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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 45일 운항정지 2014-11-14 14:08:31
이같이 결정했다.운항정지 처분은 항공법에 따라 지난해 사고의 인명피해와 물적피해를 합산한 것을 바탕으로 정해졌다.90일의 운항정지 처분에 해당하지만 위원회에서 50% 감해졌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아시아나항공은 운항정지로 약 150억 원의 매출 손실과 이미지 훼손이 예상된다.국토부는 예약상황을 살펴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샌프란시스코 노선 45일 운항정지 처분(종합) 2014-11-14 13:59:44
운항정지 처분은 항공법에 따라 지난해 사고의 인명피해와 물적피해를 합산한 것을 바탕으로 정해졌다. 90일의 운항정지 처분에 해당하지만 위원회에서 50% 감해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샌프란시스코 노선에서 295석 규모의 B777 항공기로 하루 1차례운항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운항정지로 약...
아시아나항공, 샌프란시스코 노선 45일 운항정지(2보) 2014-11-14 13:55:22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운항정지 처분은 항공법에 따라 지난해 사고의 인명피해와 물적피해를 합산한 것을 바탕으로 정해졌다. 운항정지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샌프란시스코 노선에서 295석 규모의 B777 항공기로 하루 1차례운항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운항정지로 약...
[전화연결] 아시아나 행정처분 오늘 결정…운항정지 가능성 높아 2014-11-14 13:43:04
때 항공법 시행규칙에 따라 국토부는 아시아나에 대해 45일 이상 135일 이내로 운항정지 처분을 내릴 수 있습니다. 운항정지 처분 대신 최대 22억 5천만 원의 과징금을 물게 할 수도 있지만 항공업계는 그럴 가능성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운항정지 처분에 따른 승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한...
아시아나 행정처분 내일(14일) 결정…운항정지 가능성 높아 2014-11-13 17:54:57
재산 피해까지 냈던 샌프란시스코 사고에 항공법 시행규칙을 적용하면 아시아나는 최소 45일에서 최대 135일의 운항정지 처분을 받아야 합니다. 이에 아시아나는 운항정지 처분을 받을 경우 300억 원의 매출 손실을 비롯한 막대한 피해가 예상된다며 그동안 운항정지 대신 과징금 처분을 내려 달라고 호소해 왔습니다. 또...
아시아나 샌프란시스코사고 행정처분 내일 결정 2014-11-13 15:56:56
있다.항공법 시행규칙에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항공기 사고를 일으킨 경우' 사망자와 중상자 수에 따라 운항정지 기간이 정해져 있다.샌프란시스코공항 사고의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에 대해 각각 60일과 30일간 운항을 정지당할 수 있어 운항정지 기간은 최대 90일이다.이 기간을 50%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대한항공-아시아나, '운항정지 vs 과징금' 충돌 2014-10-17 15:10:31
부과가 가능한 항공법 취지에 맞게 과징금 처분으로 이용자 불편과 국민 손실을 최소화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샌프란시스코공항 사고의 인명·재산 피해로 항공법에 따라 45일 이상, 135일 이내의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 운항정지 처분을 받거나 7억5천만∼22억5천만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을...
[이슈N] `말·행동`제각각 `국토부`‥항공사고 제재 `오리무중` 2014-09-29 17:13:31
항공법에서는 항공기 사고로 사망자가 10명이상 50명 미만일 경우 운항정지 60일 처분이 내려집니다. 또 항공기나 제3자의 재산피해가 100억원 이상인 경우 운항정지 30일에 처해집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사고의 경우에는 3명이 사망했고, 49명이 중상을 입었는데요. 항공법 시행규칙에 따라 중상자 2명을 사망자 1명으로...
`말·행동`제각각 `국토부`‥항공사고 제재 `오리무중` 2014-09-29 17:09:18
징계여부가 계속 미뤄지고 있습니다. 현행 항공법으로는 아시아나항공은 최대 135일의 운항정지 제재를 받아야 하지만 국토부는 행정처분심의위원회조차 꾸리지 않고 있습니다. 어찌된 일인지 지수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을 강조하던 국토부가 항공안전사고에 대한 제재에는 뜸을 들이...
무인機 상용화 '꿈틀'…KAI·대한항공, 無人틸트로터 띄운다 2014-09-11 21:29:02
궁금증 해소’ 코너가 현재로선 가장 자세한 규정이다. 국내 항공법에선 연료를 제외하고 중량이 150㎏ 이하이면 ‘무인비행장치’, 150㎏을 초과하면 ‘무인항공기’로 분류한다.12㎏을 초과하면 단순 취미든 사업용이든 상관없이 지방항공청과 국방부, 교통안전공단 3개 부처의 별도 승인을 거...