼 컸다는...
작년에 소득 1.2% 늘고 물가는 3.6% 올라…먹거리 6%대 상승 2024-01-01 06:01:03
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물가 중 대표 먹거리 지표인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6.8%로 전체(3.6%)의 1.9배를 기록했다. 외식 물가 상승률도 6.0%로 1.7배로 조사됐다. 이는 가공식품·외식 등 먹거리 물가 부담이 다른 품목에 비해 그만큼 컸다는 얘기다. [표] 연도별 가공식품·외식 물가 상승률...
치킨 배달비만 5000원…배달앱 주문 확 줄어든 이유 있었다 2023-12-29 10:37:53
통계포털을 통해 공개한다. 통계청은 "2025년 기준으로 소비자물가를 개편 시 외식배달비를 신규 품목으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물가에 지갑 닫았다…배달 주문 '주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고성장한 외식 배달 시장은 최근 고물가 부담 등으로 주춤하는 모양새다. 지난달...
이달 외식배달비 4.3%↑…배달 10건 중 3건은 '3천원' 2023-12-29 08:02:22
업종 평균적으로는 배달이 24.5%, 매장이 75.5%로 매장 매출이 더 많았다. 소비자물가지수에서 외식배달비가 차지하는 가중치는 1천분의 1.2였다. 이번 외식배달비지수 통계는 실험적통계로 작성됐다. 향후에는 분기별로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공개한다. 2025년 기준으로 소비자물가를 개편할 때 외식배달비는 신규 품목으로...
"4명 중 3명은 OTT 본다…유튜브·넷플릭스·티빙 순" 2023-12-28 14:00:03
55.2%로 줄었다. 이번 조사 보고서는 방통위 누리집(kcc.go.kr)과 방송통계포털 누리집(mediastat.or.kr)을 통해 제공한다. 방송통계포털 누리집에는 본 조사에 대한 마이크로 데이터도 게시해 누구나 편리하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