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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동지' 바스키아와 워홀…32년 만에 한남동서 만난다 2023-08-31 18:29:22
리움은 이번 KIAF-프리즈 기간 2인의 한국인 대가를 국내외 컬렉터와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먼저 ‘작가들의 작가’로 불리는 개념미술 작가 김범이 13년 만에 연 개인전 ‘바위가 되는 법’이다. 극도로 언론 노출을 꺼리는 신비주의 작가가 역대 가장 큰 규모로 개인전을 열어 화제다. 1990년대 초기 작품부터 2016년까지...
전통부촌 논현동에 호텔식 '후분양 아파트' 2023-08-31 17:38:04
N40을 설계하면서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고 한국의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단지 외관에 담았다. 또 계절마다 다른 매력이 두드러지는 조경이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했다. 단지 외곽과 내부, 가구 내부에 걸친 3중 보안 시스템으로 사생활 보호도 신경 썼다. 브라이튼 N40은 지난 4월 세계적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아무도 예상치 못한 대박…'BTS 슬리퍼'로 시작된 '일본 침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30 14:41:05
브랜드 ‘마뗑킴’, ‘드파운드’의 일본 판권을 사겠다는 제안이 들어왔다”며 “수십 개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판매하는 콧대 높은 일본 상사 기업이 먼저 찾는 것도 놀라운데, 일본 내 판권이라도 사겠다는 제안을 해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이토요카도, 이토추상사 같은 일본을 대표하는...
"어쩐지 싸더라니"…'명품 목걸이' 사려다가 '날벼락' 2023-08-30 10:40:45
# A씨는 지난 10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명품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는 광고를 접하고 쇼핑몰에 접속해 202달러60센트어치 팔찌와 목걸이 등을 구입했다. A씨는 해외쇼핑몰에서 통관고유번호 등을 요구하지 않는 점을 이상하게 여겨 주문 취소를 요청했으나 판매자는 그의 문의에...
중국 포싱그룹, 'K뷰티' 네이처앤네이처 지분 판다 2023-08-30 08:10:04
위기에 한국 포트폴리오 기업도 정리 수순에 들어가게 됐다. 2011년 설립된 네이처앤네이처는 국내 주요 홈쇼핑 채널을 통해 제품을 소개해온 대표적인 K뷰티 브랜드다. 국내 선스틱 유행의 원조 격인 메이뉴욕을 비롯해 올가플러스 더마큐어 시크릿뮤즈 등의 코스메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최대주주는 창업자인 이홍...
객단가 고민에...명품 강화 나선 더현대 서울 2023-08-28 20:20:01
'명품 없이도 성공한 백화점'으로 주목받던 더현대 서울은 명품 유치에 적극 나섰습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5일 더현대 서울의 누적 방문객이 2년 반만에 1억명을 넘어섰습니다. 단일 유통시설 방문객 기준으로는 최단기간 기록입니다. 더현대 서울의 영업면적은 축구장 13개를 합친 2만7천평...
"나는 무죄입니다"…모의법정 선 스타트업 대표의 '울분' [Geeks' Briefing] 2023-08-28 16:14:51
국내 중·후기 스타트업이다. 머스트잇 C레벨 영입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김홍균 최고제품책임자(CPO)와 김예지 최고성장책임자(CGO)를 신규 영입하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김 CPO는 여기어때에서 사업과 제품 전략을 이끌었던 인물이다. 김 CGO는 에스티로더그룹과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에서 럭셔리 브랜드 국...
2개층 절반에 신진 K패션 … 신세계 센텀 '대변신' 2023-08-27 17:44:01
포함해 탄탄한 명품 라인업을 갖췄는데도 K브랜드 중심의 매장 재편을 가속화하고 있다. 그 배경엔 올 들어 본격화한 패션 소비 트렌드 변화가 있다. 불경기로 명품 소비가 위축됐지만 한국 브랜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새로 유입되는 추세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의 지난 1~7월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5.0%...
이제는 명품보다 'K패션'…신세계 백화점 승부수 통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8-27 12:05:53
글로벌 명품 브랜드 라인업을 제쳐두고 K브랜드 중심으로 매장을 재편하는 건 이례적이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의 지난해 매출은 1조8449억원으로 전국 모든 백화점 점포 중 4위를 기록했다. 그동안 센텀시티점 매출은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로 대표되는 명품 브랜드가 이끌어왔다. 배경엔 엔데믹(감염병의...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 2만원 금방 넘을 줄 알았는데…"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27 07:00:10
및 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1996년 글로벌 명품 브랜드 수입·유통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사업 핵심축은 패션, 코스메틱, JAJU, 이커머스(전자상거래)다. 패션은 40여개의 수입 브랜드와 6개 자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보브와 지컷을 수백억원대 브랜드로 키웠고, 스튜디오 톰보이는 연 매출 1000억원이 넘는다. 201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